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기온 낮아 쌀쌀해요- 우산 챙기세요 ,전국에 비,강원산지는 눈, 힘내라 대구.경북!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0/02/28 [04:47]

오늘의 날씨, 기온 낮아 쌀쌀해요- 우산 챙기세요 ,전국에 비,강원산지는 눈, 힘내라 대구.경북!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0/02/28 [04:47]

2020년 2월 28일(음력 2월 5일) 辛丑 금요일 오늘은 동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따라서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내일(2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낮(09시)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 기상청,전국의 현재 기온과 날씨  © 문화예술의전당

 

오늘(28일) 아침(06시) 전라해안부터 비가 시작되어 낮(09~15시)에는 전국(강원내륙과 산지 비 또는 눈)으로 확대되겠고, 충청도와 남부지방은 밤(18~21시)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서울.경기도, 강원내륙과 산지는 내일(29일) 새벽(03시)까지, 제주도는 내일 오전(12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1일) 제주도는 오전(03~09시)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28일) 낮 기온은 어제보다 낮은 4~10도(어제 7~14도, 평년 7~11도)가 되겠습니다.

오늘(28일)부터 내일(29일)까지 비나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겠고, 밤 사이 기온이 내려감에 따라 내리는 비나 눈이 얼어붙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며, 특히 강원내륙과 산지에서는 내린 눈이 쌓이면서 도로가 결빙되는 곳도 있겠으니 보행자 안전사고와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시작 된 코로나19(COVID-19)로 인해 전국이 전염병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전수조사가 끝나는 싯점까지 확진자 수는 계속 가파르게 증가할 전망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증상자가 없는 무증상자 환자들에 의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타인에게 전염 시키는 것 입니다. 미필적고의로 의도하지 않았지만 코로나19라는 전염병을 타인에게 옮긴 가해자가 되는 것 입니다.

증상이 없는 환자이기에 누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우리 곁에 오는 사람, 동료, 친구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생활하는 지 관찰하시고 서로 주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기온이 내려가 날이 추워지고 있습니다. 이런 환절기에는 감기 몸살 독감에 걸리기 쉽습니다. 요즘 감기에 걸리시면 코로나19로 오인받아 아무 일도 못 하게됩니다.

옷을 따뜻하게 껴 입으시고, 사람 온도와 비슷한 온도의 물을 갖고 다니면서 자주 드시기 바랍니다. 벌꿀, 홍삼,인삼 등 면역력에 좋은 식품들을 자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 B,C 등을 아침 저녁으로 드시기 바랍니다. (에구 비타민 C 다 떨어졌네..누가 나 줄 사람?), 갱년기 여성과 남성들은 잦은 기분변화에 더욱 주의하시며 필요한 약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냥 지나가겠지 하고 방치하시면 본인은 괜찮겠지만 주변 사람들과 가족들이 너무 힘 듭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약해져 보통입니다. 이럴 때 대청소를 하시거나(오늘 금요일 대청소 하기 좋은 날) 먼지가 많이 들어와 쌓여있는 창틀과 베란다 등을 청소하시기 바랍니다.

창문 커튼도 탁탁 터시면서 공기정화기로 요령껏 먼지를 흡수하신 후 다시 바닥을 물걸레로 청소하시기 바랍니다.

 

노약자,심혈관질환자,뇌동맥류 질환자들께서는 계절이 바뀌는 지금같은 환절기에 건강에 특별히 주의하시기바랍니다. 새벽에 운동하시거나 출근하실 때는 목과 머리를 따뜻하게 해 주신 후 외출하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면 외출하지 마세요.

 

이리 긴 글이 되는 이유는 세상이 답답하기 때문이겠죠. 병상이 모자라 병상이 비기를 대기하던 환자가 죽었다 던 절박한 대구 상황에 절로 눈물이 납니다.

누가 이런 조국을 만들었는지.   대한민국이 왜 이리 되었는지. 

(룰루가 와서 놀자고 그런다) 그래 노올자! 

룰루 아시죠? 코커스파니얼 잉글랜드 견으로 털은 골드, 가슴엔 반달곰도 아닌데 흰색 하트, 장난치고 딩가딩가 놀기를 좋아하는 사내아이 멍멍이 죠.

▲     ©문화예술의전당 마스코트 룰루

                     야 너 매일 왜 이래? 

                         아빠가 내 무덤에 안 오니까 이렇게라도 해야지 오지..

 

오늘도 룰루와 함께 힘찬 하루를!

 음악은 룰루가 한참 때 좋아했던 바로 그 음악.

허클베리 핀 - Huckleberry Finn Live Concert - 2003 정동극장 라이브 어딕션 공연 실황

 

 

관련기사

 

다음은 기상청이 발표하는 오늘의 기상현황과 전망입니다.

 

오늘의 운세: http://www.lullu.net/21817#

 

날씨 현황 >

○ 현재(04시), 전국이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 날씨 전망(28일~3월1일) >

○ (기압계) 오늘(28일)은 동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내일(29일)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모레(3월 1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습니다.

 

○ (하늘 상태) 오늘(28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내일(2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낮(09시)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모레(1일)는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많아지겠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 (기압골에 의한 강수) 오늘(28일) 아침(06시) 전라해안부터 비가 시작되어 낮(09~15시)에는 전국(강원내륙과 산지 비 또는 눈)으로 확대되겠고, 충청도와 남부지방은 밤(18~21시)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서울.경기도, 강원내륙과 산지는 내일(29일) 새벽(03시)까지, 제주도는 내일 오전(12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1일) 제주도는 오전(03~09시)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8일 아침(06시)부터 밤(21시)까지)

- 제주도(29일 오전(12시)까지): 10~30mm

- 충청도, 전라도, 경남남해안, (29일 새벽(03시)까지) 서울.경기도, 강원내륙과 산지: 5~10mm

- 강원동해안, 경상도(경남남해안 제외), 서해5도, 울릉도.독도: 5mm 미만

 

* 예상 적설(28일 낮(09시)부터 29일 새벽(03시)까지)

- 강원산지: 2~7cm

- 강원내륙, 경북북동산지: 1~3cm

 

* 기온의 미세한 변화에 따라 강수형태(비/눈)와 적설이 달라질 수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기온)

- 오늘(28일) 낮 기온은 4~10도(어제 7~14도, 평년 7~11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29일) 아침 기온은 -1~7도(평년 -5~3도), 낮 기온은 10~17도(평년 7~12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 1일) 아침 기온은 -2~8도(평년 -5~3도), 낮 기온은 9~16도(평년 7~12도)가 되겠습니다.

 

< 위험기상 및 유의사항 >

○ (시정, 결빙) 오늘(28일)부터 내일(29일)까지 비나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겠고, 밤 사이 기온이 내려감에 따라 내리는 비나 눈이 얼어붙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며, 특히 강원내륙과 산지에서는 내린 눈이 쌓이면서 도로가 결빙되는 곳도 있겠으니 보행자 안전사고와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오늘(28일)과 내일(29일) 제주도남쪽먼바다를 중심으로 물결이 1.5~2.5m로 약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