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영화 택시5- 스케일 넘치는 비하인드 스틸컷 대공개-마르세유가 보이지 않는 택시 시리즈는 진짜가 아니다”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18/11/19 [18:43]

영화 택시5- 스케일 넘치는 비하인드 스틸컷 대공개-마르세유가 보이지 않는 택시 시리즈는 진짜가 아니다”

경영희 기자 | 입력 : 2018/11/19 [18:43]

슈퍼 카들의 화끈하고 아찔한 카 체이싱 현장! ,스케일 넘치는 비하인드 스틸컷 대공개!-20년 동안 진화한 시리즈, 11년 만의 속편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 택시 5>(원제: Taxi 5)가 폭발적 스케일을 느낄 수 있는 프러덕션 스틸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격 공개했다.

 

▲ 스케일 넘치는 비하인드 스틸컷 대공개    © 문화예술의전당


<택시 5>는 치명적 실수를 저질러 마르세유로 좌천된 파리의 경찰 ‘실벵 마로’가 슈퍼 카로 활보하는 이탈리아 갱을 잡기 위해 미친 스피드로 마르세유 범죄를 소탕했던 전설의 택시를 찾아 그들에 대항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스피드 액션 영화다.아프리카 알제리의 이국적인 풍광을 거침없이 질주하는 시선 강탈 오프닝부터, 프랑스 파리와 마르세유 도심 전역을 논스톱 질주하는 아찔한 카 체이싱 질주 액션 등으로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eWGiPFeuamU&feature=youtu.be

 

실제로 <택시 5>는 프랑스 파리 최고의 랜드마크인 에펠탑과 국립 기메 동양 박물관 등에서 카 체이싱 장면을 촬영하였다. 전 세계의 관광객이 모이는 파리에서 촬영하는 것은 쉽지 않았지만, 약 11년 만에 귀환하는 <택시 5> 촬영인 만큼 적극적인 파리시의 협조 하에 진행이 되었다.

 

▲   스케일 넘치는 비하인드 스틸컷 대공개  © 문화예술의전당


<택시 5>의 오프닝 시퀀스에서 찾아보는 파리의 명소들 또한 <택시 5>만의 관전 포인트이다. 더불어 전작 시리즈들처럼 ‘실벵’이 파리에서 마르세유로 좌천되면서 기존 시리즈의 시그니처 촬영지였던 마르세유에서 다양한 카 체이싱 장면 연출을 위해, 마르세유 번화가부터 구시가지 등 전역에서 촬영이 진행되었다.

출연 및 연출을 맡은 프랑크 가스탐비드 감독은, “<택시> 시리즈와 마르세유는 한 몸이다. 마르세유가 보이지 않는 <택시> 시리즈는 진짜가 아니다”라며 전작 시리즈들의 명성 또한 잃지 않기 위해 노력했다.

파리, 마르세유에 이어 여기에 센성대니, 앙티브까지 프랑스 곳곳에서 촬영을 하였고, 오프닝씬을 위해 아프리카 알제리 로케이션까지 진행되어 보다 다이내믹한 <택시 5>가 완성되었다. 개봉을 앞두고 공개된 비하인드 스틸에서도 다양한 액션씬과 슈퍼카들의 향연을 미리 만날 수 있어 기대를 고조시킨다.

아찔한 초고속 질주 액션과 함께 O.S.T 또한 <택시 5>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감상 포인트이다. <택시> 시리즈 예고편의 시그니처 음악인 블랙 아이드 피스의 ‘Pump it’은 <택시 5> 예고편에도 그대로 사용되어 <택시> 시리즈, 그 전설의 귀환을 알렸다.

더불어 <택시 5>에서는 랩 음악이 유난히 많이 쓰였다. 프랑크 가스탐비드 감독은 “20년 전 <택시>가 개봉했을 때만 해도, 비주류 취급을 받았던 랩은 이제 대세 음악이 되었다. 국가적인 현상까지 될 정도로 인기가 많다. 영화의 비주얼만큼이나 음악 또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택시 5>에서는 랩 음악을 주로 사용하게 되었다”라고 밝힌 바 있다.

 

메인 테마곡으로는 랄제리노의 ‘Va Bene’가 <택시 5> O.S.T를 위해 쓰여졌는데, 유투브 조회수가 2억 뷰 이상이 넘는 등 음악 자체가 전 세계적으로 매우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랄제리노는 마르세유 출생에 <택시> 시리즈를 보면서 자란 세대였기 때문에 <택시 5>와 컬래버레이션 작업을 하는 것에 매우 감사했으며, 실제로 <택시 5> 두 주연배우인 프랑크 가스탐비드와 말릭 벤탈라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뮤직비디오도 촬영하는 등 영화에 대한 애정을 아낌없이 드러내기도 했다.

 

▲   스케일 넘치는 비하인드 스틸컷 대공개  © 문화예술의전당


프랑스 파리, 마르세유 전역 그리고 아프리카 알제리를 넘나드는 로케이션과 <택시> 시리즈를 관통하는 최강 OST인 블랙 아이드 피스의 ‘Pump it’이 함께 해 다시 한 번 오감만족 짜릿한 질주 액션이 완성된 <택시 5>는 오는 11월 22일 개봉한다.

* INFORMATION
제       목   택시 5
원       제   Taxi 5
제 작/각 본   뤽 베송
감       독   프랑크 가스탐비드
출       연   프랑크 가스탐비드, 말릭 벤탈라, 베르나르 파시 외
제       공   ㈜콘텐츠판다  
배       급   삼백상회
러닝   타임   102분
등       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       봉   2018년 11월 22일

▲   스케일 넘치는 비하인드 스틸컷 대공개  © 문화예술의전당


* SYNOPSIS
슈퍼 카 VS 슈퍼 택시!
극강의 아드레날린을 선사할 폭발적 스피드 액션이 다시 부활한다!

스왓 팀 승진을 꿈꾸는 파리의 경찰 ‘실벵 마로’는
치명적 실수를 저질러 마르세유로 좌천된다.

성과를 내면 다시 파리의 스왓 팀으로 보내준다는 마르세유 시장의 제안에도
무력한 나날을 보내던 어느 날, 전설의 슈퍼 택시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된다.

마르세유를 슈퍼카로 활보하는 이탈리아 갱들을 소탕하기 위해
‘실벵’은 전설의 택시를 우여곡절 끝에 소환하게 되는데…

 

[경영희 기자] magenta@lullu.net 

▲     ©문화예술의전당

 

▲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