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대설경보, 도로 미끄러워 낙상.교통 안전 유의

밤 부터 기온 다시 내려가 추워져, 오늘은 부모님께 안부 전화 드리는 날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7/12/07 [04:41]

오늘의 날씨, 대설경보, 도로 미끄러워 낙상.교통 안전 유의

밤 부터 기온 다시 내려가 추워져, 오늘은 부모님께 안부 전화 드리는 날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7/12/07 [04:41]

[문화예술의전당=권태형 기자]2017년 12월 7일(음력 10월 20일) 戊辰 목요일 대설,기상청 제공, 오늘의 날씨를 '룰루'가 전해드리겠습니다. 절기상으로 대설인 가운데 기상청은 오늘 04시를 기해 대설경보를 발령하였습니다.  현재, 강원도(평창,중부산지), 충북(보은) 대설특보 발효 중, 강원영서남부, 경북, 충북 중심 눈, 일부 경기남부와 충남, 전북 비 내리는 곳 있습니다.

 

6일 오후~7일 04시 현재  주요 지점에 새롭게 내린 눈 쌓인 양을 나타내는 신(新)적설 현황은  평창 4.5 내면(홍천) 4.5 보은 4.0 하면(가평) 3.5 양평 3.5 의정부 3.5 북평(정선) 3.5 원주 2.7 광릉(포천(L)) 3.0 능곡(고양(L)) 2.9 대관령 2.6 영월 2.2 제천 2.0 인제 2.0 횡성 2.0 석포(봉화) 1.8 문경 1.5 ,북춘천 1.3,서울 1.0  cm 쌓였습니다.

 

오늘 새벽까지 강원영서남부, 충북, 경북 내륙 다소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 및 교통안전에 유의 바람

 

▲  오늘의 날씨, 대설경보 발령, 건조주의보, 눈 내려 도로 미끄러워 교통안전에 유의, 기온 내려가 날씨 추워



현재, 동해안을 중심으로 건조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건조주의보 발령 지역은 울산, 부산,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경주, 포항, 영덕), 강원도(강원북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입니다. 

 

▲   기상청 제공, 지역별 현재 날씨



오늘 밤 서해먼바다와 동해먼바다를 시작으로 내일(8일)은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또한, 모레(9일)까지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내일부터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시 서해안과 남해안의 저지대는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의 동영상, 마이클 리,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https://www.youtube.com/watch?v=XmvTQ8qNhjE

 

 오늘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여 내일(8일) 아침 기온은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전국에 구름이 많고, 강원영서와 충청도, 전북, 경북내륙에 눈 또는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충청도와 전라도, 경상내륙은 오후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어제(6일) 저녁부터 내린 눈 또는 비로 인해 중부지방과 경북에서는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예상 적설(7일 낮까지)

- 경북내륙 : 1~3cm

- 충청내륙 : 1cm 내외 

 

* 예상 강수량(7일 오후까지)

- 충청도, 전라도, 경상내륙, 울릉도.독도 : 5mm 내외

 

 한편, 오늘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은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의 동영상, 연극, 원맨쇼, 부모님, 가족과 함께 보는 연말연시 송년 모임 추천 공연

 https://www.youtube.com/watch?v=vIdXvje_e6s

 

내일(8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라서해안은 새벽까지, 제주도는 낮까지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동해안과 경북동해안은 낮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8일 새벽부터 낮 사이)

- 울릉도.독도(밤까지) : 8~15cm

- 제주도산지 : 2~7cm

- 전라서해안(새벽), 서해5도 1~3cm

 

* 예상 강수량(8일 새벽부터 낮 사이)

- 울릉도.독도(밤까지) : 10~20mm

- 제주도 : 5~10mm

- 전라서해안(새벽), 서해5도 : 5mm 내외

내일(8일)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그 밖의 내륙에서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모레(9일)는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경기남부와 일부 충남, 전북서해안은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새벽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당분간 약한 기압골의 주기적인 영향으로 불규칙한 날씨가 자주 나타나겠고, 기온의 변화 폭도 크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 기상청 제공 오늘의 날씨, 기온, 기상특보 현황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윤석열은 영웅이 된다! ","한국 민주주의 최대의 적은 선거부정이다", "진짜 내란은 '이재명의 난'이다."- 김경재TV,
1/100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