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고양시 덕양구, “필요한 시간만큼 안심하고 아이 맡기세요”

가정양육 아동 위한 어린이집 시간제보육 서비스 운영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3/19 [15:59]

고양시 덕양구, “필요한 시간만큼 안심하고 아이 맡기세요”

가정양육 아동 위한 어린이집 시간제보육 서비스 운영
경영희 기자 | 입력 : 2018/03/19 [15:59]

고양시 덕양구는 종일제 보육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시간단위 보육이 필요한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시간제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임신육아종합포털' 누리집 갈무리  © 문화예술의전당



덕양구에는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시립원흥어린이집이 시간제 보육서비스 어린이집으로 지정돼 있어 평일(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시간제보육은 가정양육을 하는 부모들이 지정된 시간제보육 제공기관에서 필요한 시간만큼 이용하며 이용한 시간만큼 보육료를 지불하는 보육서비스다.

 

이용대상은 가정양육대상을 지원받는 6∼36개월 미만의 영아로 지원기준은 월 80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보육료는 부모가 전액 부담하지 않고 시간당 4천원이 기본이지만 가정에는 75%의 비용이 지원돼 시간당 1천원만 부담하면 된다.

 

서비스 희망 가구는 ‘임신육아종합포털( www.childcare.go.kr )을 통해 신청하거나 시간제보육 콜센터(☎1661-9361)에 사전 예약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부모들이 병원이용이나 재취업을 위한 구직활동 등 짧은 시간 아이를 대신 돌봐 중 사람이 필요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영희 기자] magenta@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트럼프 당선자, '위대한 미국!' - "중국이 마약 유입을 중단할 때까지 중국제품에 추가 관세를 계속 부과할 것" 천명
1/84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