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영화 ‘정욕’(正欲), 아사이 료의 베스트셀러 원작을 영화화한 화제작 ‘정욕,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걸작인가 가치관을 뒤흔드는 문제작인가!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5/03 [06:05]

영화 ‘정욕’(正欲), 아사이 료의 베스트셀러 원작을 영화화한 화제작 ‘정욕,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걸작인가 가치관을 뒤흔드는 문제작인가!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4/05/03 [06:05]

아사이 료의 베스트셀러 원작을 영화화한 화제작 ‘정욕,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걸작인가 가치관을 뒤흔드는 문제작인가!, 각자 다른 곳을 바라보는 검사 ‘데라이 히로키’(이나가키 고로)와 대형 마트의 침구 판매원 ‘기류 나쓰키’(아라가키 유이) 그리고 ‘나쓰키’와 동창생인 ‘사사키 요시미치’(이소무라 하야토) 세 인물의 묘한 분위기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영화 ‘정욕’의 의미이자 그 속 뜻을 질문하는 듯한 ‘바른 욕망이란 무엇인가?’라는 카피는 궁금증을 증폭 시킨다. 1차 예고편은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듯한 주인공들의 의미심장한 대화와 함께 ‘걸작인가 문제작인가’라는 카피 문구로 인해 긴장감과 함께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 기대를 고조시킨다.

 

아사이 료 베스트셀러 원작

제36회 도쿄 국제 영화제 최우수 감독상 & 관객상 수상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걸작인가 가치관을 뒤흔드는 문제작인가!

이나가키 고로 X 아라가키 유이 X 이소무라 하야토 출연!

아사이 료 베스트셀러 원작! ‘정욕’ 5월 29일 국내 개봉 확정!

 

아사이 료의 베스트셀러 원작이자 제36회 도쿄 국제영화제 최우수 감독상과 관객상을 수상한 화제작 ‘정욕’이 5월 29일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원제: 正欲 | 감독: 기시 요시유키 | 원작: 아사이 료 『정욕』 | 출연: 이나가키 고로, 아라가키 유이, 이소무라 하야토 외 | 수입/배급: 해피송 | 개봉: 2024년 5월 29일]

 

2023년 제36회 도쿄 국제 영화제 최우수 감독상 & 관객상 수상!

일본 누적 발행부수 50만 부 돌파! 열도를 충격에 빠트린 아사이 료 베스트셀러 원작!

이나가키 고로, 아라가키 유이, 이소무라 하야토 출연!

문제작으로 불리는 걸작 ‘정욕’ 5월 29일 개봉 확정! 메인 포스터 & 1차 예고편 공개!

 

▲ 영화 ‘정욕’(正欲), 아사이 료의 베스트셀러 원작을 영화화한 화제작 ‘정욕,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걸작인가 가치관을 뒤흔드는 문제작인가!,사진 출처: 해피송  © 문화예술의전당

 

2021년 출간 이후, 누적 판매 50만 부를 돌파하며 일본 최고의 문제작이자 화제작으로 떠오른 아사이 료 작가의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영화 ‘정욕’이 5월 29일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와 1차 예고편을 공개했다. ‘정욕’은 각자의 삶을 살아가던 다섯 명의 인물이 예상치 못한 계기를 통해 서로가 얽히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작품.

 

원작 소설 ‘정욕’은 제34회 시바타 렌자부로상 수상, 일본의 독서 잡지 ‘다빈치’ 선정 2021년 플래티넘 도서, 2023년 올해의 책 문고 부문 1위를, 일본 최대 서점 기노쿠니야 선정 2022년 베스트셀러 2위, 일본 서평 사이트 ‘북로그’ 2021년 연간 등록 1위, #최고의책 최다 등록 등의 기록을 세우며 일본에 이어 국내에서까지 관심을 집중시킨 화제작.

 

원작자인 아사이 료는 2009년 소설 『내 친구 기리시마 동아리 그만둔대』로 데뷔해 일본 문학계 돌풍을 일으키며 주목을 받은 후 소설 『누구』로 제148회 나오키상 최연소 남자 수상자로 이름을 올리며 믿고 보는 천재 작가로 등극했다.

 

그런 아사이 료 작가의 데뷔 10주년 기념작이기도 한 ‘정욕’은 2021년 출판 이후 다양성에 관한 충격적이고 도발적인 주제로 일본 사회에 반향을 일으키며 누적 판매 50만 부를 돌파하며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또한, 국내에서도 지난 3월 말 민경욱 작가 번역으로 한글본이 출간되어 알라딘 ‘일본 소설 부문 1위’(2024.3.28 기준) 및 ‘편집장의 선택’, 교보문고 ‘오늘의 선택’ 도서로 선정되는 등 국내 독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으며 호성적이 이어지고 있다.

 

영화 ‘정욕’은 작가 아사이 료의 소설을 영화화 한 다섯 번째 작품으로, 캐스팅만으로도 영화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기무라 타쿠야가 소속된 일본 최고의 아이돌 그룹 ‘스맙(SMAP)’ 출신에서 국민 배우로 완벽 변신한 이나가키 고로, CF, 드라마, 영화에서 활약하며 국내에도 많은 팬덤을 지니고 있는 아라가키 유이와 신스틸러를 넘어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휘하는 연기파 배우 이소무라 하야토가 만나 기대감을 더한다.

 

또한, 원작의 센세이션을 고스란히 영화에 담은 기시 요시유키 감독의 수려한 연출과 배우들의 호연으로 인해 2023년 제36회 도쿄 국제 영화제에서 최우수 감독상과 관객상, 2024년 오사카 시네마 페스티벌 각본상, 제33회 일본 영화 비평가 대상 여우조연상, 제45회 요코하마 영화제 남우조연상 등을 수상,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각자 다른 곳을 바라보는 검사 ‘데라이 히로키’(이나가키 고로)와 대형 마트의 침구 판매원 ‘기류 나쓰키’(아라가키 유이) 그리고 ‘나쓰키’와 동창생인 ‘사사키 요시미치’(이소무라 하야토) 세 인물의 묘한 분위기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어 영화 ‘정욕’의 의미이자 그 속 뜻을 질문하는 듯한 ‘바른 욕망이란 무엇인가?’라는 카피는 궁금증을 증폭 시킨다. 1차 예고편은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듯한 주인공들의 의미심장한 대화와 함께 ‘걸작인가 문제작인가’라는 카피 문구로 인해 긴장감과 함께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 기대를 고조시킨다.

 

아사이 료의 베스트셀러 원작을 영화화한 화제작 ‘정욕’은 오는 5월 29일 개봉한다.

 

 

INFORMATION

 

* 제         목  정욕

* 원제 / 영제   正欲 (Ab)normal Desire

* 원         작   아사이 료 『정욕』

* 감         독   기시 요시유키

* 출         연    이나가키 고로(데라이 히로키), 아라가키 유이(기류 나쓰키)

                     이소무라 하야토(사사키 요시미치), 사토 간타(모로하시 다이야),

                      히가시노 아야카(간베 야에코), 이와세 료(야타베 요헤이)

 

* 장         르       드라마, 멜로

* 수입 / 배급       해피송

* 러 닝 타 임         134분

* 등         급       등급심의분류중

* 개         봉       5월 29일

 

 

SYNOPSIS

 

사회적인 연결의 중요성을 믿는 검사 ‘히로키’는

유튜버가 되기 위해 등교를 거부하는 아들로 골머리를 앓는다.

 

타인과의 연결을 거부하던 ‘나쓰키’는 동창생 ‘요시미치’의 귀향 소식을 듣고

학창 시절 기억을 떠올리며 마음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다이야’는 대학교 댄스 동아리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지만

스스로를 구제 불능이라 부르며 이성과의 만남을 거절하는데.

이성 관계에 트라우마가 있는 ‘야에코’는 ‘다이야’에게 알 수 없는 이끌림을 느낀다.

 

다른 장소, 다른 삶을 사는 이들은

누구도 예상치 못한 이유로 서로 얽히게 되는데…

 

“’후지와라 사토루’가 물을 틀어둔 채로 수도꼭지를 훔쳤다”

15년 전 지방 신문에 보도된 작은 신문 기사 한 줄.

그리고 그 기사 속 숨겨진 이면이 모두의 일상을 뒤흔든다.

 

서로 다른 삶, 서로 다른 욕망, 그리고 다가오는 일상의 파문

바른 욕망이란 무엇인가.

▲ 영화 ‘정욕’(正欲), 아사이 료의 베스트셀러 원작을 영화화한 화제작 ‘정욕,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걸작인가 가치관을 뒤흔드는 문제작인가!,사진 출처: 해피송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동덕여대 남녀공학 전환 논란과 노매드 크리틱(Nomad Critic)의 폭로, "없던 일로 하기엔 이미 늦었습니다"
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