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공연/문화 > 연극

테지의 메리 랜선 크리스마스,우산도둑,공상물리적 춤,무니의 문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0/12/23 [18:21]

테지의 메리 랜선 크리스마스,우산도둑,공상물리적 춤,무니의 문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0/12/23 [18:21]

12월 24일과 25일 단 이틀간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이하 아시테지코리아)가 ‘테지의 메리 랜선 크리스마스’를 네이버TV 후원 라이브에 오픈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1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이하 겨울축제)’를 즐기기 전, 그간 코로나19의 답답함을 견뎌온 우리 아이들에게 ‘즐거운 크리스마스 집콕’시간을 선사하고자 기획되었다. 

▲ 테지의 메리 랜선 크리스마스  © 문화예술의전당

 

‘테지의 메리 랜선 크리스마스’는 ‘제28회 서울어린이연극상’ 3관왕의 <우산도둑>, ‘무용수 아빠’가 아이들을 위해 만든 무용극<공상물리적 춤>, 테이블 인형극<무니의 문> 세 작품으로 구성되어있다. 크리스마스마저 코로나에 빼앗긴 아이들에게 특색있는 ‘랜선 외출’을 선물하고 싶다면 ‘네이버TV아시테지코리아채널’에서 크리스마스이브와 당일 오전 11시부터 다섯시간 동안 5,000원의 후원하기 기능을 통해 위 세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테지의 메리 랜선 크리스마스’ 이후 ‘2021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는 오는 1월 6일부터 1월 24일까지 19일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겨울축제의 네이버TV 후원 라이브외에도 다양한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제 28회 서울어린이연극상 3관왕 스튜디오 나나다시

“우산도둑(전 연령 시청가능, 추천연령 4세이상)”

 

<우산도둑>은 스리랑카 동화책 시빌 웨타신하의 <우산 도둑>의 내용을 ‘스튜디오 나나다시’가 공연영상으로 각색해 선보인다. 평이한 공연 촬영기법에서 벗어난 우산 도둑과의 긴박한 추격 장면, 그리고 열대 지방인 스리랑카 특유의 컬러풀함, 배우들의 한 호흡, 한 호흡을 모두 담아내어 연극의 감동을 배가 시켜 담아냈다.     

 

제 28회 서울어린이연극상 단체 특별상 수상 오!마이라이프 무브먼트 씨어터

“공상물리적 춤(전 연령 시청가능, 추천연령 6세이상)”

 

<공상물리적 춤>은 무용수 아빠가 우리 아이를 위해 만든 무용극으로. 텔레비전이 강아지가 되고 폼롤러가 옥수수가 되는, 모든 것이 가능하며 어디든 갈 수 있는 아이들의 세계를 엿볼 수 있는 작품이다. 춤의 상상력으로 이끌어낸 이 기상천외한 공연은 다양한 카메라 앵글을 통해 자칫 놓칠 수 있는 무용수들의 역동적인 몸짓과 표정, 흐르는 땀방울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담아냈다.

 

 

제 28회 서울어린이연극상 개인 특별상 수상 작은극장 H

무니의 문(전 연령 시청가능, 추천연령 7세이상)”

 

<무니의 문>은 일상의 소품들이 테이블 위에서 살아 움직이는 오브제극으로 모험과 우정, 그리고 마음 따뜻한 이야기 <무니의 문>은 기발한 상상력과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보여주는 테이블 인형극으로 한 명의 배우가 극을 이끌어가며 동화적인 분위기를 영상에 온전히 담아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장국영, 양조위, 장첸- 변심이 두려운 ‘아휘,구속이 견디기 힘든 ‘보영’,우리 다시 시작할까
1/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