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이재명, '오피스 누나' 발언에 김부선 "옥수동 누나는?", 이데일리, “제목이 확 끄는데?”와 “제목이 화끈한데?”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21/11/04 [10:26]

이재명, '오피스 누나' 발언에 김부선 "옥수동 누나는?", 이데일리, “제목이 확 끄는데?”와 “제목이 화끈한데?”

경영희 기자 | 입력 : 2021/11/04 [10:26]

▲ 미래,이재명     ©문화예술의전당

 

웹툰 ‘오피스 누나 이야기’를 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발언이 연일 화제다.

 

이 후보의 ‘여배우 스캔들’ 관련, 이 후보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한 배우 김부선 씨는 4일 이 후보의 오피스 누나 이야기 발언을 다룬 기사를 페이스북에 공유하며 “음란마귀. 옥수동 누나는 잊었어?”라고 비꼬았다.

 

김 씨가 저격한 발언은 전날 이 후보가 경기도 부천의 한 웹툰 제작사를 찾았을 때 나왔다.

 

그는 웹툰 제작 현장을 둘러보다 오피스 누나 이야기라는 작품의 표지 앞에서 “제목이 확 끄는데요”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이 후보의 발언에 대해 “제목이 확 끄는데?”와 “제목이 화끈한데?”란 두 가지 버전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했다가 ‘확 끄는데’가 맞다며 수정 자료를 배포하기도 했다.

 

이 후보의 발언에 당시 업체 관계자는 “성인물은 아니다”라고 답하기도 했다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지난 3일 오후 경기도 부천테크노밸리 U1센터에서 진행된 ‘K-웹툰의 역사를 다시 쓰는 웹툰 작가들과 만나다’ 간담회에 참석해 웹툰 작업공간을 둘러보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이러한 상황이 알려지자 국민의당은 “무의식중에 묻어 나오는 이 후보의 언어로 인해 향후 뉴스데스크 시청 기준을 19금으로 올려야 할 판”이라고 비판했다.

 

윤영희 국민의당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후보자의 저급한 성 감수성은 대통령 후보자 토론회 석상의 바지 이야기 이전부터 증명되었으나 이 후보의 인성과 소양의 저렴함을 앞으로 얼마나 더 바닥까지 증명해갈지 모를 일”이라고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그러면서 “설혹 혼자 확 끌렸어도 여당 대통령 후보가 공식 석상에 이런 혐오스러운 발언한다는 것은 기본 소양에 관한 문제”라며 “국민 혐오를 자아내는 이재명 대선후보는 기본소득을 외치기 전에 부디 기본 소양부터 갖추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전여옥 전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의원도 “희대의 코미디”라며 비판에 가세했다.

 

전 전 의원은 “‘오피스 누나’는 ‘직장에서 연상의 싱글맘과 로맨스’를 그린 웹툰이라고 하는데 ‘오피스 누나’란 제목에 확 끌린다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만일 윤석열후보가 이런 말을 했다면? 한 네티즌 댓글 ‘한방에 작살났겠죠?’”이라고도 했다.

 

오피스 누나 이야기는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매주 화요일마다 연재하고 있는 웹툰으로, ‘15세 이용가’ 이다. “회사 TF팀에서 만난 성숙하고 매력적인 연상의 여자 안 책임님. 현명하고, 배려심 깊고, 그래서 끌리는…하지만, 아이가 있는 여자”라는 소개글도 확인할 수 있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자신의 발언에 대한 언급 없이 “미래 문화 사업의 중추인 우리 만화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 문화예술의전당

 

  © 문화예술의전당

이데일리

이재명, '오피스 누나' 발언에 김부선 "옥수동 누나는?"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hm&sid1=100&oid=018&aid=0005077726

 

▲     ©문화예술의전당

 https://news.naver.com/main/ranking/read.naver?mode=LSD&mid=shm&sid1=001&oid=018&aid=0005077604&rankingType=RANKING

 

TV조선

[단독] 정자동 '주거용' 변경안에 "제출자 이재명 성남시장"

https://news.naver.com/main/ranking/read.naver?mode=LSD&mid=shm&sid1=001&oid=448&aid=0000343087&rankingType=RANKING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그 분의 거짓말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빙산일각     ©문화예술의전당

▲ "달님은 영창으로" 김소연 페이스북     ©문화예술의전당

▲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당신이 꼭 한 번 만나야 할 우리시대 최고의 연극 -'삼류배우' -기립박수 , 연속 매진 행진, 강태기 배우 출연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