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씨 11/9: 트럼프의 시대-마이클 무어의 빅 픽쳐, 미국의 말말말!-힐러리, 오바마, 조지 클루니까지!

화씨 11/9: 트럼프의 시대(원제: Fahrenheit 11/9)- 트럼프 대통령의 비포 앤 애프터, 미국과 세계는 어디로?!

이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18/10/22 [17:15]

화씨 11/9: 트럼프의 시대-마이클 무어의 빅 픽쳐, 미국의 말말말!-힐러리, 오바마, 조지 클루니까지!

화씨 11/9: 트럼프의 시대(원제: Fahrenheit 11/9)- 트럼프 대통령의 비포 앤 애프터, 미국과 세계는 어디로?!

이혜경 기자 | 입력 : 2018/10/22 [17:15]

2018년 11월 6일, 미국의 중간선거를 앞두고 개봉 확정한 마이클 무어 감독의 신작 <<화씨 11/9: 트럼프의 시대>>(원제: Fahrenheit 11/9, 감독: 마이클 무어, 주연: 도널드 트럼프, 마이클 무어, 수입/제공/공동배급: ㈜누리픽쳐스, 공동제공/배급: ㈜영화사진진)가 힐러리, 오바마, 조지 클루니 등 주요 인사들이 포함된 보도 스틸 8종을 공개해 시선을 끈다.

 

트럼프 당선으로 이끈 미국의 가려진 민낯이 드러난다!

<식코>, <화씨 9/11> 등 폭로전문가 마이클 무어가 펼쳐낼 빅 픽쳐!

당신이 목격할 민주주의의 실체는?

▲     © 문화예술의전당

 

<식코>, <화씨 9/11>, <다음 침공은 어디?> 등 날카로운 재치와 놀라운 폭로로 전세계를 사로잡았던 마이클 무어 감독의 신작 <화씨 11/9: 트럼프의 시대>가 힐러리, 오바마, 조지 클루니 등 주요 인사들의 모습이 담긴 보도 스틸 8종을 공개해 화제다. 

 

 

 

영화 <화씨 11/9: 트럼프의 시대>는 2016년 11월 9일, 많은 이들의 예상을 깨고 도널드 트럼프의 대통령 당선으로 이끈 미국의 민낯을 드러내는 마이클 무어판 폭로 무비다.

▲     © 문화예술의전당

 

공개된 보도 스틸 8종은 조지 클루니, 힐러리, 오바마 등의 주요인사는 물론 거대한 인파와 트럼프 대통령의 모습까지 담아 눈길을 끈다. 공개된 스틸들은 한 기자를 향해 손가락으로 지시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2016년 11월 9일 새벽 2시 29분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 투사된 새로운 리더의 모습을 통해 당시 미국의 분위기를 짐작하게 한다.

 

▲     © 문화예술의전당

 

시위대로 보이는 사람들 속에 예리한 눈빛으로 응시하는 마이클 무어의 모습이 담긴 스틸은 영화가 선사할 날카로운 재치를 기대하게 만든다. 이어지는 스틸 속 조지 클루니와 왼편의 줄리아 로버츠의 모습은 예상치 못한 주요 인사들의 등장과 대선 유력 후보였던 힐러리 클린턴의 모습이 담긴 스틸은 뒷배경의 콘서트 무대 장치를 통해 어떤 발언을 하고 있을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여러 피켓을 들고 있는 군중의 모습과  ‘MARCH FOR OUR LIVES’라는 문구의 티셔츠에 붉은 리본을 달고 방송에 출연한 청소년들의 모습은 무엇을 위해 목소리를 내고 있는지 궁금하게 한다.

 

▲     © 문화예술의전당

 

마지막 스틸은 플린트 워터 사건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방문한 오바마 대통령이 물을 마시고 있는 장면이 담겨 해당 장면이 가지는 의미에 의문을 품게 만든다. 

 

▲     © 문화예술의전당

 

“마이클 무어 감독을 맹렬하게 만든 것은 단지 트럼프에서 그치지 않는 선견지명의 반향이다.” - Time Out, “가장 뜨거운 핵심을 파고들어 펼쳐낸 빅 픽쳐” – Detroit News, “섬세한 감각과 열정, 짖궂은 유머와 경계를 넘어서려는 마이클 무어의 의지!” - Hollywood Reporter 등 해외 언론 매체들의 격찬을 통해, 지금 민주주의의 시대에 이 영화가 필요한 이유를 역설하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     © 문화예술의전당

 

트럼프에서 시작해서 미국의 민주주의의 민낯을 들춰낼 영화 <화씨 11/9: 트럼프의 시대>는 상상도 못 한 빅 픽쳐를 펼쳐 올 11월, 관객들의 마음에 가장 뜨거운 불씨가 될 예정이다. 

▲     © 문화예술의전당




Information

제목: 화씨 11/9: 트럼프의 시대(원제: Fahrenheit 11/9)

수입/제공/공동배급: ㈜누리픽쳐스

공동제공/배급: ㈜영화사진진

감독: 마이클 무어

주연: 도널드 트럼프, 마이클 무어 등

장르: 다큐멘터리, 블랙코미디, 폭로무비

상영시간: 127분

개봉일: 2018년 11월

페이스북: www.facebook.com/jinjinpictures

인스타그램: @jinjin_pictures

트위터: @jinjinpic

Synopsis

 

트럼프 대통령의 비포 앤 애프터, 미국과 세계는 어디로?!

 

2016년 11월 9일 트럼프 대통령 당선으로 이끈 민주주의의 민낯,

플린트 워터 사건부터 플로리다주 총격 사건까지 

우리가 몰랐던 미국이 밝혀진다!

 

[이혜경 기자] bluelullu@lullu.net 

▲     ©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오늘의 날씨,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 높아져 국민 건강 위협, 국민 불안 가중에도 뚜렷한 대책없어
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