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나는보리 - 세계가 반한 동심 자극 성장 드라마 -아송, 이린하, 곽진석, 허지나

홍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19/10/17 [21:00]

나는보리 - 세계가 반한 동심 자극 성장 드라마 -아송, 이린하, 곽진석, 허지나

홍수정 기자 | 입력 : 2019/10/17 [21:00]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감독조합 감독상 수상

서울독립영화제, 정동진독립영화제, 슈링겔국제영화제 초청 

<나는보리>

세계가 반한 동심 자극 성장 드라마

국내외 유수 영화제 수상기록 및 극찬 호평까지! 

슈링겔국제영화제 2관왕 수상! 2020년 상반기 개봉 확정!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한국영화감독조합상 감독상 수상, 제21회 정동진독립영화제에서 땡그랑동전상을 수상하며 서울독립영화제, 대구단편영화제, 무주산골영화제를 비롯한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되며 동심이 만든 기적 같은 성장 드라마의 감동을 전한 <나는보리>(제공/제작: 파도, 배급/투자: ㈜영화사 진진, 감독: 김진유, 주연: 김아송, 이린하, 곽진석, 허지나)가 독일 슈링겔국제영화제에서 관객상과 켐니츠상 2관왕을 수상하며 내년 상반기 개봉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상에 대한 가치관을 뒤집으며, 명료하고 단순하게 배제없는 세상을 응원한다!”

 – 슈링겔국제영화제 심사평

가족과 같아지고 싶었던 아이의 동심이 만든 기적같은 성장 드라마 <나는보리>

국내 유수의 영화제에 이어 슈링겔국제영화제 2관왕 수상! 개봉에 기대감 더한다! 

 

▲  김아송 배우, 김진유 감독   © 문화예술의전당

(왼쪽부터 <나는보리> 김아송 배우, 김진유 감독)

 

 소리를 잃고 싶은 아이, 보리의 함께하기 위한 특별한 소원과 기적 같은 성장을 그린 영화 <나는보리>가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 노미네이트 및 극찬 호평으로 2020년 상반기를 여는 한국 독립영화 기대작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이며 한국영화감독조합 감독상을 수상한 <나는보리>는 이후 제44회 서울독립영화제, 제21회 정동진독립영화제, 제20회 대구단편영화제, 제14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제7회 무주산골영화제, 제1회 평창남북평화영화제에 노미네이트 및 초청 상영된 것에 이어 슈링겔국제영화제에서 관객상과 캠니츠상을 수상하며 한국독립영화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나는보리>는 소리를 듣지 못하는 가족 사이에서 유일하게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열한살 아이, 보리가 가족들과 같아지고 싶은 마음에 특별한 소원을 품게 되며 일어나는 기적 같은 성장 드라마이다.

 

맑고 평온한 바닷마을에 보리의 소원이 일으키는 소동은 잊고 있던 동심을 자극하며 선한 진심에서 오는 따스한 힐링을 선사한다. 한편 열한살 소녀를 주인공으로 하며, 아이의 심리를 들여다보는 연출은 <우리집>, <보희와 녹양>, <벌새>로 이어지는 청소년을 주인공이자 주체로 담은 최근 한국독립영화의 바통을 이어받으며 신선한 시선을 더한다.

 

▲ 슈니켈 영화제 측은 ‘소리를 잃고 싶다는 보리의 소망은 정상성에 대한 세상의 가치관을 뒤집는다. 보리의 가족이 느끼는 자명한 행복은 관객들을 놀라게 하며 ‘정상과 비정상’이라는 사고 양식에 의문을 던진다. <나는 보리>는 명료하고 단순하게 배제 없는 세상을 응원하는 영화이다’라는 심사평을 전하여 따스한 성장 드라마가 사회에 어떤 시사점을 던질지 호기심과 기대를 모은다.     © 문화예술의전당


슈니켈 영화제 측은 ‘소리를 잃고 싶다는 보리의 소망은 정상성에 대한 세상의 가치관을 뒤집는다. 보리의 가족이 느끼는 자명한 행복은 관객들을 놀라게 하며 ‘정상과 비정상’이라는 사고 양식에 의문을 던진다. <나는 보리>는 명료하고 단순하게 배제 없는 세상을 응원하는 영화이다’라는 심사평을 전하여 따스한 성장 드라마가 사회에 어떤 시사점을 던질지 호기심과 기대를 모은다.

 

  “동심과 가족애가 만나는 지점에서 긍정적인 내일을 기대하게 만든다”(남동철 프로그래머), “오감을 동원하여 세상을 새롭고도 낯설게 느끼게 해주는 영화. 사랑스러운 가족이 전해주는 따사로움이 영화 내내 살아 숨 쉰다”(정민아 영화평론가) 등의 호평을 받으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나는보리>는 2020년 상반기 개봉 예정이다.

 

Information

제목 : 나는보리(Bori)

제공/제작 : 파도

배급/투자 : ㈜영화사 진진

감독 : 김진유

출연 : 김아송, 이린하, 곽진석, 허지나 외

장르 : 드라마, 가족, 성장

러닝타임 : 114분

개봉일 : 2020년 상반기

페이스북: www.facebook.com/jinjinpictures

인스타그램: @jinjin_pictures

트위터: @jinjinpic

 

Synopsis

바닷마을에 사는 열한 살 소녀, 보리는 가족 중 유일하게 들을 수 있다.

초등학생이 된 보리는 말로 하는 대화가 점점 더 익숙해지고 수어로 소통하는 가족들 사이에서 소외감을 느끼게 되는데… 

소리를 잃고 싶은 아이, 보리의 기적 같은 성장 드라마가 시작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열여섯의 봄'- > 묵직한 여운 남긴 미완의 청춘들! - 명장면 & 명대사 공개!- 열여섯의 봄,바이슈에 감독, 황야오, 순양, 탕지아원, 묵직한 여운 남긴 미완의 청춘들,过春天,
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