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코믹시티, 키즈 애니메이션 ‘주디세이’ 올 12월 KBS 방영 예정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7/01 [07:30]

코믹시티, 키즈 애니메이션 ‘주디세이’ 올 12월 KBS 방영 예정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1/07/01 [07:30]

코믹시티는 자체 창작 애니메이션 ‘주디세이’가 2021년 제2회 KBS 애니메이션 공모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 주디세이 시청자는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기존 동화와 전혀 다른 결말을 경험하게 된다  © 문화예술의전당


주디세이는 주디·로디·뭉치가 여러 명작 동화의 주인공이 돼 모험을 즐기는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이야기 진행과 함께 다양한 선택의 갈림길에 서게 되며, 그때마다 주디는 시청자에게 질문을 던진다. 시청자는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기존 동화와 전혀 다른 결말을 경험하게 된다.

 

△옛날옛적에 △은비까비 △이휘재의 인생극장 등에서 느꼈던 재미를 담은 2021년 버전 신개념 동화 콘텐츠로, 이야기 속 모험을 통해 유·아동의 창의력·상상력·사고력 등 두뇌 계발에 초점을 두고 있다.

 

코믹시티는 주디세이를 스토리 참여형 콘텐츠로도 개발해 OTT, 모바일 앱 등에서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즐길 수 있도록 협의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방영 및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올 7월 서울산업진흥원의 ‘국제 콘텐츠 마켓 SPP’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유력 파트너 업체들과 라이선싱 상품화, 교육 콘텐츠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 사업을 검토하고 있다.

 

코믹 모험 교육 애니메이션 ‘주디세이 시즌1’은 올 12월 KBS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코믹시티 이유진 대표는 “많은 분의 노력이 담긴 주디세이를 국내 공영 방송사 KBS에서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 아이들이 주디세이를 통해 특별한 경험과 유익한 시간을 간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KBS 방영을 계기로 국내에서도 출판, 라이선싱 사업 등 부가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믹시티는 주디세이 지식 재산권(IP)을 활용한 댄스, 싱어롱,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자체 유튜브 채널 등에 서비스하고 있다.

 

▲ 주디세이는 주디·로디·뭉치가 여러 명작 동화의 주인공이 돼 모험을 즐기는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 문화예술의전당

 

▲ 주디세이 시청자는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기존 동화와 전혀 다른 결말을 경험하게 된다  ©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