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짬뽕비권, 현대적 감각으로 탄생한 레트로 무협 영화의 탄생,박동기 감독,백수장, 황지연, 조운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1/11 [08:46]

짬뽕비권, 현대적 감각으로 탄생한 레트로 무협 영화의 탄생,박동기 감독,백수장, 황지연, 조운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2/01/11 [08:46]

2월, 유쾌한 무협 액션이 시작된다! ,돈밖에 모르던 한탕주의 ‘호룡’이 가문의 비밀을 알게 되고, 아버지와 사부의 원수를 갚기 위해 200년 만에 부활한 악의 세력 ‘흑마사’에 대항하는 레트로 무협 액션 < 짬뽕비권 >이 색다른 무협 영화에 대한 기대를 높이는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 < 짬뽕비권 > 메인 포스터  © 문화예술의전당

영화는 단편영화 <연애의 숲>으로 제1회 양평영화제 대상, 단편영화 <교과서 이야기>로 제2회 전북독립영화제 우수상을 수상하며 한국 영화계를 이끌어나갈 차세대 명품 감독으로서의 자질을 보여준 박동기 감독이 각본 및 연출을 맡아 이제껏 본 적 없는 유쾌한 무협 액션을 선보인다.

 

극 중 나한파의 마지막 후예 ‘호룡’ 역에는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쌈, 마이웨이] 등에 출연해 개성있는 외모와 재치있는 연기력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영화 <차이나타운>, <박열>, <미쓰백> 등에서 극의 몰입도를 높였던 씬 스틸러 백수장이 맡아 ‘흑마사’에 맞서 점차 성장하는 주인공 역할을 완벽히 소화하며 무협 스타로의 변신에 성공했다.

 

스스로를 믿지 못하는 ‘호룡’을 성장시키고 수련의 과정에서 ‘호룡’과 사랑에 빠지는 원강파의 후손 ‘아랑’ 역에는 드라마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을 통해 혜성처럼 등장하여 사랑스러운 외모와 연기력으로 주목받은 배우 황지연이 맡아 극의 재미를 끌어올린다.

 

그리고 200년 전 한국 무림에 피바람을 불러일으켰던 절대악 ‘흑마사’ 역은 영화 <전우치>, <인랑>, <히트맨> 등으로 흠잡을 데 없는 연기를 보여준 배우 조운이 맡아 넘치는 카리스마로 범접할 수 없는 악인을 연기해 극의 긴장감을 극대화시켰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한 시대를 풍미했던 그 시절 무협 영화의 레트로 분위기가 물씬 풍겨 눈길을 사로잡는다. 가장 먼저 포스터의 상단에 위치한 절대악 ‘흑마사’는 어둠의 포스를 내뿜으며 정면을 날카롭게 응시하고 있어 악인의 카리스마와 위협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

 

그런 ‘흑마사’의 뒤에 위치한 부하들 역시 상당한 내공이 느껴지며 이들 또한 쉽지 않은 상대임을 예상하게 한다. 포스터의 중앙에는 기합을 내지르는 듯한 표정으로 당장이라도 뛰쳐나갈 것 같이 무술의 기본자세를 취하고 있는 나한파의 후계자 ‘호룡’이 자리하고 있어 새로운 무협 스타의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

 

‘호룡’의 뒤로 보이는 조력자 ‘아랑’과 그의 사부, 그리고 무림 각 정파의 후계자들의 모습은 함께 ‘흑마사’에 대적할 든든한 동료의 존재를 암시한다

 

. 마지막으로 “레트로 무협 영화의 탄생”이라는 카피는 <짬뽕비권>이 선사할 현대적 무협 액션에 대한 기대를 한껏 높이며 원조 무협 영화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 예정이다. 

 

<짬뽕비권> 메인 예고편

 

메인 포스터와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과거 200년 전 한반도 무림에 피바람을 불러일으킨 ‘흑마사’와 그를 막기 위한 나한파 선조의 대결로 시작된다.

 

나한파의 선조는 비기를 통해 ‘흑마사’를 봉인시키지만 200년의 시간이 흐른 후 ‘흑마사’가 부활하고 나한파의 비기를 찾기 위해 그들의 후예를 찾아 나선다. ‘흑마사’의 부하들은 나한파의 후예 ‘호룡’을 찾아내는데 성공하지만 ‘호룡’은 사부의 도움으로 그들로부터 탈출한다.

 

낯선 산골에서 깨어난 ‘호룡’은 사부로부터 가문의 비밀을 전해 듣고, 원강파의 후예 ‘아랑’의 도움을 받아 ‘흑마사’에 대적하여 세상을 구하기 위해 수련을 이어나간다.

 

“궁극의 짬뽕으로 세상을 구하라”라는 카피는 나한파의 비밀과 짬뽕의 상관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한편, ‘흑마사’를 쓰러트리기 위해 나한파의 자한신공을 구사하는 과정이 결코 쉽지 않음을 보여주는 혹독한 수련의 과정이 이어져 ‘호룡’의 성장에 대한 기대를 한껏 끌어올린다.

 

마지막으로 ‘호룡’과 그의 동료들이 ‘흑마사’와 그의 부하들에 맞서는 최종 전투 장면은 한시도 놓칠 수 없는 긴장감을 유발하며 결말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해 예비 관객들의 관람 욕구를 극대화시킨다.

 

올겨울,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쾌한 레트로 무협 액션 영화 <짬뽕비권>은 오는 2월 개봉 예정이다.

 

▲ <짬뽕비권> 보도스틸     ©문화예술의전당

▲ <짬뽕비권> 보도스틸     ©문화예술의전당

▲ <짬뽕비권> 보도스틸     ©문화예술의전당

▲ <짬뽕비권> 보도스틸     ©문화예술의전당

▲ <짬뽕비권> 보도스틸     ©문화예술의전당

▲ <짬뽕비권> 보도스틸     ©문화예술의전당

▲ <짬뽕비권> 보도스틸     ©문화예술의전당

▲ <짬뽕비권> 보도스틸     ©문화예술의전당

▲ <짬뽕비권> 보도스틸     ©문화예술의전당

▲ <짬뽕비권> 보도스틸     ©문화예술의전당

▲ <짬뽕비권> 티저 포스터     ©문화예술의전당

 

[기본정보]

▪ 제       목 : 짬뽕비권

▪ 감       독 : 박동기

▪ 출       연 : 백수장, 황지연, 조운

▪ 장       르 : 액션, 코미디

▪ 제       작 : 클라임 매니지먼트㈜

▪ 배       급 : ㈜콘텐츠판다

▪ 러 닝 타 임 : 82분

▪ 개       봉 : 2022년 2월

 

[시놉시스]

절대악 흑마사를 향한 통쾌한 복수가 시작된다!

 

한탕주의에 빠져 살던 ‘호룡’은 번번이 사업 계약에 실패하며 쓰디쓴 현실을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중국집을 운영하던 아버지가 200년 만에 부활한 ‘흑마사’의 졸개들에게 죽임을 당한다.

‘호룡’ 역시 그들에게 죽임을 당할뻔하지만, 중국집 종업원으로 일하던 ‘아랑’에 의해 구사일생으로 살아난다.

‘흑마사’와 그의 졸개들을 피해 달아난 태기산에서 ‘호룡’은 자신이 나한파의 후예라는 사실과 가문의 비밀을 알게 되는데…

 

200년 만에 부활한 절대악 흑마사에 대항하여

나한파의 비밀의 무기를 대체할 궁극의 짬뽕을 완성하라!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보란 개인전 ‘영원을 외치며 사라지는 것들을 사랑합니다.’, 갤러리 도스
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