광고
광고
공연/문화 > 뮤지컬

뮤지컬과 오페라로 듣고 보고 즐기는 뮤페라 신세계 독도, 윤혁진,서경덕

윤혁진-서경덕, 뮤페라 공연 '신세계 독도' 제작하다

이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18/10/19 [09:01]

뮤지컬과 오페라로 듣고 보고 즐기는 뮤페라 신세계 독도, 윤혁진,서경덕

윤혁진-서경덕, 뮤페라 공연 '신세계 독도' 제작하다
이혜경 기자 | 입력 : 2018/10/19 [09:01]

 네오아르테 윤혁진 대표와 전 세계에 독도를 홍보하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힘을 모아 뮤페라(뮤지컬+오페라) 공연인 '신세계 독도'를 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재)독도재단의 후원으로 제작된 이번 공연은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20일 포항에서 개최되는 '2018 독도문화대축제'에서 쇼케이스로 대중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     © 뮤페라 신세계 독도를 제작하는 윤혁진, 서경덕,문화예술의전당

 

이번 공연을 기획한 윤 대표는 "음악을 하는 사람으로써 독도 홍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늘 고민했고, 뮤페라 장르인 '신세계 독도'를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대외 홍보를 맡고 있는 서 교수는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한국영토다. 그렇기에 정치외교적인 접근보다는 문화컨텐츠를 통한 자연스러운 홍보방식이 더 좋다"고 덧붙였다.

 

특히 그는 "몇 년전 '미안하다, 독도야'라는 다큐영화를 제작했고, 이번에는 뮤페라를 선보이게 됐다. 이처럼 다양한 장르의 문화컨텐츠를 활용한 대외적인 독도홍보를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이번 공연의 가장 큰 특징은 뮤페라 주제곡인 '신세계 독도'의 작사를 서경덕 교수가 직접 진행했고, 클래식 성악가와 뮤지컬 배우들이 조합을 이룬 공연이라는 점이다.

 

▲     © 뮤페라 신세계 독도, 문화예술의전당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이번 쇼케이스 이후 주제곡인 '신세계 독도'를 유명 가수들과 함께 의기투합해 대중가요로도 또 제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뮤페라 '신세계 독도'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인 내년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공연을 준비중이다. 

 

[이혜경 기자] bluelullu@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배우 정수빈, 영화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로 제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참석!
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