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연극

닭치고 정치'를 하니 나라가 양계장이 돼,"정말, 부조리하군" , "개판의 시대, 깽판의 미학"

권종민 기자 | 기사입력 2020/11/26 [08:15]

닭치고 정치'를 하니 나라가 양계장이 돼,"정말, 부조리하군" , "개판의 시대, 깽판의 미학"

권종민 기자 | 입력 : 2020/11/26 [08:15]

진중권 , 이윤택, 채윤일이 전하는 정치

 

나비야 저 청산에 라는 연극이 이윤택 연출로 올려진 적이 있다.

이후 진중권은 어제 그의 페이스북에 나비야 청산가자. 얘들아 감방가자

글이 올려져 있다.

 

또한 오늘 자 진중권 페이스북엔 “'닭치고 정치'를 하니 나라가 양계장이 되는 겁니다. 꼬꼬댁 꼬고... ”가 올려져 있다.

 

묘한 기분이다.

 

이윤택이 쓰고 채윤일이 연출한 연극 - "정말, 부조리하군" , "개판의 시대, 깽판의 미학",나라는 망해가는 데 닭 키우는 데만 열중한 통치자가 나타났다 이 있다.

https://www.lullu.net/24116 

 

▲ 진중권 , 이윤택, 채윤일이 전하는 ‘정치’ -닭치고 정치'를 하니 나라가 양계장이 돼,"정말, 부조리하군" , "개판의 시대, 깽판의 미학"  © 문화예술의전당

 

명작연극이다. 연극클럽 무서운관객들은 당시 이 연극을 단체관극 했는데, 5번 이상 본 친구들이 대다수 였음을 부연해서 소개한다.

10년도 더 넘은 이 연극이, 문재인 대통령 30년 친구라고 하는 문화게릴라 이윤택이 쓰고, 한국 최고의 연출가 채윤일 연출로 공연되었던 "정말, 부조리하군"을 다시 소리 높여 외치고 있는 , "개판의 시대, 깽판의 미학",나라는 망해가는 데 닭 키우는 데만 열중한 통치자가 나타났다 이 있다

 

진중권 전 교수의 오늘 시대정신 죽비소리 '닭치고 정치'를 하니 나라가 양계장이 되는 겁니다. 꼬꼬댁 꼬고... ”를 참회하며 읽어보자. 그리고 공연 동영상을 보며 개판의 시대, 갱판의 미학을 생각하자.

 "결국 당신은 나라를 망하게 하려고 통치자가 되었군요"

 

'닭치고 정치'를 하니 나라가 양계장이 되는 겁니다. 꼬꼬댁 꼬고...

주목해야 할 것은 민주당 사람들이 '개혁'을 한답시고 국가의 시스템을 차례차례 무너뜨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나라가 제대로 돌아가려면 피드백 시스템이 작동해야 합니다. 그런데 집권해서 그것부터 망가뜨리고 있잖아요. 감시와 견제가 있어야 하는데, 검찰의 사정기능을 완전히 무력화시켰죠.

언론은 장악하여 괜찮은 기자들은 기레기라 공격해대죠. 그것으로도 모자라 이제 감사원의 감사기능까지 마비시키려 하잖아요. 나라가 잘못 굴러가도 이제 피드백이 안 되는 상황입니다.

 

 

민주주의의 가장 중요한 요소가 권력의 분립입니다. 민주주의는 그걸 시스템으로 보장하죠. 그 시스템 안에서 각자 제 역할을 하면 나라는 알아서 굴러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그 시스템을 마비시키고, 사람들을 권력에 맹종하는 존재로 만들어 버립니다. 기자는 기자의 역할을 하고, 검사는 검사의 역할을 하고, 감사관의 역할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그걸 못하게 막는 겁니다. 검사는 수사하지 말고, 기자는 보도하지 말고, 감사관은 감사하지 말고, 시키는 일만 하라는 얘기입니다.

그 사이에 자기들은 진탕 썩어문드러지는 거죠.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나라'는 이렇게 만들어집니다. 문재인이 취임한 2017510일을 건국절로 지정해야 합니다. 그때부터 이 나라의 국체가 달라졌거든요.

 

▲ 진중권, 이윤택,채윤일  © 문화예술의전당

 

 진중권 페이스북 바로가기 : https://www.facebook.com/jungkwon.chin

 

 

이윤택이 쓰고 채윤일이 연출한 연극 - "정말, 부조리하군" , "개판의 시대, 깽판의 미학",나라는 망해가는 데 닭 키우는 데만 열중한 통치자가 나타났다 이 있다.

https://www.lullu.net/24116

결국 당신은 나라를 망하게 하려고 통치자가 되었군요

▲ 결국 당신은 나라를 망하게 하려고 통치자가 되었군요,정말 부조리하군,이윤택,채윤일  © 문화예술의전당

결국 당신은 나라를 망하게 하려고 통치자가 되었군요

  연극클럽 '무서운관객들' 정회원 승급자 대상 및 정회원 이상 리뷰 제출

   연극클럽 '무서운관객들' 전용 동영상 자료실 mms에서 '정말, 부조리하군" 풀 공연 동영상을 관람 후

    리뷰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연극클럽 '무서운관객들' 12월 이벤트 당첨자에겐 연출과의 만남의        시간과 뒷풀이 때 기념사진을 '멍멍이 룰루'가 직접 찍어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박진 전 외교부장관, 4월 10일 총선 서대문구(을) 기호 2번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
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