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한파특보 발령, 내일까지 영하 10도 이하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7/12/13 [04:37]

오늘의 날씨, 한파특보 발령, 내일까지 영하 10도 이하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7/12/13 [04:37]

[문화예술의전당=권태형 기자]2017년 12월 13일(음력 10월 26일) 甲戌 수요일, 기상청 제공 오늘의 날씨를 '룰루'가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지진 발생 소식입니다. 2017년 12월 12일 10시 06분 04초 북한 황해북도 평산 서쪽 19km 지역 (38.32 N, 126.18 E) 규모 2.5의 지진이 발생하였으며, 자연지진으로 분석된다고 기상청은 밝혔습니다.

 

▲ 이번 추위는 내일(14일)까지 이어지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아

 

현재, 중부내륙과 경북내륙, 전북북동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아침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져 매우 춥겠습니다. 

 

한편, 이번 추위는 내일(14일)까지 이어지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낮 기온도 중부지방은 영하권에 머물러 매우 춥겠으니, 수도관 동파와 같은 시설물 피해와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특히, 노약자는 외출을 자제하거나 외출시 보온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지역별 현재 날씨   © 문화예술의전당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전라서해안에는 구름이 많고 눈이 날리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서해안과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14일 낮까지)

- 울릉도.독도 : 2~7cm

 

* 예상 강수량(14일 낮까지)

- 울릉도.독도 : 5mm 내외

 

▲   기상특보 발효 현황  © 문화예술의전당


특히, 경기북부와 강원도, 충남서해안, 전북서해안에는 눈이 쌓인 곳이 있으며, 그 동안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경상도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동해상(중부앞바다 제외)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동해먼바다는 내일(14일)까지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내일(14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모레(15일)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져 오후에 경기북부, 밤에는 그 밖의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북북부에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기온, 날씨, 전국 기상현황도   ©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