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어나더 라운드’ - 1월 19일 개봉하는 영화 ‘어나더 라운드’ 음주가 인생에 미치는 빛과 그림자 다뤄 호평!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1/17 [08:48]

‘어나더 라운드’ - 1월 19일 개봉하는 영화 ‘어나더 라운드’ 음주가 인생에 미치는 빛과 그림자 다뤄 호평!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2/01/17 [08:48]

1월 19일 개봉하는 영화 ‘어나더 라운드’가 음주가 인생에 미치는 빛과 그림자를 유쾌하면서도 진솔하게 그려내며 새해, 국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어나더 라운드’는 무료한 일상에 사라진 열정을 되찾기 위해 알코올과 관련된 흥미로운 실험에 나선 4명의 친구들이 만들어가는 유쾌한 인생찬가로 찐 어른들의 술과 인생에 대한 찐한 이야기를 그린다.

[모든 인간은 혈중 알코올 0.05%(0.5g/ml)의 농도를 가지고 태어난다. 매일 이를 유지하면 창의적으로도, 용감하게도 만든다]는 실제 이론을 직접 실험해보는 아저씨들의 진지하면서도 귀엽고, 짠하기까지 한 활약이 관객들을 울고 웃게 하는 흥폭발 대축제를 만든다.

 

자신감 없는 고교 교사 친구들이 술을 마시고 취한 상태를 유지하자 수업도 즐거워지고 생기가 돌고 학생들과의 관계도 좋아지면서 인생이 좋은 방향으로만 간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실험이 진행됨에 따라 점차 제어가 되지 않고 일과 가족과의 관계는 악화되기 시작한다. 인생의 바닥에서 비로소 깨닫게 된 친구들은 각각의 문제에 마주해 인생에서 ‘정말로 소중한 것’을 찾아간다. 

 

빈터베르그 감독은 처음 기획 당시 알코올을 기리는 듯한 작품을 만들고 싶다는 매우 도발적인 관점에서 시작했다. 하지만 곧 진실되고 중후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당연히 술을 그대로 전부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알코올의 작용으로 훌륭한 예술과 문학이 만들어지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알코올이 사람을 죽이고 가정과 사회 전체를 파괴하기도 하기 때문에 도덕적인 의무감에서 기획을 변경했다.

 

이에 ‘어나더 라운드’는 음주에 대한 축복에 대해서도 다루면서도, 단순한 술 영화가 아니라 ‘살아가는 것’과 ‘인생’에 대해 표현한다. 감독은 “이번 작품은 인생을 편하게 살아가는 젊은이와 필사적으로 발버둥쳐도 앞으로 나갈 수 없는 늙어가는 중년의 묘사를 통해 ‘인생’이라고 하는 것을 받아들이고 긍정하려고 했다”고 밝혔다. 

 

매즈 미켈슨 역시 ‘어나더 라운드’에 대해 음주에 관한 얘기라기보다 삶의 포용과 인생에서 놓친 것을 다시 붙잡는 것에 관한 이야기라고 설명한다. “이 영화는 술로 시작하지만, ‘인생’이 영화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과거를 그리워하는 것도, 미래에 이상한 기대를 거는 것도 아니라 지금을 사는 것에 대해서, 인생을 받아들이는 것을 말하고 있다. 그런 각본에 진심으로 만족했다”고 말했다.

 

‘어나더 라운드’는 제93회 아카데미시상식을 비롯해 세계 유수 영화상을 석권하고 미국의 비평 사이트 로튼 토마토 전문가 평점인 신선도 92%, 관객 점수인 팝콘 지수 90%를 기록하는 등 대중적인 재미까지 인정받았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할리우드 리메이크를 확정해 제작과 주연을 맡을 예정이다. 1월 19일 개봉. 

▲ 어나더라운드_02_덴마크 첫인상 현인상_2     ©문화예술의전당

▲ 어나더라운드_02_덴마크 첫인상 현인상_1     ©문화예술의전당

▲ 영화 ‘어나더 라운드’의 1월 19일 개봉을 기념해 < 술꾼도시처녀들(술도녀) >의 원작자 미깡 작가도 추천에 나섰다.     ©문화예술의전당

▲ 어나더라운드_03_영화속 술_2     ©문화예술의전당

▲ 영화 ‘어나더 라운드’의 1월 19일 개봉을 기념해 < 술꾼도시처녀들(술도녀) >의 원작자 미깡 작가도 추천에 나섰다.     ©문화예술의전당

▲ 어나더라운드_03_영화속 술_4     ©문화예술의전당

STORY

혈중 알코올 농도 0.05%로 일상이 달라진다

각각 역사, 체육, 음악, 심리학을 가르치는 같은 고등학교 교사 니콜라이, 마르틴, 페테르, 톰뮈는 의욕 없는 학생들을 상대하며 열정마저 사라지고 매일이 우울하기만 하다. 니콜라이의 40번째 생일 축하 자리에서 “인간에게 결핍된 혈중 알코올 농도 0.05%를 유지하면 적당히 창의적이고 활발해진다”는 흥미로운 가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마르틴이 실험에 들어간다. 인기 없던 수업에 웃음이 넘치고 가족들과의 관계에도 활기가 생긴 마르틴의 후일담에 친구들 모두 동참하면서 두 가지 조건을 정한다.

[언제나 최소 0.05%의 혈중 알코올 농도 유지할 것! 밤 8시 이후엔 술에 손대지 않을 것!]

지루한 교사, 매력 없는 남편, 따분한 아빠, 최적의 직업적, 사회적 성과를 위해 점차 알코올 농도를 올리며 실험은 계속되는데… 과연 술은 인간을 더 나은 상태로 만들 수 있을지, 도전의 결말은?!

 

INFORMATION

제     목: 어나더 라운드

영     제: Another Round

장     르: 드렁큰 드라마

감독/각본: 토마스 빈터베르그 

출     연: 매즈 미켈슨, 토마스 보 라센, 라르스 란데, 마그누스 밀랑

상영 시간: 116분

관람 등급: 15세이상 관람가 

수입/배급: ㈜엣나인필름

개     봉: 2022년 1월 19일

▲ ‘어나더 라운드’ - 2022년 1월 19일 전격 개봉! 2종 포스터 공개     ©문화예술의전당

▲ '어나더 라운드’ 눈부신 수상 기록!신선도 92%, 팝콘 지수 90%     ©문화예술의전당

▲ ‘어나더 라운드’ , 아카데미가 선택한 알코올 충만 인생찬가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