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는 머리통이 커서 똑똑해 구구단도 잘 외워 하지만 내가 가진 건 육덕진 가슴뿐, - 뮤지컬 구텐버그

요상하고 재미있는 뮤지컬이 나타났다

전혜린 기자 | 기사입력 2019/06/17 [17:11]

그는 머리통이 커서 똑똑해 구구단도 잘 외워 하지만 내가 가진 건 육덕진 가슴뿐, - 뮤지컬 구텐버그

요상하고 재미있는 뮤지컬이 나타났다

전혜린 기자 | 입력 : 2019/06/17 [17:11]

뮤지컬 '구텐버그' 배역중 작곡가 겸 작사가 역을 하는 버드역을 맡은 장현덕 배우가 극중극 에서 'I Can't Read"를 애절하게 부르는 공연 동영상이다. 가사를 들어보면 현재 버드역할의 장현덕 배우가 주인공 구텐버그를 사모하는 헬베티카로 변신했음을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장면이다.

 

▲ © 뮤지컬 구텐버그에서 열창하는 배우 장현덕

 

" 난 꿈을 꿔요. 오늘도, 포도를 짜면서 (그를 바라보며) 언젠가는 당신이 내 남자가 되길. 허나 그건 헛된 꿈일 뿐, 내 꼴을 바라봐. 난 포도즙 밖에 모르는 미련 곰탱이 게다가 난 까막눈, 읽지 못해, 그이의 마음을 , 허나 난 난 난, 그를 원해, 포도를 쥐어 짜듯이, 그는 머리통이 커서 똑똑해 구구단도 잘 외워 하지만 내가 가진 건 육덕진 가슴뿐, 내가 멍청한 건 당연해 못 배웠으니까 남들 학교 갈 그 시간에 난 소젖을 짲어 목장에서 - 그래 난 무식해 숨고 싶어 촌티나는 내 이름 헬베티카 구미젤리 , 헬베티카 구미젤리, 구미젤리, 난 꿈을 꿉니다. 이 포도즙을 짜면서 그 날이 오면 자랑스럽게 알리리라 내 새로운 이름 구텐버그, 미시즈 구텐버그! 난 꿈꾸네 그대와 함께하는 행복한 웨딩마치 그날 그대가 내게 약속하네 언제나 함께해 영원히 영원히 영원히 약속해(줘)"



▲ 뮤지컬 구텐버그, 송용진,정상훈, 장현덕, 정원용


요상하고 재미있는 뮤지컬이 나타났다. 마치 어릴적 소꿉장난을 하며 ‘인형놀이’를 하는 것과 같았다. 무대 위엔 가설무대가 설치되고 배우들이 직접 소품과 대도구들을 나른다. 어느 공연에서도 못 보던 “황당 시츄에이션‘이다. 연극도 아닌 뮤지컬 무대에서, 스텝도 아닌 배우들이 직접!

9월 4일 오후 2시에 있었던 뮤지컬 구텐버그‘ 프레스콜 공연이 끝나고 기자간담회에서
배우들도 이러한 “낯선 배역”이 우리 관객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질까 무척 궁금해 했고, 그러면서도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연기하는 배우들의 이마엔 송글송글 땀방울이 묻어났고, 단 두명의 뮤지컬 배우는 모자를 바꿔가며 여러 가지 배역을 소화하고 있었다. 마치 독일 브레히트의 서사극처럼 배우들이 쓰는 모자엔 등장인물이 누구라는 것을 알려주는 이름이 붙어있었고, 배우는 그 모자를 쓰면 그 배역의 연기를 하는 ‘이상하지만 정말 재미있었던’ 공연이라는 평이 자자하다.



프레스콜은 다른 어떤 공연장 쇼케이스 때 보다 출연배우들 모두 친밀하고 호흡도 척척 맞았다. 기자간담회 때 송용진 배우는 ‘저희 출연배우(장현덕, 정상훈, 송용진, 정원용)들은 실제로 평소에도 친한 사이 입니다’라고 웃으면서 말했다. 서로의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사이라고 전했다.

뮤지컬 구텐버그는 뉴욕뮤지컬 페스티벌 최우수 대본 및 독특한 퍼포먼스 수상작이다.
미국 브로드웨이 뮤지컬 시장에서도 이 작품은 그래서 특이하게 보였나보다. 작품은 ‘버드’와 ‘더그’라는 두 신인 뮤지컬 작곡가와 작가의 브로드웨이 진출을 위한 이야기를 그린 극중극(메타연극) 구조의 독특한 2인극이다.



‘버드’와 ‘더그’는 자신들이 쓴 뮤지컬 ‘구텐버그’를 브로드웨이 무대에 올려줄 프로듀서를 찾기 위해 여러 프로듀서들을 초대해놓고 직접 무대에서 배우가되어 작품을 선보인다. 정식 배우도 아닌 ‘버그’와 ‘더그’는 등장인물이 20 여 명에 달하는 대극장 뮤지컬 ‘구텐버그’를 단 둘이서 공연하기 위해 온갖 소품을 활용하며 고군분투 한다.

충무아트홀이 주최하고 공연제작사 쇼노트, CJ E&M이 기획 · 제작하는 새로운 형식의 오프 브로드웨이 명작 뮤지컬 <구텐버그!>가 오는 8월 31일부터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에서 공연된다.



뮤지컬 <구텐버그!>는 2006 뉴욕뮤지컬페스티벌 최우수 뮤지컬 대본 부문, 독특한 퍼포먼스 부문을 수상했으며, 2007 로텔 어워드, 드라마 데스크 어워드, 외부비평가 협회상 등에서 연출, 대본, 뉴 뮤지컬 등의 수상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미국, 영국, 핀란드, 호주에 이어 전세계 다섯 번째로 공연되는 한국 공연의 영광스런 무대에는 송용진, 정상훈, 장현덕, 정원영이 출연한다.


 

공연개요
공연제목: 뮤지컬 구텐버그! (Gutenberg! The Musical!)
출 연: 송용진 · 장현덕 (버드 役): <뮤지컬 구텐버그!>의 작곡가 겸 작사가
정상훈 · 정원영 (더그 役): <뮤지컬 구텐버그!>의 극작가 겸 작사가
공연장소: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
공연일시: 2013년 8월 31일(토) ~ 11월 10일(일)
공연시간: 평일 오후 8시, 토 · 일요일 및 공휴일 오후 3시, 6시
(Running Time 약 100분)
티켓가격: R석 55,000 / S석 44,000원


뮤지컬 구텐버그, 송용진,정원용 ,정상훈,장현덕,뜬소문,나는 까막눈,읽지 못해,오늘 밤 이 순간,파괴해

 

▲ ©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조장은 개인전 - 행복하다고 말하기가 쑥쓰러워 - 갤러리 도스 - '영원히 놀고 먹고 싶다'
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