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연극 ‘한번더해요’ , ‘레트로 감성’, ‘주크박스’ 무기로, 폭넓은 연령층의 연인·부부 공감 이끈다

홍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19/08/05 [05:55]

연극 ‘한번더해요’ , ‘레트로 감성’, ‘주크박스’ 무기로, 폭넓은 연령층의 연인·부부 공감 이끈다

홍수정 기자 | 입력 : 2019/08/05 [05:55]

2016년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시작 후 완결까지 9.9 평점을 기록하며 사랑받아온' 한번더해요'가 연극으로 제작된다. 웹툰<한번더해요>는 연재당시 성인웹툰으로 이목을 끌었지만, 연애-결혼-육아-삶 전체에 걸친 현실감 있는 에피소드와 대사들로 수많은 독자들을 웃고 울리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인기 웹툰 <한번더해요>, 드라마에 이어 연극으로 재탄생

이에 지난 2017년 KBS드라마 <고백부부>로 각색되어 평범한 일상 속 많은 이들의 ‘심금을 울리는’ 짙은 공감과 감동을 전한 바 있다. <위대한 캣츠비>, <신과함께>, <무한동력> 등 웹툰의 연극·뮤지컬 무대화가 활발한 지금 연극<한번더해요>는 특유의 폭 넓은 공감대를 바탕으로 또 하나의 ‘OSMU 킬러 콘텐츠’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연극<한번더해요>는 웹툰<은밀하게 위대하게>를 ‘뮤지컬’로 성공적으로 이끈 제작사 ‘주다컬쳐’가 제작한다. <은밀하게위대하게>는 웹툰으로 1천만 독자-영화로 700만 관객을 확보한데 이어 2016년 뮤지컬로 제작되어 성황리에 서울공연을 마친데 이어 전국 21개 지역 투어공연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14세 관람가 작품으로 제작되는 연극<한번더해요>는 자극적인 요소도 있겠지만 일상의 폭넓고 따뜻한 이야기를 중점으로 한다. 부부 사이에 공감을 유발하는 자연스러운 부부관계에 대한 소재를 선정적이거나 일회적인 흥미 유발로 다루기보다는 일상의 소중함, 부부간의 갈등과 애정의 회복을 깊이 있는 고민과 성찰으로 다뤄낼 예정이다. 반복되는 일상, 육아 등에 지쳐 자신을 돌아볼 틈이 없는 주부층과 일상 속 설렘과 애정을 회복하고자 하는 젊은 층부터 장년층 관객까지를 모두 아우르는 공연의 탄생이 기대된다.

쉼 없이 이어지는 공감의 순간들,
2000년대 초반 ‘주크박스 연극’ 시도

공감의 정서를 주된 정서로 삼고 있는 만큼, 연극 <한번더해요>는 2000년대 초반의 향수를 자극하는 음악, 아이템, 풍경들이 다채롭게 펼쳐져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레트로 컨셉의 ‘주크박스 연극’이라는 시도를 통해 관객들에게 큰 몰입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당시 유행어와 가요, 의상, 소품들을 완벽 재현한다. 주인공들과 함께 2000년대 초반의 대학 캠퍼스 풍경을 누비며 ‘타임슬립’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그 시절의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관객들뿐만 아니라 ‘토토가’ 등을 통해 그때의 유행을 신선하게 접했던 젊은 세대에게까지 유쾌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  연극 ‘한번더해요’  , ‘레트로 감성’, ‘주크박스’ 무기로,    © 문화예술의전당


<한번더해요> 오는 8월 9일 첫 티켓오픈 앞두고 1차 캐스팅 공개
9월 7일 개막!

연극<한번더해요>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제작지원으로 제작되며, 초연에 참여할 배우진(오세미, 유민정, 김늘메, 박준후, 이소연, 유미선, 이소금, 마현진, 김윤미, 이유선, 류경환, 신정만)은 평균 연기 경력 10~20년차의 베테랑 배우들이다.

드라마 <씨티홀>, <커피야 부탁해>, 연극 <신인류의 백분토론> 등 브라운관과 무대에서 특유의 유머러스함은 물론 탄탄한 연기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김늘메, <고래고래>, <은밀하게위대하게>, <발칙한 로맨스> 등 연극과 뮤지컬을 넘나들며 성숙한 무대 매너로 많은 팬층을 확보한 박준후, <B클래스>, <러브스코어>, <쉬어매드니스> 등의 연극에서 안정적이고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주목받은 오세미, <서툰 사람들>, <춘천 거기>, <가족입니다> 등 다수의 연극에서 폭넓은 배역 소화력과 높은 집중력을 보여온 유민정 등 실력파 배우진이 이끌어갈 깊은 공감과 원숙한 코미디 연기를 기대해봄직하다. 자세한 공연정보는 제작사 주다컬쳐 홈페이지(http://대학로.한국)에서 캐스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올해 하반기, 세대-성별 불문 훈훈한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연극 <한번더해요>는 추석 전주인 9월 7일부터 11월 30일까지 공연된다. 또 하나의 OSMU 성공사례이자 웰메이드 롱런 연극으로써의 가능성을 점치고 있는 본 작품은 8월 9일 오전 11시, 인터파크티켓에서 첫 티켓오픈 예정이다. <한번더해요>는 부부 타임슬립 연인, 부부, 가족 소중한 사람들의 소중함을 더욱 크게 느낄 수 있는 따뜻함과 유쾌함을 함께 지닌 작품이다. 추석 전후 소중한 사람들과 행복한 시간을 만들고 싶다면 연극<한번더해요>를 미리 예매해두는 것은 어떨까.

-일    시 : 2019. 9.7(토) ~ 2019. 11. 30(토)
-공연장소 : 대학로 동양예술극장 3관
-제작/기획 : (주)주다컬쳐
-예 매 처 : 인터파크티켓 외
-공연문의 : (주)주다컬쳐 070-4355-0010

1. 공연개요

◆ 공 연 명 : 연극 <한번더해요>
◆ 공연일시 : 2019. 09. 07(토) ~ 2019. 11. 30(토)
◆ 공연시간 : 수, 금 오후 3시, 8시 / 목 오후 8시 / 토, 일 및 공휴일 오후 3시, 6시(월,화 공연없음)
◆ 공연장소 : 동양예술극장 3관
◆ 기획·제작 : (주)주다컬쳐
◆ 주    최 : (주)주다컬쳐
◆ 제작지원 : 한국콘텐츠진흥원
◆ 주요참여 : 총괄PD·극본 이규린 / 극본·연출 주지희  
◆ 출    연 : 오세미, 유민정, 김늘메, 박준후, 이소연, 유미선, 이소금, 마현진, 김윤미, 이유선, 류경환, 신정만    
◆ 공연문의 : 070-4355-0010

[공식 SNS]
◆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jhplays
◆ 트 위 터   http://twitter.com/joodacul
◆ 인 스 타   http://instagram.com/joodaculture
◆ 유 투 브   http://youtube.com/주다컬쳐
◆ 홈페이지   http://대학로.한국

2. 작품 줄거리

누구에게나 인생의 가장 후회되는 순간으로 돌아가고 싶을 때가 있다.
눈만 마주쳐도 못 잡아먹어 안달인 동갑내기 부부 성대광, 유선영.
사랑에 눈이 멀어 스물넷 꽃다운 나이에 피보다 진한 부부의 연을 맺었다. 그 아름다운 기억을 다 잊어버리고 현실에 벽에 부딪혀 대화 없이 사는 이 부부는 서로의 만남을 후회하는 그 순간 과거로 돌아간다. 이 앙숙 부부는 서로의 결혼을 후회하며, 다른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나 그들이 간과하고 있는 것 하나, 과거에 머물며 인생을 바꾸면 미래의 아들 ‘준수’가 존재하지 않게 되어버린다는 것.
과연 그들은 그들이 부부로 살았던 노력했던 10년, 아들 준수의 부모로 노력해온 3년의 시간들 다 버리고 새로운 선택을 할 수 있을까?

3. 작품 참여진 소개


각본/연출  주지희

 
2003년~2012년 극단 파크 상임연출,
2012년~2016년 극단 한양레퍼토리 상임연출의 탄탄한 연출 경험을 기반으로 다수의 연극, 뮤지컬 연출
현 서경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연출전공 주임교수이자
극단 STW 상임연출. ‘콩칠팔새삼륙’ ‘진짜 셰퍼드 경위’, ‘엉클톰스케빈’ 등 연출.
           
총괄PD  이규린
   2011년 연극 제작을 처음 시작. 오픈런으로 흥행시킨 후
다수의 연극, 뮤지컬 제작은 물론 홍보마케팅 대행을 겸함.
 ‘은밀하게 위대하게’ ‘아브라소’ ‘반쪽형제’ 등 제작
 ‘1번출구 연극제’ 등 주최.

▲ 연극 ‘한번더해요’  , ‘레트로 감성’, ‘주크박스’ 무기로,     © 문화예술의전당


- 출연진 소개 -                       

유선영 역   오세미

연극 ‘B클래스’, ‘러브스코어’ ‘쉬어매드니스’ 등
작품활동



유선영 역   유민정

연극 ‘서툰 사람들’, ‘춘천 거기’ ‘가족입니다’ 등
작품활동 


성대광 역   김늘메

드라마 ‘씨티홀’, ‘커피야 부탁해’
연극 ‘신인류의 백분토론’, ‘취미의 방’ 등
작품활동


성대광 역   박준후

뮤지컬 ‘고래고래’, ‘아가사’, ‘은밀하게 위대하게’
연극 ‘발친한 로맨스’ 등 작품활동


예민혜 역   이소연

연극 ‘머더 미스터리’, ‘보통의 택시’
‘백세개의 모노로그’ 등 작품활동


예민혜 역   유미선

연극 ‘장군슈퍼’, ‘나는 형제다’, ‘여우인간’ 등
작품활동


구병진 역  이소금

연극 ‘반쪽형제’, ‘의자는 잘못없다’, ‘아브라소’ 등
작품활동


구병진 역  마현진

연극 ‘머더 미스터리’, ‘우리 노래방 가서 얘기 좀 할까’,
‘신인류의 백분토론’, ‘거울공주 평강이야기’ 등
작품활동

여행자 여 역   김윤미

연극 ‘의자는 잘못없다’, ‘동이’, ‘삼봉이발소’
등 작품활동



여행자 여 역   이유선

연극 ‘장군슈퍼’, ‘궁전의 여인들’, ‘나의 PS 파트너’
등 작품활동

여행자 남 역   류경환

뮤지컬 ‘이블데드’, ‘빨래’,
연극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등
작품활동


여행자 남 역   신정만

연극 ‘망원동 브라더스’, ‘경식아 사랑해’, ‘늘근도둑이야기’
등 작품활동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불안과 공포의 시대에 생각나는 영부인 육영수 여사 - 존경받는 이유 - "근혜, 숙제 좀 봐주고 가세요"
1/89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