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학 > 소설

고양시, “퇴근 후 함께 읽는 책 한 권 어떠세요?”

고양시 도서관, 독서동아리 리더양성과정 운영

우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8/08/24 [08:46]

고양시, “퇴근 후 함께 읽는 책 한 권 어떠세요?”

고양시 도서관, 독서동아리 리더양성과정 운영
우미옥 기자 | 입력 : 2018/08/24 [08:46]

 

 

고양시(시장 이재준) 도서관센터는 독서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2018년 독서동아리 리더양성교육 ‘나를 읽는 독서토론’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독서동아리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1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에 화정도서관에서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독서토론은 책을 읽고 그 내용에 관해 깊고 폭넓게 이해하고 표현하는 활동으로 참여자의 독해력과 사고력뿐만 아니라 표현력과 청취력을 높여주는 종합적인 지적 활동이다.

 

이번 독서동아리 양성교육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독서공동체 숭례문학당이 주관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주제 분야에 따른 독서법, 스피치 기술, 논제 작성법 등 토론기획과 진행을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실습하며 배우게 된다.

 

시 도서관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독서토론을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는 독서동아리 리더를 양성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독서활동을 강화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강의는 독서토론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고양시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정책팀(☎031-8075-90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우미옥 기자] red@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
문학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