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어나더 라운드’ - 매즈 미켈슨 대표작 극찬! 이동진 씨네토크 전석 매진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1/11 [12:40]

‘어나더 라운드’ - 매즈 미켈슨 대표작 극찬! 이동진 씨네토크 전석 매진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2/01/11 [12:40]

▲ ‘어나더 라운드’ - 2022년 1월 19일 전격 개봉! 2종 포스터 공개     ©문화예술의전당

▲ '어나더 라운드’ 눈부신 수상 기록!신선도 92%, 팝콘 지수 90%     ©문화예술의전당

1월 19일 개봉하는 영화 ‘어나더 라운드’에 대한 언론과 평단, 관객들의 극찬이 대단하다. 앞서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수상에 빛나는 영화답게 개봉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은 데 이어 개봉을 앞두고 벌써부터 호평이 이어지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어나더 라운드’는 무료한 일상에 사라진 열정을 되찾기 위해 알코올과 관련된 흥미로운 실험에 나선 4명의 친구들이 만들어가는 유쾌한 인생찬가로 찐 어른들의 술과 인생에 대한 찐한 이야기를 그린다.

 

[모든 인간은 혈중 알코올 0.05%(0.5g/ml)의 농도를 가지고 태어난다. 매일 이를 유지하면 창의적으로도, 용감하게도 만든다]는 노르웨이 심리학자 Finn Sk å rderud의 실제 이론에 기반한다.

 

이 이론을 직접 실험해보는 아저씨들의 진지하면서도 귀엽고, 짠하기까지 한 활약이 관객들을 울고 웃게 하는 흥폭발 대축제를 만든다. 

 

이동진 평론가는 “‘어나더 라운드’는 술에 대한 영화이고 중독에 대한 코멘트이면서 우정에 대한 이야기이고 동시에 생을 살아가는 태도와 삶 자체에 대한 고백이기도 하다”면서 보다 보면 시큰해지기도 하고 행복해지기도 한다고 전했다.

 

이어 “세월이 흘러도 미켈슨의 대표작으로 계속 거론 될 것”이라며 ‘삶이란 어느덧 비극이고 어쩌다 희극이며 어쩌면 한바탕 춤’이라는 멘트를 남겼다. ‘어나더 라운드’의 개봉을 기념한 이동진 평론가의 씨네토크가 1월 19일(수) 오후 7시 30분 씨네큐브에서 열린다. 예매 오픈 10분만에 전석 매진되며 관객들의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언론들 역시 “술로 빚어낸 중년의 위기와 희망을 비추는 작품”, “새해를 시작하는 많은 관객들에게 자극제”, “술자리에 함께한 듯 순식간에 지나간다. 알코올을 즐기지 않는 관객일지라도 영화에 공감하고 어느새 영화에 흠뻑 취해있는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다”고 칭찬하고 있다. 

 

‘어나더 라운드’는 2022년 맹활약을 예고하는 명배우 매즈 미켈슨과 토마스 보 라센, 라르스 란데, 마그누스 밀랑까지 베테랑 배우들이 최고의 앙상블을 펼치며 실제를 방불케 하는 현실적이고 공감 가는 이야기로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미국아카데미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과 영국아카데미시상식, 샌프란시스코영화비평가협회상, 세자르영화제, 런던비평가협회상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하고, 런던국제영화제 작품상, 유럽영화상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최고의 앙상블로 주연 배우 모두가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은조개상(남우주연상)을 공동 수상했다. 

 

‘더 헌트’의 토마스 빈터베르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할리우드 리메이크를 확정해 제작과 주연을 맡을 예정이다. 미국의 비평 사이트 로튼 토마토 전문가 평점인 신선도 92%, 관객 점수인 팝콘 지수 90%를 기록하는 등 완성도는 물론 대중적인 재미까지 인정 받은 작품답게 새해, 국내 관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것이다. 1월 19일 개봉. 

 

STORY

혈중 알코올 농도 0.05%로 일상이 달라진다

각각 역사, 체육, 음악, 심리학을 가르치는 같은 고등학교 교사 니콜라이, 마르틴, 페테르, 톰뮈는 의욕 없는 학생들을 상대하며 열정마저 사라지고 매일이 우울하기만 하다. 니콜라이의 40번째 생일 축하 자리에서 “인간에게 결핍된 혈중 알코올 농도 0.05%를 유지하면 적당히 창의적이고 활발해진다”는 흥미로운 가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마르틴이 실험에 들어간다. 인기 없던 수업에 웃음이 넘치고 가족들과의 관계에도 활기가 생긴 마르틴의 후일담에 친구들 모두 동참하면서 두 가지 조건을 정한다.

[언제나 최소 0.05%의 혈중 알코올 농도 유지할 것! 밤 8시 이후엔 술에 손대지 않을 것!]

지루한 교사, 매력 없는 남편, 따분한 아빠, 최적의 직업적, 사회적 성과를 위해 점차 알코올 농도를 올리며 실험은 계속되는데… 과연 술은 인간을 더 나은 상태로 만들 수 있을지, 도전의 결말은?!

 

INFORMATION

제     목: 어나더 라운드

영     제: Another Round

장     르: 드렁큰 드라마

감독/각본: 토마스 빈터베르크 

출     연: 매즈 미켈슨, 토마스 보 라센, 라르스 란데, 마그누스 밀랑

상영 시간: 116분

관람 등급: 15세이상 관람가 

수입/배급: ㈜엣나인필름

개     봉: 2022년 1월 19일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