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소년시절의 너 - 금마장, 금상장, 금계장 중화권 3대 여우주연상 정복! 최연소 트리플크라운 달성한 주동우 화제!

홍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21/04/07 [02:20]

소년시절의 너 - 금마장, 금상장, 금계장 중화권 3대 여우주연상 정복! 최연소 트리플크라운 달성한 주동우 화제!

홍수정 기자 | 입력 : 2021/04/07 [02:20]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부문 노미네이트  

금마장, 금상장, 금계장

중화권 3대 여우주연상 정복!

최연소 트리플크라운 달성한 주동우 화제!

▲ 소년시절의 너 2차 미공개 스틸     ©문화예술의전당

▲ 소년시절의 너-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소년적니(少年的妳)-주동우, 이양천새,     ©문화예술의전당

▲ 예매 시작 7시간 만에 170억원의 사전 예매율 달성, 개봉 5일 만에 1,400억원 돌파,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등 중화권 전역을 뒤흔들며 압도적 흥행 신드롬을 일으킨 화제작 < 소년시절의 너 >(원제: 소년적니)가 7월, 국내 정식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     ©문화예술의전당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후보에 오른 영화 < 소년시절의 너 >의 주연 배우 주동우가 <소년시절의 너>로 중화권 3대 여우주연상을 싹쓸이하며 최연소 트리플크라운 달성을 기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수입: ㈜더세컨드웨이브

/ 제공: (주)콘텐츠패밀리

/ 배급: (주)영화특별시SMC/

감독: 증국상

/ 출연: 주동우, 이양천새)

 

대만 금마장, 홍콩 금상장, 중국 금계장까지!

<소년시절의 너>로 역대 최연소 트리플크라운 달성한 배우 주동우!

중화권 최고의 연기파 배우 등극하며 화제!

 

▲ 주동우  © 문화예술의전당

 

세상에 기댈 곳 없는 우등생 소녀 ‘첸니엔(주동우 역)’과 가진 것 없는 양아치 소년 ‘베이(이양천새 역)’가 운명처럼 만나 서로를 지켜내며 삶을 찾아 나가는 청춘 표류 로맨스 <소년시절의 너>에서 주인공 ‘첸니엔’ 역으로 열연을 펼친 배우 주동우가 중화권 3대 영화상 여우주연상을 싹쓸이하며 저우쉰, 장쯔이에 이어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한 세 번째 배우로 등극했다.

 

주동우는 2010년 <산사나무 아래>를 통해 세계적인 거장 장이모 감독에게 발탁되어 혜성처럼 등장, 제20회 상하이국제영화제, 제14회 중국휘바오영화제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며 주목받았다. 이후 2017년 개봉한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에서 사랑스러우면서도 외로움이 많은 ‘안생’ 캐릭터로 열연을 펼치며 함께 주연을 맡았던 배우 마사순과 함께 대만 금마장에서 최초로 공동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후 다채로운 필모그래피를 통해 20대 청춘을 대표하는 배우로 자리매김한 주동우는 어떤 역이든 소화하는 도화지 같은 얼굴에 통통 튀는 매력, 몸을 사리지 않는 연기로 아시아 최고의 배우로 주가를 올렸다. 이후 <소년시절의 너>에서 입시와 학교폭력으로 인해 고통받는 우등생 ‘첸니엔’으로 완벽 변신을 꾀해 입체적인 인물을 섬세하면서도 강렬한 연기력으로 보여주며 제39회 홍콩금상장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최근, 제33회 금계장에서 <소년시절의 너>로 또 한 번 여우주연상을 거머쥐며 저우쉰, 장쯔이에 이어 세 번째로 중화권 3대 영화제의 여우주연상을 휩쓴 배우가 되었다. 무엇보다도 주동우는 20대의 나이로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한 역대 최연소 배우에 등극해 대중과 평단 모두에게 찬사를 끌어냈으며 <소년시절의 너> 역시 제93회 아카데미 국제장편영화상에 노미네이트 되며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소년시절의 너>는 중국 개봉 당시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개봉 5일 만에 수익 1,400억 원을 돌파하며 중국 전역에 폭발적인 흥행을 기록한 작품이다.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의 증국상 감독과 아시아 최고의 연기파 배우 주동우, 중국 최고의 아이돌이자 배우인 이양천새의 만남, 학교 폭력, 입시 경쟁 등 외면하지 말아야 할 사회적 문제를 사실적으로 담아내며 반드시 봐야 할 인생 영화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소년시절의 너>는 국내 개봉 후 아이유, 도경수, 이주영, 전소니, 위키미키 도연 등 다수의 셀럽과 배우들의 인생 영화이자 추천 영화로 등극하며 화제가 되었던 바, 배우 주동우를 비롯한 배우들의 눈부신 인생 열연을 다시 한번 극장에서 만날 수 있을 예정이라 영화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중화권 3대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휩쓸며 최연소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한 배우 주동우의 압도적인 연기를 만날 수 있는 <소년시절의 너>는 4월 22일(목) 극장에서 개봉한다.

★★★★★

 

“전 세대 관객의 마음을 적시는 영화. 

엄청난 흥행 폭발력으로 꽃피우다”

-장성란 영화 저널리스트-

 

“긴장감이 흐르는 누아르와 슬프고 아름다운 청춘 로맨스”

-연합뉴스 한미희 기자-

 

“가슴 뒤흔드는 묵직함에 절절한 여운이 넘친다”

-맥스무비 위성주 기자-

 

“레트로 감성 가득한 인상적인 멜로드라마

강렬하면서도 애틋함이 느껴지는 진지한 성장 드라마의 탄생”

-시사매거진 김승진 기자-

 

“어둡고 소외된 이들의 아픈 사랑, 

그리고 그런 둘을 그냥 내버려두지 않는 비틀린 세상에 관한 이야기”

-한겨레 서정민 기자-

 

"절절한 이야기, 먹먹한 여운”

-데일리안 부수정 기자- 

 

“아름답고도 아픈 청춘의 세상은 큰 감동과 여운을 주기에 충분하다”

-오마이뉴스 김준모 기자-

 

INFORMATION

제목       소년시절의 너

원제/영제      소년적니(少年的妳) / Better Days

감독           증국상

출연        주동우, 이양천새

러닝타임       135분

상영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           2021년 4월 22일 

수입       ㈜더세컨드웨이브

제공       ㈜콘텐츠패밀리

배급       ㈜영화특별시SMC

▲ 소년시절의 너 -주동우♥이양천새의 인생 열연과 슬픈 청춘들의 애틋한 로맨스!-스페셜 흑백 포스터 공개     ©문화예술의전당

 

SYNOPSIS

 

“넌 세상을 지켜, 난 너를 지킬게”

 

시험만 잘 치면 멋진 인생을 살 수 있다고 가르치는 세상에서

기댈 곳 없이 세상에 내몰린 우등생 소녀 ‘첸니엔’과 양아치 소년 ‘베이’.

비슷한 상처와 외로움에 끌려 서로에게 의지하게 된 두 사람은

수능을 하루 앞둔 어느 날, ‘첸니엔’의 삶을 뒤바꿔버릴 거대한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첸니엔’만은 평범하고 행복하게 살길 바라는 ‘베이’는

그녀의 그림자가 되어 모든 것을 해결하기로 마음먹는데…

 

“고마워. 내 세상의 전부, 소년시절의 너.”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커지는 '사전선거 ‘선거인 수 부풀리기’ 의혹... 국민의힘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종료 후, 일각에서 사전투표 선거인수가 부풀려졌다는 등의 민원이 제기되고 있다"
1/33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