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문화 축제

9월, 청주금빛도서관 ‘비밀책방’이 열린다!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1/08/19 [15:52]

9월, 청주금빛도서관 ‘비밀책방’이 열린다!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1/08/19 [15:52]

▲ 9월, 청주금빛도서관 ‘비밀책방’이 열린다!  © 문화예술의전당

 

청주금빛도서관은 다음 달 1일부터 책을 선택하기 어려워하는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대출 서비스 “비밀책방”을 제공한다.

 

‘비밀책방’은 도서의 키워드와 문장만으로 이용자가 책을 대출하는 서비스로 이번 9월에는 연령층별로 각각 다른 주제를 선정해 도서를 선별하고 키워드와 문장을 추출해 이용자에게 포장된 도서를 제공한다.

 

시간적으로 키워드나 문장만으로 이용자가 마음에 드는 도서를 고르는 것은 효율적으로 큰 도움을 준다. 또한, 표제와 내용을 전혀 모르는 도서와 우연한 만남은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고 독서 편식 습관도 해결 할 수 있다.

 

‘어깨 펴기 ‧ 가슴 펴기 ‧ 책도 펴기’를 큰 주제로 유아, 초등 저‧고학년, 청소년, 성인 총 60권의 비밀도서가 이용자를 기다리고 있으며 회원증 1개당 1가방씩 각 자료실의 데스크에서 대출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비밀책방 대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주제의 책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을 줄여주고, 보이지 않았던 높은 양질의 도서를 재발견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빛도서관(☎043-201-4135)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보란 개인전 ‘영원을 외치며 사라지는 것들을 사랑합니다.’, 갤러리 도스
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