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히가시노 게이고 동명 소설 원작 < 인어가 잠든 집 > 1월 28일 개봉 확정 & 티저 포스터 공개!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1/12/29 [06:12]

히가시노 게이고 동명 소설 원작 < 인어가 잠든 집 > 1월 28일 개봉 확정 & 티저 포스터 공개!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1/12/29 [06:12]

히가시노 게이고의 데뷔 30주년 기념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 인어가 잠든 집 >이 2022년 1월 28일 국내 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수입/공동배급: (주)콘텐츠패밀리 | 진행/배급: (주)영화특별시SMC

| 원작: 히가시노 게이고 『인어가 잠든 집』

| 감독: 츠츠미 유키히코

| 출연: 시노하라 료코, 니시지마 히데토시, 사카구치 켄타로, 카와에이 리나

| 개봉: 2022년 01월 28일]

 

추리 소설의 거장 히가시노 게이고의 베스트셀러 원작!

딸의 숨결을 지키기 위한 엄마의 애끓는 기도

< 인어가 잠든 집 > 티저 포스터 공개! 

▲ < 인어가 잠든 집 > 티저 포스터  © 문화예술의전당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추리 소설의 대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데뷔 30주년 기념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 인어가 잠든 집 >이 오는 2022년 1월 28일 국내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해 화제를 모은다.

 

<인어가 잠든 집>은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고로 뇌사 상태에 빠진 딸 ‘미즈호’의 의식을 되찾기 위해 엄마 ‘카오루코’가 선택한 마지막 희망으로 기적과 같은 날들을 경험하는 휴먼 감동 드라마이다.

 

<인어가 잠든 집>은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용의자 X의 헌신』 등의 베스트셀러로 국내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중들에게도 익히 알려진 일본의 소설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데뷔 30주년 기념 소설 『인어가 잠든 집』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영화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또다른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천공의 벌>로 제40회 호치 영화상 감독상을 수상한 츠츠미 유키히코가 메가폰을 잡아 원작의 내용에 충실하면서도 감독만의 스타일로 소설을 탁월하게 영상으로 구현하여 원작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 예정이다.

 

하나뿐인 딸을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엄마 ‘카오루코’ 역에는 드라마 [아네고], [언페어], [파견의 품격] 등으로 연속 히트에 성공하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영화 <써니: 강한 마음, 강한 사랑>으로 연기력을 입증한 배우 시노하라 료코가 맡아 극단으로 치닫는 모성애를 섬세하게 그려내 제42회 일본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 우수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고 제43회 호치 영화상 여우주연상을 거머쥐었다.

 

아빠 ‘카즈마사’ 역에는 드라마 [나와 스타의 99일], [스트로베리 나이트], 칸영화제, 베를린국제영화제 등 전 세계를 사로잡은 젊은 거장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드라이브 마이 카> 등을 통해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인 배우 니시지마 히데토시가 맡아 딸을 향한 사랑과 욕심 사이 이성적인 갈등을 하게 되는 인물의 심리를 완벽히 표현하여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카즈마사’가 운영하는 IT 기기 업체의 연구원 ‘유야’ 역은 영화 <내 이야기!!>, <히로인 실격> 등에 출연해 제40회 일본 아카데미상 신인 배우상, 제41회 엘란도르상 신인상을 수상하여 잘생긴 외모를 비롯, 배우로서의 재능을 인정받고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사카구치 켄타로가 맡아 자신이 맡은 연구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욕망을 가진 인물로 분해 관객들에게 색다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영화 포스터임에도 불구하고 도서 띠지와 가름끈이 들어간 책 표지 디자인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히가시노 게이고 동명 소설 원작”이라는 문구는 탄탄한 원작의 스토리가 어떻게 영상으로 표현되었을지 기대를 모으며, 히가시노 게이고의 책을 한 번이라도 재밌게 읽은 독자라면 누구든 즐길 수 있을 영화임을 암시한다.

 

“어느 날 사랑하는 딸에게 닥친 뇌사라는 비극”이라는 카피는 다정한 한때를 보내는 ‘카오루코’와 ‘미즈호’의 모습과 대비되어 이들이 마주할 앞날에 대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안녕, 엄마. 건강하게 잘 지내”라는 카피는 예기치 못한 사고를 당한 딸과 엄마의 가슴 아픈 이별의 과정을 예상하게 하며 이들의 슬픈 사연의 결말이 어떻게 될지 예비 관객들의 관람 욕구를 끌어올린다.

 

사랑하는 딸을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모성애와 인간의 이기적인 욕심 사이 복잡한 심리 갈등을 담은 휴먼 감동 드라마 <인어가 잠든 집>은 오는 1월 28일 극장에서 개봉 예정이다.

 

[기본정보]

▪ 제           목 : 인어가 잠든 집

▪ 원           제 : The House Where the Mermaid Sleeps ( 人魚の眠る家 )

▪ 원           작 : 히가시노 게이고 데뷔 30주년 기념 소설 『인어가 잠든 집』

▪ 감           독 : 츠츠미 유키히코

▪ 출           연 : 시노하라 료코, 니시지마 히데토시, 사카구치 켄타로, 카와에이 리나

▪ 장           르 : 휴먼 감동 드라마

▪ 수입 / 공동배급 : (주)콘텐츠패밀리

▪ 진 행  /  배 급 : (주)영화특별시SMC

▪ 러  닝   타  임 : 120분

▪ 개           봉 : 2022년 1월 28일

 

[시놉시스]

 

삶과 죽음 사이의 경계에서

사랑하는 딸을 위해 선택한 마지막 희망

 

이혼을 준비하던 ‘하리마’ 부부의 소중한 딸 ‘미즈호’에게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고가 일어난다.

사고 이후 ‘미즈호’의 의식은 돌아오지 않고, 의사는 뇌사 선고와 함께 장기 기증을 제안한다. 

마지막 인사를 하던 그 때, 엄마 ‘카오루코’는 ‘미즈호’의 미세한 움직임을 보고 장기 기증을 거절한다. ‘미즈호’의 의식을 되찾기 위해 온갖 노력을 하던 ‘카오루코’는 최후의 수단으로 시험중인 의학 신기술을 선택한다. 기적 같은 하루하루를 보내던 ‘카오루코’는 더 큰 희망을 품게 되는데…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