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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카 와이티티 총괄 제작! <나이트 레이더스> 세간의 중심에 설 수밖에 없는 프로덕션 비하인드 공개!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2/18 [08:58]

타이카 와이티티 총괄 제작! <나이트 레이더스> 세간의 중심에 설 수밖에 없는 프로덕션 비하인드 공개!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2/02/18 [08:58]

▲ 나이트 레이더스     ©문화예술의전당

2022 캐나다 스크린 어워즈 11개 부문 노미네이트의 대위업 달성!

디스토피아 스릴러 < 나이트 레이더스 >

세간의 중심에 설 수밖에 없는 프로덕션 비하인드 공개!

 

지난 15일(캐나다 현지 시각) 2022 캐나다 스크린 어워즈 11개 부문 노미네이트의 대위업을 달성한 디스토피아 스릴러 <나이트 레이더스>가 세간의 중심에 설수밖에 없는 프로덕션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원제: Night Raiders

| 감독: 다니스 고렛 | 출연: 엘레 마이아 테일페데스, 브룩클린 르텍시에 하트, 알렉스 태런트

| 장르: 스릴러, 미스터리, 드라마, SF | 수입/공동배급: ㈜더쿱 | 배급: 하이, 스트레인저

| 개봉: 2022년 3월 3일]

 

<토르: 라그나로크> 타이카 와이티티 X ‘베를린국제영화제의 PICK’ 다니스 고렛

15년 넘게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두 감독의 야심 찬 프로젝트로 화제!

디스토피아 스릴러 <나이트 레이더스> 프로덕션 비하인드 공개!

 

15년 넘게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토르: 라그나로크> 타이카 와이티티와 ‘베를린국제영화제의 PICK’ 차세대 여성 감독 다니스 고렛의 야심 찬 프로젝트로 알려져 굉장한 화제를 모은 디스토피아 스릴러 <나이트 레이더스>가 프로덕션 비하인드를 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영화 <나이트 레이더스>는 서기 2043년, 독재국가의 인간병기로 길러진 딸을 되찾기 위한 엄마의 사투를 그려낸 디스토피아 스릴러

.

▲ <나이트 레이더스  © 문화예술의전당

 

▲ <나이트 레이더스  © 문화예술의전당

 

스크린에서 어떻게 원주민의 삶을 표현할 수 있을는지 고민하던 다니스 고렛 감독은 영국을 대표하는 프로그레시브 록 밴드 ‘핑크 플로이드’가 1979년에 발매한 음반 [벽(The Wall)]을 떠올리며 본인의 첫 장편 시나리오를 작업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트럼프 정권이 시작되면서 혐오와 차별 문제가 극심해진 상황 속에서 다니스 고렛은 북미 원주민뿐만 아니라 전 세계 많은 원주민이 경험하고 있는 세대를 초월한 트라우마의 역사를 망각한다면, 현재와 미래에서도 과거의 비극을 반복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졌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다니스 고렛은 이와 같은 생각을 세계관 구축, 캐릭터 디벨롭, 캐스팅 등 <나이트 레이더스>의 전반적인 작업에 확실하게 반영하고 싶었다고 한다.

 

그러던 와중에 2018년 10월, 다니스 고렛은 선댄스영화제 필름에이커 랩에서 만난 계기로 15년 넘게 인연을 맺고 있는 타이카 와이티티에게 시나리오를 전달하며 참여 의사를 물었고, 그에게서 “뭐든 다 하겠다”는 답변을 받으며 처음으로 캐나다와 뉴질랜드의 원주민이 공동 제작하는 거대한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감회를 전했다.

 

끝으로, 과거에 저지른 과오를 되풀이하지 않을뿐더러 사라져가는 유산을 지키려면 현재의 문제를 직시하고 맞서 싸워야 한다고 믿는 다니스 고렛은 누구나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스토리텔링과 장르를 고민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다니스 고렛은 “여러 세대를 아우르는 관계 역학도 고려해야 하지만, 미래를 이끌 세대의 방식을 존중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라며 진정성이 가득 담긴 영화의 제작 의도를 전했다.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와 제46회 토론토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 <나이트 레이더스>는 오는 3월 3일 개봉 예정이다.

 

★★★★★

AWARDS & FESTIVALS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파노라마 섹션 초청

 

제46회 토론토국제영화제 갈라스 부문 초청 & Energing Talent Award 수상

 

제40회 밴쿠버국제영화제 특별소개 부문 초청

 

제68회 시드니영화제 장편영화 섹션 초청

 

제41회 하와이국제영화제 2개 부문(인디저너스 렌즈, 필름 포 소트) 초청

& Kau Ka Hoku Award 후보

 

제30회 필라델피아영화제 2개 부문(PFS on Us, World View) 초청

 

제25회 토론토 비평가 협회상 Rogers Award(Best Canadian Film) 후보

 

제21회 캘거리국제영화제 RBC Emerging Canadian Artist Award(2nd Place) 수상

 

Festival du nouveau cinema 2021 Grand Prix Focus 수상

 

제26회 Red Natio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4관왕 수상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브룩클린 르텍시에 하트), 여우조연상(게일 모리스)]

 

2022 캐나다 스크린 어워즈 11개 부문 노미네이트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여우주연상(엘레 마이아 테일페데스), 여우조연상(게일 모리스),

시각효과상, 음향믹싱상, 의상상, 분장상, 캐스팅상, 데뷔작품상]

 

★★★★★

REVIEWS

 

“<칠드런 오브 맨>을 소환하는 걸작”

| Esquire |

 

“정교한 메타포로 탄생한 뉴 디스토피아!”

| New York Times |

 

“다니스 고렛 감독의 섬뜩하고 도발적인 데뷔”

| The Globe and Mail |

 

“우리의 삶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영화”

| National Post |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 능숙한 스토리텔링!”

| One Room With A View |

 

“시선을 사로잡는 엘레 마이아 테일페데스의

감동적인 연기”

| Dread Central |

 

“이 미친 긴장감에 주목하라”

| Screen Rant |

 

“다니스 고렛이 창조해낸 새 SF 신화!”

| The Film Stage |

 

“굉장히 신선하고 흥미진진하다!”

| UK Film Review |

 

“<나이트 레이더스>를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아주 야심 찬 영화”

| Brief Take |

 

“치명적으로 독특하고 아름답다”

| Film School Rejects |“눈을 뗄 수 없는 반전이

빛나는 디스토피아 스릴러”

| Screen Daily |

 

“머지않은 미래에서 날아온 무시무시한 경고”

| Los Angeles Times |

 

“순간 훅 들어오는 디스토피아 스릴러!”

| NOW Toronto |

 

“파워 넘치는 연출, 각본, 그리고 액션!”

| Cinema Crazed |

 

“그야말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영화!”

| ScreenAnarchy |

 

“견고한 디스토피아 드라마!”

| Cine Vertigo |

 

“보는 순간 고개를 끄덕일 수밖에 없다”

| CBC News Network |

 

“이것이야말로 짜릿한 스릴러!”

| Cinema Axis |

 

“다니스 고렛 감독의 경이로운 데뷔”

| Lainey Gossip |

 

“여러 영화제의 마음을 휘어잡은

다니스 고렛의 디스토피아 영화”

| Playback |

 

“놀랍고도 독창적인 엔딩!”

| Critic’s Notebook |

 

“반드시 봐야 할 영화!”

| PodCavern |

 

[INFORMATION]

제목 | 나이트 레이더스

원제 | Night Raiders

감독 | 다니스 고렛

출연 | 엘레 마이아 테일페데스, 브룩클린 르텍시에 하트, 알렉스 태런트

장르 | 스릴러, 미스터리, 드라마, SF

러닝타임 | 101분

관람등급 | 15세이상관람가

수입/공동배급 | ㈜더쿱

배급 | 하이, 스트레인저

개봉 | 2022년 3월 3일

 

[SYNOPSIS]

희망 없는 세상, 단 한 번의 구원

 

서기 2043년, 새로운 전쟁을 일으켜 대제국을 세우려는 국가 에머슨.

인간병기를 양성하기 위해 모든 아이들을 납치하고,

외딴 숲에서 칩거하던 ‘니스카’도 결국 사랑하는 딸을 빼앗긴다.

 

10개월 후, 예기치 못한 비밀이 하나둘 드러나고,

희망을 잃은 채 살아가던 ‘니스카’는

딸을 되찾고자 국가의 중심부를 습격하기로 결심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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