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기온 낮고 강풍 부는 곳 많아져,미세먼지,안개,대기건조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8/11/01 [05:10]

오늘의 날씨, 기온 낮고 강풍 부는 곳 많아져,미세먼지,안개,대기건조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8/11/01 [05:10]

2018년 11월 1일, 첫 날입니다. 모두 즐겁고 뜨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기상청이 발표한 오늘의 날씨입니다. 오늘은 기상조건에 의한 대기변화의 가능성이 낮아(대기확산지수가 낮습니다) 오염물질의 확산이 잘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대기오염 농도가 높을 경우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셔야합니다.

▲ © 현재 전국의 초미세먼지 농도 실황

 

그런데 오늘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나쁨'입니다. 따라서 노약자나 호흡기질환자 및 뇌동맥류질환자, 심혈관질환자들께서는 야외활동을 자제하시고 야외에서 하는 조깅 등 운동도 오늘은 삼가하시기 바랍니다.외출시 황사마스크를 착용 후 목,발목 등 체온이 낮은 곳을 보호할 스카프 등을 착용하시고 보온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고혈압 및 심혈관류, 뇌동맥류 질환자들께서는 외출시 보호자와 함께 외출하시는 등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현재 한반도 주변 기상,일본기상청 기상위성자료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충남내륙과 전라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습니다. 특히 다리 등을 지나는 곳은 안개가 자주ㅡ 더 많이 끼겠습니다.
신호등을 지키고 차간 거리간격을 평소보다 더 많이 두시며 전방을 주시하시고,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 기압골 예상도,일본기상청자료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습니다.기온은 내일(2일) 아침까지 평년보다 -2 ~ -7도 가량 낮아 춥겠고, 내일 낮부터 차차 평년수준을 회복하겠으나,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 11월 01일 오전 07시 14분 서울 롯데 타워, 선통제를 생각하며..문화예술의전당


특히, 당분간 중부내륙과 남부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으로 북서쪽에서 건조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현재 전국의 기온과 날씨,기상청 자료


오늘 오전까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까지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2일)까지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내일(2일)과 모레(3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습니다.

 

▲ © 기압골 예상도,일본기상청자료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박진 전 외교부장관, 4월 10일 총선 서대문구(을) 기호 2번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
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