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홍성군 홍동면, ‘반려견 펫티켓 지켜주세요!’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사회 만들기...펫티켓 클린캠페인 진행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4/29 [09:58]

홍성군 홍동면, ‘반려견 펫티켓 지켜주세요!’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사회 만들기...펫티켓 클린캠페인 진행
경영희 기자 | 입력 : 2021/04/29 [09:58]

홍성군 홍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병임 면장)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정착과 반려동물 소유자의 책임의식을 높여 사람과 동물이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펫티켓 클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면은 최근 반려동물이 증가함에 따라 발생하는 안전사고,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의 갈등을 줄이고 쾌적한 공원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홍양저수지 수변공원을 찾는 주민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펫티켓 준수사항을 집중적으로 홍보하며클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 홍성군 홍동면, ‘반려견 펫티켓 지켜주세요!’   © 문화예술의전당



홍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은 펫티켓 준수 안내사항이 적힌 현수막을 3곳에 나누어 게시하고 지역주민과 방문객에게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병임 홍동면장은 “휴식을 위해 공원을 찾는 주민들이 타인이 데려온 반려동물에 위협을 느끼거나 공원 내 방치된 배설물로 인해 불쾌감을 갖지 않도록 반려동물과 공원을 산책하는 반려인들이 목줄착용, 배설물 수거 등 펫티켓을 꼭 준수해 성숙한 공원문화 정착에 앞장설 것”을 당부했다.

 

한편 홍양저수지는 홍성읍, 금마면, 홍동면 등 3개 읍면이 경계를 이루며 아름다운 경관으로 조성된 수변공원에 많은 주민과 방문객들이 애완동물과 함께 찾는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베케트, 정일성 그리고 장두이… 노벨문학상에 빛나는 사무엘 베케트의 부조리극 - 게임의 종말, END GAME, 게임의 승부,
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