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음악

인천문화예술회관,커피콘서트,기타리스트 함춘호,마티네콘서트,소울맨, 첼리스트 이지행,키보디스트 박용준, 소프라노 백혜숙

이혜용 기자 | 기사입력 2018/05/03 [20:50]

인천문화예술회관,커피콘서트,기타리스트 함춘호,마티네콘서트,소울맨, 첼리스트 이지행,키보디스트 박용준, 소프라노 백혜숙

이혜용 기자 | 입력 : 2018/05/03 [20:50]

이번 무대는 ‘시인과 촌장’의 멤버로 활약했던 대한민국 최고의 세션기타리스트 함춘호와 함께한다. 6~70년대 포크의 주역 송창식은 그의 둘도 없는 연주 단짝 함춘호를 소개할 때 ‘대한민국, 기타, 함춘호입니다!’라고 말한다. 연주 동료를 소개함에 있어 더할 나위 없는 표현이자, 듣는 이로 하여금 또한 가슴 벅찬 소개가 아닐 수 없다. 이렇듯 함춘호는 한 때 가요순위 1위부터 10위까지 모든 곡들에 연주자로 참여했을 정도로 모든 아티스트들이 선호해 마지않는 기타리스트이다.

송창식, 전인권으로부터 시작하여 조용필, 양희은, 김현식, 신승훈, 임재범, 윤종신, 박정현, 보아 등 내로라하는 국내 뮤지션들의 러브콜을 한 몸에 받았다. 특히 가요계 음유시인 최백호는 함춘호를 언급하며 ‘동시대에 기타리스트로 태어나줘서 감사하다.’는 진심어린 찬사를 보낸다.

기타리스트 함춘호와 그의 연주에 대한 사랑과 진정성을 읽을 수 있는 대목이다. 기타리스트 함춘호는 가장 단순한 멜로디라도 완벽하게 표현하고자 하는 철학으로 연주에 임한다. 이번 공연에는 그의 ‘시인과 촌장’ 시절 대표곡 <가시나무> 등 그가 참여하여 연주했던 가요들과 더불어 영화음악과 우리 귀에 익숙한 팝음악 등이 연주될 예정이다.

소울맨, 첼리스트 이지행, 키보디스트 박용준, 소프라노 백혜숙과 더불어 김광용, 이한솔이 보컬로 무대를 빛낸다.

 

 

 

2018 커피콘서트

대한민국, 기타, 함춘호입니다!

 

▲  인천문화예술회관,커피콘서트,함춘호   © 문화예술의전당

 

 

공연일정 : 2018516() 오후 2

공연장소 :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관 람 료 : 전석 15천원

관람연령 : 8세 이상(미취학아동 입장불가)

공연문의 : 인천문화예술회관 032-420-2737

예 매 :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http://art.incheon.go.kr

상설예매처 032-420-2000, 엔티켓 1588-2341

 

 

 

대한민국 대표 기타리스트 함춘호,

커피콘서트를 연주하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커피콘서트>의 세 번째 무대가 516() 오후 2시에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2008년에 시작해 48천여 명의 관객들과 만나며 인천문화예술회관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은 <커피콘서트>매달 한번, 수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마티네 콘서트(Matinée Concert)이다. 클래식, 재즈, 국악, 현대무용, 연극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호흡하며 즐기는 시간에 매료된 수많은 마니아층도 생겨났다. 전석 15천원이라는 놀라운 가격과 갓 뽑은 신선한 커피는 관객이 뽑은 커피콘서트만의 매력이다.

 

뜻 깊은 이번 무대는 시인과 촌장의 멤버로 활약했던 대한민국 최고의 세션기타리스트 함춘호와 함께한다.

 

▲  인천문화예술회관,커피콘서트,기타리스트 함춘호   © 문화예술의전당



6~70년대 포크의 주역 송창식은 그의 둘도 없는 연주 단짝 함춘호를 소개할 때 대한민국, 기타, 함춘호입니다!’라고 말한다. 연주 동료를 소개함에 있어 더할 나위 없는 표현이자, 듣는 이로 하여금 또한 가슴 벅찬 소개가 아닐 수 없다. 이렇듯 함춘호는 한 때 가요순위 1위부터 10위까지 모든 곡들에 연주자로 참여했을 정도로 모든 아티스트들이 선호해 마지않는 기타리스트이다.

 

송창식, 전인권으로부터 시작하여 조용필, 양희은, 김현식, 신승훈, 임재범, 윤종신, 박정현, 보아 등 내로라하는 국내 뮤지션들의 러브콜을 한 몸에 받았다. 특히 가요계 음유시인 최백호는 함춘호를 언급하며 동시대에 기타리스트로 태어나줘서 감사하다.’는 진심어린 찬사를 보낸다. 기타리스트 함춘호와 그의 연주에 대한 사랑과 진정성을 읽을 수 있는 대목이다.

 

▲ 인천문화예술회관,커피콘서트,기타리스트 함춘호    © 문화예술의전당



기타리스트 함춘호는 가장 단순한 멜로디라도 완벽하게 표현하고자 하는 철학으로 연주에 임한다. 이번 시간에는 그의 시인과 촌장시절 대표곡 <가시나무> 등 그가 참여하여 연주했던 가요들과 더불어 영화음악과 우리 귀에 익숙한 팝음악 등이 연주될 예정이다. 소울맨, 첼리스트 이지행, 키보디스트 박용준이 함께하며, 소프라노 백혜숙과 더불어 김광용, 이한솔이 보컬로 무대를 빛낸다.

 

커피콘서트는 이후에도 재즈 피아니스트 김가온, 더 브라스 칸타빌레 앙상블 등 쟁쟁한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문의)032-420-2737

 

 


Program

 

1. 가시나무 함춘호, 박용준(건반)

2. 새벽 함춘호

3. 초우 함춘호, 박용준(건반)

4. 사랑보다 깊은 상처 함춘호, 김광용(보컬), 이한솔(보컬), 박용준(건반)

5. 서른 즈음에 함춘호, 김광용, 박용준(건반)

6. Cinema Paradiso 함춘호, 박용준(건반)

7. Moon River 함춘호, 백혜숙 연주 . 노래

8. Over The Rainbow 함춘호, 백혜숙 연주 . 노래

9. 아리랑 스케이프2 함춘호

10. 센티멘탈 왈츠 아리랑 함춘호, 이지행(첼로), 박용준(건반)

11. 아라리요(이지수) 함춘호, 이지행(첼로), 박용준(건반), 소울맨 노래

12. You are so Beautiful 함춘호, 김광용(보컬), 박용준(건반)

13. A Map of the World 함춘호, 박용준(건반)

 프로그램은 연주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출연진

 

기타리스트 함춘호

예원학교에서 성악을 전공하던 중학고 1학년 때 처음 기타를 시작하였고, 3이던 1980년에 가수 전인권을 만나 그룹 '전인권과 함춘호'라는 그룹으로 잠시 듀엣을 하면서 대중음악인의 길로 나섰다.

1984년 하덕규가 이끌던 포크 록 그룹 시인과 촌장에 합류하였고, 2집 음반 푸른 돛의 참여하면서 기타리스트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1986년에 발매된 시인과 촌장 2푸른 돛2007년 한국대중음악 100대 명반의 14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조용필, 양희은, 송창식, 김현식, 신승훈, 임재범, 윤종신, 박정현, 보아 등 유명 가수들의 앨범과 라이브 세션으로 참여하면서 최정상급 기타리스트로 이름을 알렸다. 여러 장르를 넘나들며 30여년 동안 꾸준히 활동하면서 많은 음악인들과 제작자에게서 인정받는 대중음악계의 거장으로 손꼽히고 있다.

함춘호의 연주는 리프(Riff:반복선율)를 두 번 반복하지 않는다는 점과 다른 연주자들에게서 볼 수 없는 독특하고 따뜻한 느낌을 구현한다는 점에서 가장 큰 장점으로 여긴다.

2014년 현재, 서울신학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 재직 중이며, 대중음악인 단체인 한국소리모음회(한국연주자협회) 회장과 기독음악인연합회 회장을 맡고 있다.

 

발매앨범

- 2푸른 돛

- 4The Bridge

- BEST 앨범 1981 ~ 1991- 1991년 발매

-BEST 앨범- 1997년 발매

-12년만의 만남 - 시인과 촌장 Live

- 장필순&함춘호 CCM 프로젝트그는 항상 내 안에 있네(장필순,함춘호)

 

▲   인천문화예술회관,커피콘서트,기타리스트 함춘호  © 문화예술의전당

 

2018 커피콘서트 공연일정

일 자

공 연 명

공연장

321

리코디스트 염은초와 기타리스트 이성우가 들려주는

달콤한 클래식

소공연장

418

어쿠스틱 앙상블 재비, 인천으로 온 재비

소공연장

516

대한민국, 기타, 함춘호입니다!

소공연장

620

김가온 재즈 콘서트 ‘ Afternoon Jazz’

소공연장

718

더 브라스 칸타빌레 앙상블 ‘COOL’한 콘서트

소공연장

일정과 프로그램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박진 전 외교부장관, 4월 10일 총선 서대문구(을) 기호 2번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
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