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2019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개최

-24일(금)부터 26일(일)까지 엑스코(EXCO)에서 열려

홍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19/05/21 [14:31]

‘2019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개최

-24일(금)부터 26일(일)까지 엑스코(EXCO)에서 열려
홍수정 기자 | 입력 : 2019/05/21 [14:31]



뷰티분야 네크워크 및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영남권최고의 뷰티전문 엑스포로 발돋움하고 있는 ‘제7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24일(금)부터 5월 26일(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 행사의 특징은 전시회의 경우 작년에 비해 행사규모가 확대됨은물론, 지역 뷰티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프로그램도 확대된다. 미국(2개사),페루(3개사),브라질(1개사),우루과이(1개사)등 미주지역과 남미지역의 해외바이어들이 대구를 찾아 대구경북지역의 우수한 화장품기업과수출상담회를 갖게 된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최대 유통기업인 아마존(Amazon)에서대구경북업체를 대상으로 미국시장 진출전략 설명회와 상담부스를 마련하여 미국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중국 대표 온라인 마켓인 알리바바1688닷컴은중국 수출 사업 설명회와 상담부스를 마련하여 중국시장진출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신규시장 개척과 국내시장 판로 확보를 위한 구매상담회에는 백화점,대형마트, 면세점, 전문몰,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 다양한 업태의 대형유통업체 구매바이어들이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우수제품을 발굴하여입점을 위해 전시장을 찾는다. 특히 당초 별도로 개최되던 뷰티종사자들의 경연장이자 축제행사인 대구시장배 이용, 미용, 피부미용경기대회가 부대행사로 동시에 개최된다.

 

또한 국내 최대 멀티스포츠 이벤트인케이아이스포츠페스티벌도 폴댄스, 크로스핏, 암레슬링, 바디빌딩 등 다양한 종목으로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 준비를 마쳤다. 가수 자이언트 핑크와 케이준이 행사를 빛내 주기위해 행사장을 찾아 축하공연도 가지게 된다. 또한, 단순히구경만 하는 행사에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뷰티체험부스 운영과 지역에서는 최초로 동안피부선발대회도 개최하는 등 다양하고 즐길거리 풍성한 뷰티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 헤어/피부관리, 네일, 에스테틱, 토탈뷰티, 의료뷰티등 뷰티분야의 160여개 기업이 참여하며, 국내외 바이어 및 참관객이뷰티시장의 동향과 신제품, 최신 이미용 트랜드 쇼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동시행사로 진행되는 뷰티직능단체 종사자들이 직접 부스를 방문하여 제품 및 기기 현장구매나 상담계약 등을통해 부스참가업체와 행사참가자간 비즈니스장이 될 것이다.

 

또한, 대구지역 화장품 기업 12개사가 참여하는 ‘지역화장품기업 공동관’과 경북지역 화장품 기업 14개사가 ‘경북화장품기업 공동관’으로 참가하며, 특히경산시는 ‘케이(K)뷰티 특별관’을 조성하여 경산시 소재 화장품기업을 홍보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뷰티와 아이티(IT)기술’의 만남의 장이 될 인공지능(AI)과 증강현실(AR)기술을 접목한 ‘버추얼메이크업’, ‘가상피팅’ 등 최신 뷰티마켓팅 솔루션을 선보인다. 엘지(LG)전자에서는 생활뷰티가전인 ‘스타일러’제품과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엘이디(LED) 마스크 팩’을 선보임으로서 뷰티업계의 새로운 ‘스마트 열풍’도 체험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첫째 날인 24일에 제33회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 제28회 대구시장배 이용경기대회를 시작으로 25일에는 제10회피부미용경진대회,제1회 동안피부선발대회, 미즈뷰티쇼 & 국제뷰티세미나가 진행되며, 마지막날인 26일에는 네일경연대회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최대의 바디스포츠대회인 ‘케이아이(KI)스포츠페스티벌’도 개최된다.

 

‘제33회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는 일반인과 학생선수 600여명이 참가해트랜드컷, 살롱아트 등을 비롯한 28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치고, ‘제28회 이용경기대회’는 선수 100여명이 참가하여 업소용 커트 등 11개종목에서 진행되며,

 

‘제10회 피부미용경기대회’는 선수 300여명이 참가하여 13개 종목에서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선보이는 아름다운 경쟁을 펼칠 것으로기대된다. 또한 경기진행 동안 일반시민 등 관람객을 대상으로 화려하고 수준높은 헤어쇼, 웨딩쇼, 바디페인팅쇼, 최강실력을 자랑하는 헤어아트스트가 참가하는 헤어트랜드 발표, 이용트랜스쇼, 지역에서 처음 개최되는 연령대별‘최강동안’을 선발하는 ‘피부동안 선발대회’ 등 다채롭고화려한 이벤트들이 펼쳐져 경기대회 못지않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황방훈 초청 메이크업 세미나’, 헤어, 피부, 메이크업 등 미용 전 분야의 아름다움을겨루는 ‘국제뷰티콘테스트’, 최근 미용의 새로운 분야로 각광받는 네일 분야의‘국제네일경진대회’ 등 참가단체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함으로써‘미(美)’와 ‘미인(美人)의 도시’로써의아름다움과 끼를 마음껏 발휘하게 된다.

 

작년 관람객에게 인기가 많았던 웨딩드레스 체험과 한복체험 등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뷰티체인지관’과 지역기업 화장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지역화장품기업 제품체험관(뷰티하우스)’도 운영한다.

 

참관을 원하는 시민들은 5월 23일 18시까지 ‘2019 대구국제뷰티엑스포’ 홈페이지(www.beautyexpo)에서 사전등록을 할 경우 무료료 관람할 수 있고,뷰티엑스포 공식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경품이벤트도진행하고 있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미인의 고장인 대구는 한방, 패션, 의료관광, 화장품, 쥬얼리 등 뷰티연관 산업들이 잘 발달되어 있다”며 “이번 뷰티엑스포를 통해 대구가 뷰티산업의 메카로서 발돋움하고 계절의 여왕인 5월을 아름답게 꽃피우겠다”고 말하며 그 동안에 대회를 준비하고 노력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