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 날씨, 우수, 기온 올라 포근한 날씨, 기온 차 커,코로나19 대비 건강관리 및 면역력 증가 보조식품 섭취 전 스콰트!

닥치고 스콰트 ! 오늘 운동 숙제입니다. 스콰트 10회 7세트 실시! , 숙제 검사 합니다.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0/02/19 [06:29]

오늘 날씨, 우수, 기온 올라 포근한 날씨, 기온 차 커,코로나19 대비 건강관리 및 면역력 증가 보조식품 섭취 전 스콰트!

닥치고 스콰트 ! 오늘 운동 숙제입니다. 스콰트 10회 7세트 실시! , 숙제 검사 합니다.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0/02/19 [06:29]

2020년 2월 19일(음력 1월 26일) 壬辰 수요일 우수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맑다가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 닥치고 스콰트! 건강면역력 증강을 위해 스콰트 10회 7세트 실시! 오늘 숙제입니다.. 오늘은 참치 먹는 날 © 문화예술의전당

 

오늘(19일)부터 서풍이 불면서 기온이 상승하여 낮 기온은 평년보다 2~4도 가량 높은 10도 내외로 포근하겠습니다. 한편, 내일(20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어제(18일)까지 내린 눈이 쌓여 있는 지역에서는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쌓인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고, 특히 교량이나 주택가 이면도로 등에서는 빙판길이 예상되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29,30,31번 환자의 전염이력을 모르는 지역감염 위험이 높아져 있습니다. 특히 대구지역과 서울지역에서는 좀 더 개인적인 위생에 주의하셔야합니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은 절대 피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영화관과 같이 많은 사람이 닫힌 공간 안에 함께 있는 것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어제도 일본 요코하마 항에 정박한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에서 또다시 발견 된 코로나19 확진환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 COVID-19,중국 우한 폐렴) 확진자 중 많은 사람이 기침이나 발열 등의 증상이 없는 무증상자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증상이 없는 사람이 코로나19 확진환자로 확인되기 전 까지 자신은 정상이니까 괜찮다면서 정상적인 생활을 하는 가운데, 자신도 모르게 슈퍼전파자가 되는 셈 입니다.

 일본 크루즈선에서 오늘 또 88명 확진자 발생, 65명은 발열이나 기침 없는 무증상자로 밝혀져 충격!

http://www.lullu.net/21505

 

지역사회 감염이 우려 단계를 넘어선것 같습니다. 가능하다면 주변 방역을 실시하고, 집안 대청소 및 공기청정기를 최대로 가동하시고, 자주 환기하시기 바랍니다. 일본과 미국에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 , 비누로 꼭 손을 딲고, 환기를 자주 하고, 마스크를 꼭 하고,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요가,체조 ,스콰트 등과 같은 가벼운 운동면역력 증가 음식을 자주 드시면서 충분한 휴식과 함께 ,더욱 충분한 영양섭취에 주력하라고 권 하고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지금까지의 생활패턴과 생활공간에서 벗어나 자신이 잘 모르는 낯선 공간으로 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익숙한 공간에서는 친숙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서로 서로 상대방에 대해 이해도를 가지고 있기에 예방이 가능할 수 있으나, 낯선 곳에서는 자신은 물론 남도 정보가 전혀 없는 모르는 상태가 되어 서로 불안하게 됩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보통입니다.

 

오늘의 운세:http://www.lullu.net/21477

 

다음은 기상청이 발표한 전국의 날씨 현황과 전망입니다.

< 날씨 현황 >

○ 현재(04시), 전국이 맑습니다.

▲ 기상청 기온과 날씨  © 문화예술의전당

 

< 날씨 전망(19일~21일) >

○ (기압계) 오늘(19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내일(20일)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모레(21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 (하늘 상태) 오늘(19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고, 내일(2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모레(21일)는 전국이 구름많다가 오후(12시)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 (기압골에 의한 강수) 모레(21일) 밤(18시)에 서해안에서 비가 시작되어 늦은 밤(21시)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오겠습니다. 

 

○ (기온)

- 오늘(19일) 낮 기온은 7~12도(어제 -1~9도, 평년 5~10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20일) 아침 기온은 -3~5도(평년 -7~2도), 낮 기온은 9~15도(평년 5~11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1일) 아침 기온은 -3~6도(평년 -7~2도), 낮 기온은 10~16도(평년 5~11도)가 되겠습니다.

 

- 오늘(19일)부터 서풍이 불면서 기온이 상승하여 낮 기온은 평년보다 2~4도 가량 높은 10도 내외로 포근하겠습니다. 한편, 내일(20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위험기상 및 유의사항 >

○ (결빙) 어제(18일)까지 내린 눈이 쌓여 있는 지역에서는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쌓인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고, 특히 교량이나 주택가 이면도로 등에서는 빙판길이 예상되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동해먼바다는 오늘(19일) 오전까지 바람이 35~50km/h(10~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너울) 내일(20일)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매우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