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도심 속에서 온가족이 함께 가꾸는 텃밭,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이현화 기자 | 기사입력 2018/03/19 [22:35]

도심 속에서 온가족이 함께 가꾸는 텃밭,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이현화 기자 | 입력 : 2018/03/19 [22:35]

"도심 속에서 온가족이 함께 가꾸는 텃밭"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이지윤 www.sisul.or.kr)은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에서 채소를 심고 가꿀 참여자 130여 가족을 19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 도심 속에서 온가족이 함께 가꾸는 텃밭,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 프로그램은 서울에 거주하는 가족 중 적어도 자녀 1명의 나이가 만 13세 이하(2004년 3월 19일 이후 출생자)인 가정이면 신청할 수 있다.

 

텃밭은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후문 입구에 있으며, 가족당 8m²의 텃밭을 제공받게 된다. 밭농사를 처음 지어보는 사람은 자원활동가가 재배 기술을 지도해 줄 수 있다. 참가비는 5만원이다.  

참여한 가족은 4~11월 동안 쌈채소, 배추 등의 작물을 재배해 수확할 수 있고, 텃밭 분양가족을 대상으로 ▴텃밭 팻말 꾸미기 ▴농작물 재배교육 등 다양한 테마의 계절별 체험프로그램을 6회에 걸쳐 함께 진행한다. 또한 공원에서 활동하는 자원활동가들(도시농부들)이 텃밭 멘토로서 기초 농경지식과 텃밭재배 노하우도 전수할 예정이다.

 

▲     © 도심 속에서 온가족이 함께 가꾸는 텃밭,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신청은 어린이대공원내 꿈마루 2층 서울어린이대공원 시설팀 사무실에서 현장접수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오는 26일 오후 5시에 추첨을 통해 발표한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1순위 3세대 동거가족, 2순위 다둥이 가족이며, 기타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현장 접수시에는 신분증과 우선순위를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야 한다. 서울시설공단은 오는 3월 31일(토) 분양자를 대상으로 텃밭운영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문의는 전화(02-450-9322)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설공단 이지윤 이사장은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은 도심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자연의 경이로움을 체험할 수 있는 장소다”며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은 시민 여러분께 사랑받는 어린이대공원을 만들어 가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이번에 텃밭 분양을 받지 못한 가족과 어린이, 유치원·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맛있는 텃밭 ▴자연식감 텃밭놀이 ▴모심기·추수 등 교육용 텃밭과 논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1월에는 어린이 텃밭 체험프로그램 참여가족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농부왕 선발도 진행해 수상자 가족에게는 소정의 상품과 2019년 어린이텃밭 분양 우선권을 부여한다.

 

[이현화 기자] black@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트럼프 당선자, '위대한 미국!' - "중국이 마약 유입을 중단할 때까지 중국제품에 추가 관세를 계속 부과할 것" 천명
1/84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