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서적

여주시, 어린이 독서진작 프로젝트」 완독자 시상식 개최

최혜용 기자 | 기사입력 2024/04/13 [16:28]

여주시, 어린이 독서진작 프로젝트」 완독자 시상식 개최

최혜용 기자 | 입력 : 2024/04/13 [16:28]

 

▲ 여주시, 어린이 독서진작 프로젝트」 완독자 시상식 개최  © 문화예술의전당

 

여주시(시장 이충우) 평생교육과 시립도서관은 지난 4월 11일 여주도서관 여강홀에서 「여주시 어린이 독서진작 프로젝트」 완독자들에 대해 시상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총 32명의 어린이들에게 완독 인증서와 메달, 도서상품권을 수여했다.

 

여주시립도서관은 5~7세 대상의 「내아이 인생성공 천책 프로젝트(이하 ‘내천책’)」와 초등학생 대상의 「초등학생 독서능력 향상 프로젝트(이하 ‘초능력’)」, 5~13세 영어그림책 「Yeoju English Story Books(이하 ‘YESBooks’)」를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발달 단계에 따라 2~5권의 책을 제작한 가방에 담아 가방 단위로 대출하므로 부모들이 책을 직접 선정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대출하여 읽어 주거나 읽게 하면 되어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주시 어린이들에게 평생 독서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이 프로젝트는 취학 전 천권을 읽는 ‘내천책’, 초등학교 재학 중 600권을 읽는 ‘초능력’, 5~13세까지 읽는 500권 영어 그림책 ‘YESBooks’로 초등학교 졸업 전 총 2,100권의 책을 읽게 하는 사업이다. 이 프로젝트는 어린이 정서 함양, 두뇌 개발, 지식 습득을 돕는 양서를 도서관이 직접 선정해 운영한다.

 

시상식에 이어 축하공연으로 블랙라이트 인형극 ‘종아아빠’를 공연하여, 완독자와 그 가족은 물론이고 많은 가족 단위 시민이 공연장을 찾아와 그 열기가 뜨거웠다

 

여주시 평생교육과 장지순 과장은 “프로젝트를 완독한 어린이들 모두 축하하며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 시립도서관에서는 0세부터 성인까지 빈틈없는 독서 진작 프로젝트들을 운영하고 있다. 여주시민들의 프로젝트 참여로 독서습관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사업에 대한 문의는 ‘내천책’ 여주도서관(887-3310), ‘초능력’ 대신도서관(887-3362), ‘YESBooks’ 금사도서관(887-3390)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극단 신주쿠양산박 김수진 연출 - 연극클럽' 무서운관객들' 승급 작품 공지
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