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연예

배우 장동윤,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 출연 확정

전혜린 기자 | 기사입력 2019/07/15 [10:59]

배우 장동윤,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 출연 확정

전혜린 기자 | 입력 : 2019/07/15 [10:59]

 

배우 장동윤이 '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과 뜻을 함께한다.

 

2019년 8월 15일 광복절 KBS와 재외동포재단이 공동주최하는 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김호상CP/고국진 PD)이 방송된다. <별 헤는 밤>은 다큐멘터리와 쇼가 결합된 이야기가 있는 콘서트로서 윤동주의 시와 삶, 음악을 통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전망이다.

 

<별 헤는 밤>을 위해 다양한 장르의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출연 소식을 전해 큰 화제를 모았다. 배우 김영철, 배우 한혜진이 MC로 나서는 것은 물론 이적, YB, 다이나믹듀오, 백지영, 스윗소로우, 윤형주, 포레스텔라, 민우혁 등이 윤동주의 시(詩)와 삶을 노래하는 특별 무대를 꾸미기로 한 것. 이들이 8월 15일 광복절에 들려줄 민족시인 윤동주의 이야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여기에 <별 헤는 밤>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인물이 또 있다. 배우 박혜수가 직접 <별 헤는 밤>에서 윤동주의 대표시를 낭송하기로 한 것이다. 이런 가운데 7월 16일, 박혜수와 함께 2019년 대한민국의 청춘을 상징하는 또 다른 배우 장동윤이<별 헤는 밤>과 함께 할 것을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장동윤 역시 <별 헤는 밤> 무대에 올라 윤동주의 또 다른 대표 시를 낭송할 예정이다.

 

장동윤은 2016년 웹드라마 ‘게임회사 여직원들’로 처음 얼굴을 알렸다. 이후 ‘솔로몬의 위증’, ‘학교 2017’, ‘시를 잊은 그대에게’, ‘미스터 션샤인’ 등 화제작에 연이어 출연하며 주목 받았다. 특히 장동윤의 진가가 확인된 드라마는 ‘땐뽀걸즈’. 장동윤은 꿈과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는 고등학생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담아내며 호평 받았다. 이외에도 장동윤은 영화 ‘뷰티풀 데이즈’를 통해 한층 성숙한 연기력을 과시하며 미래가 기대되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또 한 가지 장동윤이 특별한 이유는, 그가 데뷔 전 몸 사리지 않고 직접 강도를 잡는 것에 일조했던 경력 때문이다. 이를 통해 장동윤은 배우의 길을 걷게 됐다고. 앞서 시 낭송을 예고한 박혜수에 이어 장동윤까지, 이유는 다르지만 2019년 청춘을 상징하는 배우들이다. 이들이 <별 헤는 밤>을 위해 나섰다.

 

현재 장동윤과 박헤수가 <별 헤는 밤>에서 낭송할 시는 베일에 감춰진 상황이다. 이들의 목소리를 통해 재현될 민족시인 윤동주의 시와 삶, 시대의 아픔과 노래가 2019년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어떤 울림을 안겨줄지 <별 헤는 밤>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KBS와 재외동포재단이 함께 주관하는 '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은 오는 7월 18일 KBS홀에서 녹화, 8월 15일 방송된다.

 

사진 제공 = 동이컴퍼니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시대정신연구소, 윤석열 대통령의 반격 예고 - "윤석열 반격, 사실상 김건희 리스크 종결, 한동훈 11월 넘기 어렵다. 탄핵은 없다"
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