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지진, 미세먼지, 오후부터 추워져

우산 챙겨 가세요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7/12/03 [04:49]

오늘의 날씨, 지진, 미세먼지, 오후부터 추워져

우산 챙겨 가세요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7/12/03 [04:49]

[문화예술의전당=권태형 기자] 2017년 12월 03일 일요일 음력 10월 16일 기상청 제공, 오늘의 날씨,지진 발표를 '룰루'가 전해드리겠습니다.  2017년 12월 3일 오전 1시 13분 47초 경북 안동시 북북동쪽 22km지역 (36.75 N, 128.82 E)에서 규모 2.1의 지진이 발생하였습니다. 발생 깊이는 13km 이며 이 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없을 것으로 기상청은 예상했습니다.

 

기상특보 현황입니다. 

먼저 강원도 지역 전체에 건조 경보를, 경상도 전체에 건조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이 지역에 계시는 분들은 평소보다 많이 물을 챙겨 드시고 산불 예방 및 화재예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서해5도에 강풍예비특보를 , 서해중부 먼바다에 풍랑예비특보를, 강원도 일부 산지에 대설 예비 특보를 발령하였습니다.

 

현재 충청도, 경상도를 제외한 전국이 모두 영상의 포근한 기온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까지 평년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내일(4일)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여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오늘의 날씨, 지진 발생, 미세먼지 농도 높아 외출시 노약자, 호흡기 질환자 유의, 오후부터 추워져, 강풍 주의   © 문화예술의전당

 

 

현재,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북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동해안 제외)은 낮까지 가끔 비 또는 눈(강원산지 눈)이 1~ 3Cm오겠습니다.

 

▲  지역별 현재 날씨, 기상청 제공



한편, 대설 예비특보가 내려진 강원중.북부산지에는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아침까지 영하의 기온 분포를 보이는 중부지방(동해안 제외)에는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소프라노 박하나, 테너 이현재, 오페라 돈 지오반니

           https://youtu.be/3paJVc01tuE

 

오늘(3일)은 서해안과 강원산지에, 내일(4일)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내일(4일)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충청남부와 전라도, 제주도는 아침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밤에 전라서해안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모레 아침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충남서해안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소프라노 김신혜, 오페라 돈 지오반니 https://youtu.be/FlBSOVGLRfo

 

모레(5일)는 중국중부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구름많아져 오후에 서해안에서 눈이 시작되어 밤에는 서울.경기남부와 충청도, 전라도내륙으로 확대되겠습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 기상청 제공, 기온, 날씨, 기상특보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