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82년생 박강아름의 결혼살이 < 박강아름 결혼하다 > 극장 동시 IPTV & VOD 서비스 오픈!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9/07 [11:56]

82년생 박강아름의 결혼살이 < 박강아름 결혼하다 > 극장 동시 IPTV & VOD 서비스 오픈!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1/09/07 [11:56]

비혼주의 열풍 속 82년생 박강아름의 솔직하고도 유쾌한 기혼 일상을 담은 영화 < 박강아름 결혼하다 >가 IPTV 및 디지털케이블TV VOD 서비스를 시작하며 안방극장에서도 공감의 이야기가 이어질 예정이다.

 

[감독: 박강아름ㅣ출연: 박강아름, 정성만, 정보리강, 슈슈

ㅣ제작/제공: 창작집단3355(A.3355) | 공동제공/배급: ㈜영화사 진진ㅣ개봉: 2021년 8월 19일]

 

“지극히 개인적이지만 굉장히 보편적인 영화” (네이버, kim****)

“결혼을 했건 안 했건, 앞으로 할 생각이 있건 없건 다양한 세대 여성들에게 깊숙이 가닿는 이야기”(연합뉴스 한미희 기자)

<박강아름 결혼하다> 이제 안방극장에서도 만난다!

▲ 박강아름 결혼하다. 외길식당 레시피 이미지(출처: ㈜영화사 진진 공식 SNS)     ©문화예술의전당

▲ 박강아름 결혼하다     ©문화예술의전당

 제2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옥랑문화상 수상과 더불어 제45회 서울독립영화제, 제11회 코펜하겐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제2회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제8회 디아스포라영화제, 제63회 독라이프치히영화제 등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은 <박강아름 결혼하다>가 전국 극장가에서 절찬 상영 중인 가운데, IPTV 및 디지털 케이블TV에서 극장 동시 서비스를 오픈하며 화제를 모은다.

 

<박강아름 결혼하다>는 남편을 데리고 프랑스로 떠난 82년생 박강아름이 고백과 성찰을 통해 결혼 제도에 질문을 던지는 영화.

 

영화 <박강아름 결혼하다>는 프랑스로 떠난 후 불어를 할 줄 아는 ‘아름’이 행정과 경제를 맡고, 불어를 전혀 할 줄 모르는 ‘성만’이 가사와 육아를 맡으며 전통적 젠더 역할을 유쾌하게 뒤집었다.

 

제2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피치&캐치’ 다큐멘터리 부문에서 옥랑문화상을 수상한 영화는 이듬해 제21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월드 프리미어 상영을 시작으로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서 초청 및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박강아름은 왜 결혼했을까? 결혼, 도대체 뭘까?’라는 개인의 질문에서 시작한 박강아름 감독은 솔직한 고백과 성찰을 진정성 있게 담아내어 영화의 깊이를 더했다.

 

여기에 박강아름 감독의 임신과 출산 에피소드가 더해진 영화는 여성 개인의 사적인 이야기에서 남녀노소의 공감을 이끄는 보편적인 이야기로 확장되었다. 실제로 영화를 만난 관객들은 “스크린에 비춰진 저 사람은 저렇게도 사는구나 하고 타인으로 보기도하고. 남 일 같지 않은 상황에 이입돼서 내 일처럼 여기기도 하고”(CGV, 뇨***), “지극히 개인적이지만 굉장히 보편적인 영화”(네이버, muk****), “곧 결혼을 앞둔 커플들에게 강추하고 싶은 이야기”(네이버, kim****), “우리에게 익숙한 ‘결혼’을 익숙하지 않은 방식과 이야기로 참신하게 풀어낸다”(네이버, sps****), “결혼은 또 다른 삶의 시작으로 어떻게 현실을 받아들여야 하는지 날 것 그대로 보여준다”(인스타그램, _ch****) 등 공감의 리뷰가 이어졌다.

 

이렇듯 영화 속 ‘아름’과 ‘성만’의 이야기에 남녀노소 공감이 이어지고 있는 영화 <박강아름 결혼하다>는 전국 극장가와 더불어 IPTV(KT Olleh TV, SK Btv, LG U+tv), 디지털 케이블TV(홈초이스), KT skylife, CJ 티빙, 구글플레이, 네이버 시리즈온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안방극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Information

제목: 박강아름 결혼하다(Areum Married)

제작/제공: 창작집단3355(A.3355)

공동제공/배급: ㈜영화사 진진

감독: 박강아름

출연: 박강아름, 정성만, 정보리강, 슈슈

장르: 셀프 다큐멘터리

러닝타임: 86분

관람등급: 전체관람가

개봉일: 2021년 8월 19일

페이스북: www.facebook.com/jinjinpictures

인스타그램: @jinjin_pictures

트위터: @jinjinpic

 

Synopsis

“일도 사랑도 다 가지고 싶어!” 의욕 충만 아름

“아름이 하고 싶은 거 다 해!” 사랑 하나만 믿고 떠난 로맨티스트 성만

오직 의욕과 사랑만 가지고 프랑스로 떠나다!

 

그들이 마주한 현실은 학업, 생활비, 육아, 가사 노동…

우리는 왜 결혼했을까?

결혼, 도대체 뭘까?

 

에펠탑 아래에서 시작된 아름♥성만의 좌충우돌 결혼살이 STAR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보란 개인전 ‘영원을 외치며 사라지는 것들을 사랑합니다.’, 갤러리 도스
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