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정치

‘3無 정권’ 에서 장기표 후보 당선이 꼭 필요하다! - 경남 김해 을 장기표 후보 지원 유세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연설

이현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4/05 [07:16]

‘3無 정권’ 에서 장기표 후보 당선이 꼭 필요하다! - 경남 김해 을 장기표 후보 지원 유세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연설

이현화 기자 | 입력 : 2020/04/05 [07:16]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2020. 4. 4(토) 17:30, 경남 김해을 후보 지원 유세를 했다. 그 인사말씀은 다음과 같다. 

 

오는 4월 15일 총선에서 이곳 김해에서 이 장기표 후보를 꼭 당선시켜주시겠는가. 저는 우리 장기표 후보님을 매우 존경하는 사람 중에 한 사람이다. 그동안 젊은 학생시절서부터 대한민국의 민주화를 위해서 투쟁을 했고, 한 번도 올곧은 일에서 벗어나지 않았던 이런 인물이다. 저는 이 시대에 꼭 우리 장기표 후보 같은 분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이 정치판 속에서도 자기 주장을 관철할 수 있고, 올바른 길을 인도할 수 있는 유일한 분이 아니신가 생각한다.

 

▲  오늘 경남 김해을 후보 지원 유세에는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을 비롯해 장기표 경남 김해시을 후보, 박완수 경남 창원시의창구 후보, 이주영 국회부의장, 안홍준 경남 공동선대위원장, 김영선 경남 공동선대위원장이 함께 했다.   ©문화예술의전당

 

4월 15일 총선은 대한민국 미래의 운명을 가름하는 선거이다. 여러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지난 3년간 어떠한 상황에 이 나라가 처했다는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계시리라고 생각한다. 저는 한국에 사시는 유권자들 너무 현명하기 때문에 내가 투표를 어떻게 해서 나라의 장래를 준비할 것인가를 잘 알고 계시다고 생각한다. 지난 3년 동안에 여러 가지 정책에 있어서 성공을 한 게 하나도 없다. 저는 그래서 이 정권을 매우 무능한 정권이라고 생각하는데 본인들 스스로가 무능이라는 것을 뭔지도 모르고, 염치도 없고, 후회할지도 모르는 그러한 정권이 아닌가 생각한다. 

 

그래서 제가 이 사람들 가리켜서 ‘3無 정권’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정치 지도자가 가져야 할 중요한 요인 중에 하나인 안목이 없는 정권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작년에 한번 겪어본 상황을 제가 설명해드리겠다. 우리가 대통령이 검찰총장을 임명하면서 “대한민국의 가장 훌륭한 검찰총장이 될 것”이라고 윤석열씨를 칭찬을 했다. 그 다음에 한 5개월쯤 지나서 아주 기이한 사람을 장관으로 임명을 했다. 일반 국민이나 여러 가지의 여론이 “저 사람은 절대로 장관으로 임명하면 안 된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대통령이 독단으로 장관으로 임명을 했다.

 

장관으로 임명하자마자 그 사람에 대한 모든 것이 드러났다. 그렇게 해서 그분은 이미 국민들의 마음속에서 탄핵을 받은 사람이나 다름이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장관을 임명한지 한 달 후쯤 해서 장관의 사표를 받았다. 사표를 받았으면 그걸로써 끝이 나야 되는데 그 여파가 지금 4.15 총선 앞에까지 끌고 오고 있다. 지난 연 초에 대통령 기자회견에서 무엇이라고 이야기했는가. “조국 前 법무부장관에 대한 마음의 빚을 가지고 있다”고 이야기를 했다. 어떻게 한 나라를 이끌어가는 사람이 국민이 아닌 한 사람에 대한 마음의 빚을 지고서 사는가. 우리 대통령이 고통 받는 국민들에 대해서 언제 미안하다는 말 한마디 한 적이 있는가.

 

 

그런데 이 선거판에 또 그 사람의 이름이 등장하기 시작을 했다. 지금 경제가 어려움에 처해서 “경제를 살려달라”고 애원하는 국민이 얼마나 많은데 거기에는 아랑곳도 없이 ‘조국을 살리자’, 지금 우리 실정에서 조국을 살려야 하는가, 경제를 살려야 하는가. 그 대답은 뻔하다. 지금 이 코로나 사태를 맞이하고 경제 코로나가 닥치게 될 것 같으면 그 파장이 엄청나게 클 것이라고 생각한다. 잘못하다가는 한국 경제가 완전히 파탄에 빠질 수도 있는 상황이다. 지금 전 세계가 정신을 바짝 차리고 ‘이 사태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하는 각종 수단을 제시하고 있다.

 

 

그런데 이 정부는 전혀 그러한 반응이 없다. 기껏 내놓는다는 게 무엇인가. 코로나 사태로써 국민들에게 100만원씩 주겠다고 약속을 한다. 그러나 이 100만원이라고 하는 돈이 어디에서 나온다고 하는 말도 없다. 그리고 100만원 한번 지급해서 쓰고 나면 그 다음에는 뭐를 어떻게 하겠다는 아무런 대책도 없다. 이러한 정부를 믿고서 국민이 편안한 날을 보낼 수가 있는가. 저는 이 무능한 정권을 이번 4월 15일 총선에서 한번 경각심을 갖도록 해주셔야 된다. 

 

여러분들이 이번 4월 15일에 여기에서 입후보하신 우리 장기표 후보님을 꼭 당선시켜서 국회에 보내시면 미래통합당의 여러 후보들이 국회의 다수를 형성을 해서 이 다수가 된 국회가 막강한 힘을 가지고 행정부를 통제하고, 그동안 잘못된 여러 가지의 법률사항을 시정을 해서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에 바른 길을 제시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갖게 된다. 그래서 이번 4월 15일 총선이라는 것이 우리나라 미래를 결정하는 아주 굉장히 중요한 선거라는 것을 여러분들이 자각을 하시고 꼭 장기표 후보를 당선시킬 것을 당부를 드린다.

 

※ 오늘 경남 김해을 후보 지원 유세에는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을 비롯해 장기표 경남 김해시을 후보, 박완수 경남 창원시의창구 후보, 이주영 국회부의장, 안홍준 경남 공동선대위원장, 김영선 경남 공동선대위원장이 함께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뮤지컬 언더그라운드 ,프레스콜 하이라이트 풀 버전, 곽나윤,최예근,고유진,김도하,조휘,왕시명,혁주,구옥분,김늘메, 임도혁,김나윤,윤지영,김유남 출연
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