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연예

‘라디오스타’ 이무진, 아이유와 듀엣 무대 비하인드 공개! “연습 시간 부족했는데 아이유 덕에 완벽한 무대를 만들었다” 고마움 전해!

전영무 기자 | 기사입력 2022/08/24 [17:08]

‘라디오스타’ 이무진, 아이유와 듀엣 무대 비하인드 공개! “연습 시간 부족했는데 아이유 덕에 완벽한 무대를 만들었다” 고마움 전해!

전영무 기자 | 입력 : 2022/08/24 [17:08]

▲ ‘라디오스타’ 이무진, 아이유와 듀엣 무대 비하인드 공개! “연습 시간 부족했는데 아이유 덕에 완벽한 무대를 만들었다” 고마움 전해!   © 문화예술의전당


‘라디오스타’ 이무진이 가수 아이유와의 ‘라일락’ 듀엣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연습시간이 부족했다고 밝힌 그는 “아이유 덕분에 완벽한 무대를 만들었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해 눈길을 모았다. 또 이무진은 트와이스의 ‘Alcohol-Free’를 통기타 버전으로 재해석해 녹화장 분위기를 흠뻑 적셨다.

 

오늘(24일) 밤 10시 30분 방송 예정인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이윤화) 측은 ‘만취주의 이무진 ‘Alcohol Free’’ 에피소드가 담긴 영상을 네이버 TV를 통해 선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이무진은 여자 가수들과 듀엣을 자주 하는 이유를 공개했다. 그는 “화음을 쌓는 것보다 깔아주는 게 자신 있다. 제 목소리가 예쁘게 나오고, 받쳐주는 것도 편하다”라고 설명했다.

 

이를 듣던 MC 김구라는 아이유와의 듀엣 소감을 묻자, 이무진은 “대단했습니다”라고 찐 감탄사를 남겨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무진의 격한 반응에 MC들은 “아이유 미담이 계속 나온다”라고 이야기했다.

 

이무진은 “무대 자체에서 나오는 힘이 달랐다”라며 아이유와 ‘라일락’ 듀엣 무대 비하인드를 털어놓았다. 그는 “당시 미발매곡이어서 전날 밤에 곡을 받았다. 내일 당장 듀엣인데 연습 시간이 부족했다. 머리가 새하얘졌다”라고 회상했다.

 

이무진은 아이유의 창법을 떠올리며 집에서 이미지 트레이닝했다고. 그는 “당일날 리허설을 한 번 맞춰봤으나, 연습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그러나 아이유 덕분에 완벽한 무대를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그런가 하면, 이무진은 ‘라스’에서 트와이스의 대표곡 ‘Alcohol-Free’를 이무진 버전으로 소화 가능하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감미로운 통기타 선율과 이무진의 목소리로 재해석한 ‘Alcohol-Free’에 원곡자 트와이스 다현을 비롯해 ‘라스’ MC들까지 흠뻑 빠져들었다. ‘라스’ 녹화장은 순식간에 남미 해변처럼 황홀한 분위기로 바뀌었다.

 

매력적인 기타 선율과 음색으로 녹화장을 취하게 만든 이무진의 ‘Alcohol-Free’는 오늘(24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라디오스타’는 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네이버 TV MBC ‘라디오스타’ 영상 캡처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