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암살자들- 센세이션 추적 스릴러 ,시티 아이샤, 도안 티 흐엉, 하디 아즈미, 안나 파이필드,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5/17 [11:34]

암살자들- 센세이션 추적 스릴러 ,시티 아이샤, 도안 티 흐엉, 하디 아즈미, 안나 파이필드,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1/05/17 [11:34]

 2021년 한반도를 뒤흔들 센세이션 추적 스릴러

대담한 기획 X 치밀한 연출 X 완벽한 연기 그리고 쇼킹 엔딩

<암살자들> 6월 개봉 확정 및 메인 포스터 2종 공개!

 

전 세계가 경악한 ‘김정남 암살사건’의 실체를 파헤치는 센세이션 추적 스릴러 <암살자들>(Assasins)이 6월 개봉을 확정 짓고, 쇼킹&후킹 메인 포스터 2종을 전격 공개했다.

 

[감독: 라이언 화이트(Ryan White)

| 출연: 시티 아이샤, 도안 티 흐엉, 하디 아즈미, 안나 파이필드 외

| 수입/공동배급: ㈜더쿱

| 배급: 왓챠

| 제공: kth

| 러닝타임: 104분

| 개봉: 2021년 6월 예정]

 

21세기 가장 완벽한 암살을 다룬 전대미문 실화 <암살자들> 6월 개봉 확정!

제36회 선댄스영화제(2020) 공개 후 전 세계 영화제 러브콜 쇄도한 화제작 

런칭부터 비주얼 어택! < 암살자들 > 쇼킹&후킹 메인 포스터 2종 전격 공개! 

 

▲ 암살자들- 센세이션 추적 스릴러 ,시티 아이샤, 도안 티 흐엉, 하디 아즈미, 안나 파이필드,  © 문화예술의전당

 

▲ 암살자들- 센세이션 추적 스릴러 ,시티 아이샤, 도안 티 흐엉, 하디 아즈미, 안나 파이필드,  © 문화예술의전당

  

2021년 한반도를 뒤흔들 센세이션 추적 스릴러 < 암살자들 >이 6월 개봉을 확정하며 비주얼 어택 훅 들어오는 쇼킹&후킹 메인 포스터 2종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암살자들 >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이 2017년 2월 13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두 여성에 의해 피살당한 사건을 재구성해 암살의 실체를 추적하는 작품이다.

 

지난해 선댄스영화제에서 첫 공개되어 센세이션을 일으킨 작품으로, 제30회 선댄스영화제(2014) 감독상을 수상하며 미국은 물론 일약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 라이언 화이트 감독의 네 번째 다큐멘터리이다.

 

지난해 미국 개봉 당시 “상상할 수 있는 가장 충격적이고 대담한 암살”(보스턴 헤럴드), “암살 자체보다는 무고한 두 젊은 여성이 부당하게 이용당한 과정에 중점을 두고 있다”(LA 타임즈), “2017년 2월13일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서의 두 여성의 행적을 명료하게 보여주어, 그들이 국제 암살사건에 자신들도 모르게 연루된 점을 설득력 있게 보여준다”(뉴욕 타임즈) 등의 호평을 얻은 바 있다. 

 

6월 국내 개봉을 확정하며 동시 공개된 메인 포스터 2종은 두 눈을 가렸지만 누구인지 짐작 가능한 인물 이미지를 중심으로 배경과 레이아웃, 톤앤매너에 변화를 줌으로써 전혀 다른 포스로 쇼킹과 후킹의 각기 다른 비주얼 어택을 시도한다.

 

저 유명한 지도자의 두 눈을 가린 두 손은 실제 김정남 암살사건의 행위를 재현한 것으로, 이미지 비틀기를 통해 오히려 더욱 강력한 ‘쇼킹’와 ‘후킹’의 임팩트를 선사한다. 

 

먼저 좌측의 ‘쇼킹’ 메인 포스터는 “21세기 가장 완벽한 암살’이라는 대담한 카피라인과 함께 키치한 스타일이 눈에 확 띈다.

 

특히 북한과 미국이 연상되는 비주얼 요소들을 아울러 은유적으로 표현해 작품에 대한 호기심을 한층 자극한다.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상징하는 디즈니랜드 이미지 배경의 삽입은 의미심장하다.

 

실제 암살사건이 누군가의 대담한 기획과 치밀한 연출, 완벽한 연기 그리고 쇼킹 엔딩으로 구성된 한 편의 할리우드 영화 같았기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우측의 ‘후킹’ 메인 포스터는 ‘쇼킹’ 포스터보다 한층 더 작품의 구체적 스토리를 알아챌 수 있게 직접적인 방식을 택했다.

 

“가장 충격적이고 대담한 암살”이라는 카피라인 뒤로 보이는 CCTV영상 이미지는 실제 김정남이 피살된 사건 현장의 CCTV에 고스란히 담긴 실제 영상이다.

 

공항에 들어서는 김정남과, 그에게 린치를 가한 베트남인 ‘도안 티 흐엉’과 인도네시아인 ‘시티 아이샤’가 유유히 사건 현장을 빠져나오는 모습을 포착했다.

 

암살사건의 실체가 오롯이 담긴 CCTV 영상은 영화 본편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재구성되어 관객들에게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후문.

 

이렇듯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21세기 가장 완벽한 암살”의 상징성을 은유한 ‘쇼킹’ 메인 포스터와 “가장 충격적이고 대담한 암살”의 실체성을 직유한 ‘후킹’ 메인 포스터를 동시에 공개한 센세이션 추적 스릴러 <암살자들>은 오는 6월 극장에서 전 세계가 경악한 ‘김정남 암살사건’의 전말을 밝힐 예정이다.    

 

About Movie

제목암살자들 (Assassins, 2020)

감독라이언 화이트 (Ryan White)

출연시티 아이샤, 도안 티 흐엉, 하디 아즈미, 안나 파이필드 외

상영시간104분

장르센세이션 추적 스릴러

수입/공동배급㈜더쿱

배급         왓챠

제공kth

등급15세이상관람가

개봉2021년 6월 예정

 

영화제

제16회 취리히 영화제 (갈라 프리미어)

제36회 바르샤바 국제영화제 (디스커버리즈)

제31회 스톡홀름영화제 (다큐멘터리 경쟁)

제21회 샌디에고 아시안 영화제 (아시아 팝)

제40회 하와이국제영화제 (다큐멘터리 부문)

제36회 선댄스영화제 (다큐멘터리 프리미어)

 

Synopsis

 

2017년 2월 13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이 피살당한다.

며칠 후 말레이시아 경찰은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국적의

두 명의 여성을 사건의 범인으로 전격 체포한다. 

하지만 그들은 그저 몰래카메라 연기를 했을 뿐이라고 주장하고,

이 쇼를 기획한 일당은 완벽하게 종적을 감추었는데…

 

2021년 6월, 김정남 암살사건의 전말이 드러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