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어나더 라운드’ 금주 개봉작 예매율 1위! - "화끈하게 재밌고 뒤끝없이 깔끔한 감동"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1/19 [20:31]

‘어나더 라운드’ 금주 개봉작 예매율 1위! - "화끈하게 재밌고 뒤끝없이 깔끔한 감동"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2/01/19 [20:31]

▲ 어나더 라운드’ - 모두가 극찬한 엔딩 댄스 장면, 매즈 미켈슨의 명연기 빛난다!     ©문화예술의전당

▲ 어나더 라운드’ - 모두가 극찬한 엔딩 댄스 장면, 매즈 미켈슨의 명연기 빛난다!     ©문화예술의전당

▲ 어나더 라운드’ - 모두가 극찬한 엔딩 댄스 장면, 매즈 미켈슨의 명연기 빛난다!     ©문화예술의전당

▲ 어나더 라운드’ - 모두가 극찬한 엔딩 댄스 장면, 매즈 미켈슨의 명연기 빛난다!     ©문화예술의전당

▲ 어나더라운드_03_영화속 술_4     ©문화예술의전당

▲ 어나더라운드_03_영화속 술_1     ©문화예술의전당

▲ 어나더라운드_03_영화속 술_2     ©문화예술의전당

▲ 영화 ‘어나더 라운드’의 1월 19일 개봉을 기념해 < 술꾼도시처녀들(술도녀) >의 원작자 미깡 작가도 추천에 나섰다.     ©문화예술의전당

▲ ‘어나더 라운드’ - 2022년 1월 19일 전격 개봉! 2종 포스터 공개     ©문화예술의전당

영화 ‘어나더 라운드’가 금주 개봉작 예매율 1위에 오르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언론과 평단, 관객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어 입소문 흥행 열풍이 예상된다.

 

19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의 실시간 예매율 순위에서 ‘어나더 라운드'가 금주 개봉작 중 1위를 기록하고, 전체 상영작 중 6위를 차지했다. 제93회 아카데미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에 빛나는 영화답게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바, 개봉과 동시에 폭발적인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어나더 라운드’는 무료한 일상에 사라진 열정을 되찾기 위해 알코올과 관련된 흥미로운 실험에 나선 4명의 친구들이 만들어가는 유쾌한 인생찬가로 찐 어른들의 술과 인생에 대한 찐한 이야기를 그린다. [모든 인간은 혈중 알코올 0.05%(0.5g/ml)의 농도를 가지고 태어난다. 매일 이를 유지하면 창의적으로도, 용감하게도 만든다]는 노르웨이 심리학자 Finn Sk å rderud의 실제 이론에 기반한다. 이 이론을 직접 실험해보는 아저씨들의 진지하면서도 귀엽고, 짠하기까지 한 활약이 관객들을 울고 웃게 하는 흥폭발 대축제를 만든다. 

 

아침부터 술을 계속 마시고 늘 취한 상태를 유지하자 수업도 즐거워지고 생기가 돌고 학생들과의 관계도 좋아지면서 인생은 좋은 방향으로만 간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실험이 진행됨에 따라 점차 제어가 되지 않는다. 인생의 바닥에서 비로소 친구들은 각각의 문제에 마주해 인생에서 ‘정말로 소중한 것’을 찾아가고 관객들 역시 앞으로 나아갈 원동력을 얻게 된다.

 

4명의 아저씨들이 혈중 알코올 농도 실험에 몰입하는 이유는 단순히 술을 찬양하는 것이 아닌 젊은 시절의 열정을 찾으려는 진심시다. 빈터베르그 감독은 “이 영화는 ‘음주에 대한 축복’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지만, 단순한 술 영화가 아니라 ‘살아가는 것’에 관한 영화이며 ‘인생’에 대해 표현한다”고 전했다.

 

‘어나더 라운드’의 완벽한 명장면으로 불리는 엔딩 댄스 장면에서는 어린 시절 기계체조와 무용수로 활동했던 매즈 미켈슨의 화려한 댄스 실력과 캐릭터의 희로애락을 표현한 감정 열연을 확인할 수 있다.

 

장례식을 치른 뒤 주인공들이 졸업식으로 흥이 난 젊은이들과 함께 춤을 추는 황홀함과 슬픔이 교차하는 이 장면은 마법 같은 순간의 경묘함으로 표현해 극찬을 받았다.

 

이에 이동진 평론가는 “삶은 어느덧 비극이고 어쩌다 희극이며 어쩌면 한바탕의 춤.”이라 평했고 정성일 평론가는 “뭉클한 엔딩에 취해서 달려나가 춤이 추고 싶어질 때 우리는 술친구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감흥을 전했다. 

 

새해 취기 어린 감동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영화 ‘어나더 라운드’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STORY

혈중 알코올 농도 0.05%로 일상이 달라진다

각각 역사, 체육, 음악, 심리학을 가르치는 같은 고등학교 교사 니콜라이, 마르틴, 페테르, 톰뮈는 의욕 없는 학생들을 상대하며 열정마저 사라지고 매일이 우울하기만 하다.

 

니콜라이의 40번째 생일 축하 자리에서 “인간에게 결핍된 혈중 알코올 농도 0.05%를 유지하면 적당히 창의적이고 활발해진다”는 흥미로운 가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마르틴이 실험에 들어간다.

 

인기 없던 수업에 웃음이 넘치고 가족들과의 관계에도 활기가 생긴 마르틴의 후일담에 친구들 모두 동참하면서 두 가지 조건을 정한다.

 

[언제나 최소 0.05%의 혈중 알코올 농도 유지할 것! 밤 8시 이후엔 술에 손대지 않을 것!]

 

지루한 교사, 매력 없는 남편, 따분한 아빠, 최적의 직업적, 사회적 성과를 위해 점차 알코올 농도를 올리며 실험은 계속되는데… 과연 술은 인간을 더 나은 상태로 만들 수 있을지, 도전의 결말은?!

 

INFORMATION

제     목: 어나더 라운드

영     제: Another Round

장     르: 드렁큰 드라마

감독/각본: 토마스 빈터베르그 

출     연: 매즈 미켈슨, 토마스 보 라센, 라르스 란데, 마그누스 밀랑

상영 시간: 116분

관람 등급: 15세이상 관람가 

수입/배급: ㈜엣나인필름

개     봉: 2022년 1월 19일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보란 개인전 ‘영원을 외치며 사라지는 것들을 사랑합니다.’, 갤러리 도스
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