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롤렉스, 세계 최고 영화뮤지엄 설립 후원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1/10/02 [07:12]

롤렉스, 세계 최고 영화뮤지엄 설립 후원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1/10/02 [07:12]

▲ 롤렉스 아카데미 영화뮤지엄 외부, 출처: 롤렉스코리아  © 문화예술의전당

 

아카데미 영화뮤지엄(The Academy Museum of Motion Pictures)이 영화 역사상 큰 획을 그으며, 로스앤젤레스에 문을 연다. 영화계와 오랜 관계를 유지해 온 롤렉스가 이 선구적인 시설의 창립을 후원한다. 뮤지엄 창립 후원자인 롤렉스는 이번 후원을 통해 탁월함에 대한 지속적인 추구와 홍보, 영화 제작에 대한 지원, 영화의 보전 및 지식과 기술을 미래 세대에 전달할 수 있게 했다.

 

◇아카데미 영화뮤지엄

 

아카데미 뮤지엄은 영화 제작의 역사·과학·문화적 영향을 다루는 미국 최초, 최대 규모의 기관이다. 영화 애호가들을 위한 이 공간은 프리츠커 상을 받은 건축가 렌조 피아노가 디자인했다. 5만 평방피트(약 4650 평방미터)의 갤러리와 1000석 규모의 강당을 포함한 2개의 극장 및 교육 스튜디오와 아름다운 공공시설이 마련돼 있다. 영화의 과거·현재·미래를 조명함으로써 전시, 상영, 프로그램 그리고 컬렉션을 통해 영화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롤렉스 갤러리(Rolex Gallery)는 뮤지엄의 3층에 있는 체험 공간으로서 영화 예술의 다채로운 아름다움을 전달한다. 구체적으로는 ‘시네마 스토리’를 통해 ‘영화 제작의 다양한 측면-기술, 아티스트, 역사 및 사회적 영향’을 특별 설치물과 함께 들려준다.

 

배우이자 자동차 경주 마니아인 폴 뉴먼이 소유하고 있는 전설적인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 또한 뮤지엄에 전시돼 있다.

 

◇영화와 롤렉스의 유대 관계

 

약 100년 동안 롤렉스와 영화는 긴밀한 유대 관계를 유지해왔다. 신뢰성과 강인함을 상징하는 롤렉스 시계가 많은 명작에 등장했을 뿐 아니라, 거장이나 신예 감독들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롤렉스와 영화 간의 관계는 더욱더 돈독해졌다.

 

롤렉스와 영화 산업 간의 긴밀한 관계는 2017년 롤렉스가 영화 예술 과학 아카데미(AMPAS)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면서 공식화됐다. 이에 따라 롤렉스는 아카데미 시상식의 독점 시계이자 후원자가 됐다. 또한 무대에 오르기 전 시상자와 게스트가 함께 어울리는 공간인 그린룸을 디자인하고 주최하기도 한다. 2018년 롤렉스는 평생의 업적을 기리는 아카데미 거버너스 어워즈(The Academy’s annual Governors Awards)의 후원자가 됐다. 아카데미 뮤지엄에 대한 롤렉스의 후원은 이 확대된 관계 일부이다. 이 두 단체는 탁월함에 대한 헌신, 역사의식 그리고 걸작의 탄생을 보존하고 기념하기 위한 사명감으로 협력하고 있다.

 

◇영화 예술의 영속화

 

롤렉스는 세계 최고의 영화 제작자들과 특별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선구자들과 전문가들은 끊임없이 스토리텔링과 영화 자체의 한계를 넘어서고 있다. 영화계의 두 거물인 마틴 스콜세지와 동료 영화감독 제임스 카메론은 현재 롤렉스 테스티모니로 활동하고 있다.

 

스콜세지 감독은 또한 일정 기간 젊은 예술가들과 거장들이 영감을 주고받으며, 협력할 수 있도록 해주는 롤렉스 멘토와 프로테제 아트 이니셔티브를 통해 멘토로서의 지식을 전수한 바 있다. 이는 인류의 무한한 잠재력을 바탕으로 한계를 넘어 끊임없이 전진하려는 롤렉스의 퍼페츄얼 정신의 핵심 요소인 지식 전수에 대한 브랜드의 헌신을 상징한다.

 

다른 멘토링 감독들로는 알폰소 쿠아론과 스파이크 리가 있는데 두 사람 모두 아카데미 뮤지엄이 주최하는 가상 행사에서 그들의 기술을 공유했으며, 오스카상을 수상한 자신들의 작품을 대중이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롤렉스 커뮤니케이션&이미지 디렉터인 아르노 보치는 “롤렉스는 상징적인 영화에 나오는 시계에서부터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 영화 제작자들을 위한 지원까지 아끼지 않으며 수십 년 동안 영화계와 관계를 맺어왔다”고 말했다. 이어 “브랜드와 영화 산업의 관계는 2017년 영화 예술 과학 아카데미(AMPA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공식화됐다.

 

롤렉스, AMPAS, 뮤지엄 그리고 영화계 사이에는 자연스러운 어울림이 있다. 우리는 항상 한계를 뛰어넘고 산업을 혁신하고 대중과 사회에 영감을 주는 원천이 되는 데 있어, 탁월함을 추구하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