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이도공간- 장국영의 마지막 유작,< 이도공간 > 개봉 기념 장국영 특별 전시 개최!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7/31 [09:28]

이도공간- 장국영의 마지막 유작,< 이도공간 > 개봉 기념 장국영 특별 전시 개최!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1/07/31 [09:28]

전세계 최초 디지털 복원판 극장 개봉한 장국영의 마지막 유작 < 이도공간 >이 개봉 후 호평을 받으며 N차 관람이 이어지는 가운데, 영화 속 장국영의 모습을 볼 수 있는 특별 전시를 시작했다.

(감독: 나지량 / 출연: 장국영, 임가흔 / 수입: ㈜모인그룹 / 배급: ㈜엣나인필름)

 

19년 간 베일에 싸였던 영화 <이도공간> 화보집부터 특별 굿즈,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스페셜 포토존까지!

<이도공간> 개봉 기념 장국영 특별 전시 OPEN!

  © 문화예술의전당

 

  © 문화예술의전당

 

  © 문화예술의전당

 

  © 문화예술의전당

영적인 존재를 보는 ‘얀’과 그 존재를 믿지 않는 ‘짐’의 뒤엉킨 과거의 사랑과 기억, 그로 인한 섬세한 심리변화가 돋보이는 센티멘탈 심리 호러 영화 <이도공간>이 전세계 최초 디지털 복원 개봉하며 팬들과 관객들의 N차 관람이 이어지는 가운데 영화 속 장국영의 모습을 간직할 수 있는 특별 전시를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3일, 영화 <이도공간> 개봉 기념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월드타워에 장국영을 추억하는 갤러리가 설치됐다. 영화 속 아련한 장국영의 모습은 물론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 예민하면서도 날카로운 모습까지 담고 있는 사진이 전시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는 한국 장국영 팬클럽 ‘장국영사랑’에서 특별히 제공한 장국영 등신대가 자리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특별 전시는 장국영의 마지막 영화인 <이도공간>을 관람하러 온 관객들에게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주는 것은 물론 이미 관람한 관객들이 여운을 더 간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SNS에 끊임없이 인증샷이 올라와 인기를 실감케 한다. 

 

   지난 26일에는 독립예술영화관 아트나인에서도 개봉 기념 <이도공간> 특별 전시를 시작했다. 2003년 개봉 당시 전단과 공개된 그 시절 감성의 스틸 사진을 시작으로 2021년 디지털 복원판 개봉 기념으로 장국영팬클럽 ‘장국영사랑’에서 직접 제작한 <이도공간> 바인더, 포스터 세트, 화보집까지 엿볼 수 있다. 아트나인에서는 영화 속 장국영의 모습을 간직하는 스페셜한 굿즈는 물론 장국영의 가수, 배우 활동을 했던 필모그래피까지 볼 수 있어 장국영의 팬들과 영화 팬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아트나인 전시를 위해 ‘장국영사랑’에서 특별 제작한 포토존은 장국영과 영화 속 한 장면을 함께 재연하는 듯한 느낌을 주어 더욱 반응이 뜨겁다.

 

한편 19년 간 베일에 싸였던, 장국영의 유작 <이도공간>은 거장 왕가위 감독의 전폭적인 지지로 불타 사라진 영화의 필름들을 전세계 곳곳에서 극적으로 찾아내 디지털 복원까지 완료, 전세계 최초 한국 극장에서 상영해 더욱 화제다. 개봉 직후 “처연하고 서정적인 공포영화(무비스트 이금용 기자)”, “특유의 감성과 영상미가 좋음(evph****, naver)” 등 ‘센티멘탈 심리 호러’ 장르에 대한 호평뿐만 아니라 “장국영의 연기가 울림을 준다(뉴시스 김지은 기자)”, “장국영이 그리워지는 영화(iswi****, naver)”, “장국영의 유작이라 더욱 애틋한 마음, 생각보다 무섭고 생각보다 더 아련했다(lavie****, 인스타그램)” 등 장국영을 다시 볼 수 있는 특별한 영화로 뜨거운 입소문을 불러 일으키며 N차 관람이 이어지고 있다.

 

영화 관람 후 여운을 이어갈 수 있는 장국영 특별 전시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이도공간>은 전세계 최초 디지털 복원판으로 절찬 상영중이다.

 

INFORMATION

제목      이도공간

원제/영제     異度空間, Inner Senses

감독          나지량

출연          장국영, 임가흔

수입          ㈜모인그룹  

배급㈜엣나인필름

장르          센티멘탈 심리 호러

러닝타임      100분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          2021년 7월 21일

 

▲ < 이도공간 > 장국영 메모리즈 영상 캡쳐     ©문화예술의전당

▲ < 이도공간 > 장국영 메모리즈 영상 캡쳐     ©문화예술의전당

▲ < 이도공간 > 장국영 메모리즈 영상 캡쳐     ©문화예술의전당

▲ < 이도공간 > 장국영 메모리즈 영상 캡쳐     ©문화예술의전당

▲ 이도공간 ,장국영, 티저     ©문화예술의전당

▲ 이도공간     ©문화예술의전당

SYNOPSIS

 

부모의 이혼으로 홀로 남겨진 ‘얀’은 오래된 낡은 아파트로 새로 이사를 온다.

 

이사 온 첫날부터 아파트에 감도는 이상한 기운에 자신 말고 다른 존재들이 집에 함께 있다는 사실을 느끼게 되고 불안감을 느낀다. 불안해하는 자신을 위해 사촌 언니는 정신과 대학교수 ‘짐’을 소개 시켜주고 그녀가 보이는 건 자신의 과거 상처로 인해 비롯된 존재라는 말로 그녀를 안심시켜준다. 서서히 이상한 존재에게서 멀어지며 회복되어 가던 그녀는 ‘짐’에 대한 사랑의 감정이 싹트게 되는데...

하지만 그에게 다가갈수록 ‘짐’은 알 수 없는 행동을 하기 시작한다.

 

귀신의 존재를 믿지 않는 이성적인 정신과 대학교수 ‘짐’은 같은 동료 교수의 소개로 ‘얀’을 만나게 된다.

 

모든 현상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고, 그녀가 부모의 이혼과 상처로 귀신이란 허구를 만들어냈다고 안심시켜준다. 상담 치료를 한 이후 두 사람은 더욱 가까워지고 서로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지만, 그녀와 가까워질수록 ‘짐’ 주변에 알 수 없는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계속된 불면증에 시달리던 ‘짐’은 자신이 잊고 있었던 과거의 사건이 떠오르기 시작하는데..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박진 전 외교부장관, 4월 10일 총선 서대문구(을) 기호 2번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
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