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 언프레임드 >에서 만난 반가운 얼굴들! 조연부터 우정출연까지, 빈틈없는 배우 라인업으로 화제!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1/12/16 [19:22]

< 언프레임드 >에서 만난 반가운 얼굴들! 조연부터 우정출연까지, 빈틈없는 배우 라인업으로 화제!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1/12/16 [19:22]

▲ 언프레임드(Unframed), 박정민 X 손석구 X 최희서 X 이제훈     ©문화예술의전당

왓챠 오리지널 숏필름 프로젝트 

여기가 바로 연기 맛집!

조연부터 우정출연까지

탄탄한 배우 라인업 주목!

왓챠 오리지널 숏필름 프로젝트 < 언프레임드 >가 공개되며 입소문 호평을 끌어내고 있는 가운데 주조연 상관없이 탄탄한 배우 라인업을 뽐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제공: 왓챠 | 제작: 하드컷

| 감독: 박정민, 손석구, 최희서, 이제훈

| 출연: 김담호, 강지석 / 임성재, 변중희 / 박소이, 최희서 / 정해인, 이동휘)

<언프레임드>에서 만난 반가운 얼굴들!

조연부터 우정출연까지, 빈틈없는 배우 라인업으로 화제!

 

▲ < 언프레임드 >에서 만난 반가운 얼굴들!   © 문화예술의전당

 

프레임에서 벗어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는 네 명의 아티스트(박정민, 손석구, 최희서, 이제훈)가 마음속 깊숙이 품고 있던 이야기를 직접 쓰고 연출한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레임드>가 공개된 가운데,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이 이목을 끌고 있다.

 

먼저 박정민 감독이 연출한 영화 <반장선거>는 어른의 세계만큼 치열한 5학년 2반 교실의 반장선거 풍경을 담은 초등학생 누아르로, 영화 <아이>, <기도하는 남자>를 비롯해 연극 [렁스] 등을 오가며 믿고 보는 연기력을 펼친 배우 류현경이 5학년 2반의 담임 선생님으로 우정출연해 반가운 얼굴을 비췄다.

 

손석구 감독이 연출한 결혼식장에 동행하게 된 이모와 조카의 성가시고, 애틋한 하루를 그린 로드무비 <재방송>에는 <범죄도시>부터 <비밀의 정원>, <그대 너머에> 등 상업 영화와 독립 영화를 오가며 폭넓은 활약을 펼치는 배우 오민애가 주인공 수인의 엄마 역으로, 최근 드라마 [지리산]에서 신 스틸러로 반전을 선사한 배우 공성하가 간호사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60일, 지정생존자], [내 딸 서영이] 등 에서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인 배우 최윤영과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마이 네임]에서 악역으로 호평받은 배우 장률이 영화 속에 등장하는 드라마 ‘엄마의 계절’의 주인공 역으로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 < 언프레임드 >에서 만난 반가운 얼굴들!   © 문화예술의전당

 

한편 최희서 감독이 연출한 <반디>는 지금껏 말하지 못했던 비밀을 알려주기로 결심한 싱글맘 소영과 아홉 살 딸 반디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드라마 [낮과 밤], [악의 꽃], 영화 <내 연애의 기억>, <겨울밤에> 등 장르를 넘나들며 활약하고 있는 베테랑 배우 조경숙을 비롯해 드라마 [청춘시대]로 이름을 알리고 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 2],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로 활약을 펼친 배우 신현수가 참여해 빛나는 연기를 선보였다.

 

여기에 우정출연으로 배우 이제훈이 이름을 올린 것이 알려지며 꼼꼼하게 영화를 되짚어 볼 수 있는 재미를 선사했다.

 

마지막으로 미래에 대한 불안과 고민을 마주한 채 평범한 삶을 꿈꾸는 취준생 찬영이 아무리 애써도 쉬이 잡히지 않는 행복을 쫓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블루 해피니스>는 이제훈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청춘 배우들이 주조연 할 것 없이 대거 출연해 주목받았다.

 

[라켓소년단], [무브 투 헤븐 :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 [사랑의 불시착] 등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드는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배우 탕준상이 고등학생 역으로 출연했고, 드라마 [쌈, 마이웨이], [김비서가 왜 그럴까], [모범택시] 등에서 발랄하고 색깔 있는 모습으로 눈도장을 찍은 배우 표예진이 중고 거래를 하는 이웃으로 깜짝 등장해 재미를 더했다.

 

이처럼 주연부터 조연, 우정출연까지 충무로 전반을 아우르는 배우들이 출연하며 호평을 끌어낸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레임드>는 지금 왓챠에서 단독으로 만날 수 있다.

 

[왓챠(WATCHA) 소개]

 

영화, 드라마, 예능, 다큐, 애니메이션까지 10만여 편의 작품을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다. 1천만건 이상의 앱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왓챠피디아의 6억 개가 넘는 별점 평가 데이터 기반으로 머신러닝, AI로 고도화된 개인화 추천 엔진을 통해 내 취향에 최적화된 콘텐츠 큐레이션을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INFORMATION

제목       언프레임드(Unframed)

제공           왓챠

제작           하드컷

감독/각본      박정민, 손석구, 최희서, 이제훈

출연           <반장선거> 김담호, 강지석, 박효은, 박승준

               <재방송> 임성재, 변중희, 오민애

               <반디> 박소이, 최희서, 조경숙, 신현수

               <블루 해피니스> 정해인, 이동휘, 김다예, 탕준상, 표예진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공개           2021년 12월 8일

 

SYNOPSIS

 

<반장선거>

 

“너 반장할래?”

반에서 잘나가는 장원, 선영과 함께 반장 선거에 나가게 된 조용하고 소심한 아이 인호.

시끄럽고 열정적인 유세 현장 사이에서 인호는 위축된 듯 반 친구들의 눈치만 살핀다.

 

▲ 박정민, 반장선거     ©문화예술의전당

▲ still_01_언프레임드_반장선거     ©문화예술의전당

 

<재방송>

 

“이모 잘 모시고 와”

무명 배우 수인은 많은 사람들을 만나야 하는 친척의 결혼식에 참석하고 싶지 않다.

하지만 엄마의 부탁으로 이모와 동행에 나서고

두 사람은 티격태격하며 결혼식장을 찾아가는데...

 

▲ 손석구, 재방송     ©문화예술의전당

▲ still_02_언프레임드_재방송     ©문화예술의전당

 

<반디>

 

“정말 소중한 것은 사라지지 않아”

아홉 살 반디는 말더듬증 때문에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한다.

싱글맘 소영은 그 책임이 자신에게 있다고 생각하고,

지금까지 반디에게 말하지 못했던 특별한 이야기를 해주기로 결심한다.

 

▲ 최희서, 반디     ©문화예술의전당

▲ still_03_언프레임드_반디     ©문화예술의전당

<블루 해피니스>

 

“모범생처럼 살아서 잘 되는 세상이 아니에요”

하루하루 성실히 아르바이트를 하며 취업 준비 중인 찬영의 소망은

자신을 믿고 지지해 주는 여자친구와 함께 평범하게 사는 것이다. 

하지만 꿈꾸던 행복은 자꾸 멀어지기만 하고, 찬영은 모든 것이 아득하기만 하다.

▲ 이재훈, 블루 해피니스     ©문화예술의전당

▲ still_04_언프레임드_블루 해피니스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