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 문맨 > 기대 포인트 TOP 3 공개!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2/12/15 [16:09]

< 문맨 > 기대 포인트 TOP 3 공개!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2/12/15 [16:09]

 

▲ < 문맨 > “달에 홀로 낙오됐다. 그사이 지구는 망했다”     ©문화예술의전당

조석 작가 인기 웹툰 [문유] 원작!

1월 국내 개봉 앞두고 영화 팬 설레게 한

기대 포인트 TOP 3 공개!

 

조석 작가의 인기 웹툰 [문유]를 원작으로 한 영화 < 문맨 >이 2023년 1월 개봉 확정 소식을 전하며 국내 영화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든 기대 포인트 TOP 3를 공개했다.

[감독: 장츠위 | 출연: 선텅, 마리 | 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

 

#1. 조석 작가의 독보적인 웹툰 [문유] 영화화  [출처: 네이버웹툰]

▲ 조석 웹툰 [문유] 영화화 [출처: 네이버웹툰] 

 

달에 홀로 낙오된 정비공 ‘독고월’의 좌충우돌 지구 귀환 프로젝트를 그린 SF 휴먼 코미디 < 문맨 >은 2016년부터 2017년까지 네이버웹툰에 연재된 후 지금까지도 평점 9.6을 기록 중인 조석 작가의 인기 웹툰 [문유]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마음의 소리], [조의 영역] 등으로 독보적인 사랑을 받아온 웹툰 작가 조석의 특별한 상상력과 특유의 유머가 돋보이는 [문유]를 스크린을 통해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는 소식에 영화 제작 초기부터 국내외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그 결과 영화 <문맨>은 올여름 중국 개봉 당시 7천만 관객을 사로잡는 신드롬을 일으켰으며, 2022년 현재 중국 박스오피스 2위라는 놀라운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내년 1월 국내 개봉을 통해 원작 팬들과 영화 팬들에게 새해 아주 특별한 선물 같은 시간을 안길 예정이다.

 

#2. 초특급 스케일 자랑하는 웰메이드 SF 대작

▲ 문맨  © 문화예술의전당

영화 <문맨>은 기술적인 제한 없이 작가의 상상력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었던 원작 웹툰의 묘미와 장점을 스크린으로 그대로 구현해내기 위해 아시아 최고의 특수효과 기술진들을 불러 모았다.

 

무려 4년이 넘는 제작 기간 동안 총 600여 명의 인원이 투입되었고 배경이 되는 우주를 완벽히 재현하기 위해 4만 1천㎡에 달하는 15개의 촬영 스튜디오를 가동, 6천㎡의 달 기지 세트를 제작해 실제 달에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는 초특급 스케일의 완성도 높은 공간을 만들어냈다.

 

또한, 주인공 ‘독고월’의 좌충우돌 활약상의 주무대가 되는 달의 외부 역시 달 표면의 질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운석 구덩이를 조각한 조형을 만들고 200톤에 달하는 바위를 가루 내어 실감 나는 달의 분진을 표현하는데 많은 시간과 공을 들였다.

 

이렇듯 영화 전체의 95%를 차지하는 특수효과는 상당한 경지의 기술력으로 영화의 완성도를 높여 보는 이들의 눈을 사로잡으며 몰입도를 끌어올릴 것이다.

 

#3. 웃음과 감동 다 잡은 SF 휴먼 코미디

 

▲ 문맨  © 문화예술의전당

원작으로 한 조석 작가의 웹툰 [문유]가 혼자 달에 남은 주인공을 통해 판타지 시크 개그를 선보였다면, 영화 <문맨>은 관객들이 주인공과 그가 처한 황당한 상황을 보다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독고월’을 초긍정 매력이 넘쳐나는 우리가 응원하지 않을 수 없는 친근한 인물로 그려냈다.

 

달에 혼자 낙오된 사이 지구가 소행성과 충돌해 망해버리는 암담한 순간에도 홀로 꿋꿋하게 인류의 유일한 희망으로 대활약을 펼치는 ‘독고월’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 문맨 >은 새해 첫 SF 휴먼 코미디로 관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영화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든 기대 포인트를 공개한 SF 휴먼 코미디 <문맨>은 2023년 1월 개봉 예정이다.

 

ABOUT MOVIE

 

제       목.  문맨

감       독.  장츠위

출       연.  선텅, 마리

원       작.  조석 웹툰 [문유]

배       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

개       봉.  2023년 1월

 

SYNOPSIS

 

좋은 소식은 내가 살아 있다는 것

나쁜 소식은 지구가 망했다는 것

 

달을 방패 삼아 소행성을 막으려던 ‘달 방패 계획’이 실패하고

모두가 철수하던 날, 정비공 ‘독고월’은 지구 귀환 셔틀을 놓치고 만다.

좌절도 잠시, 지구는 소행성 '파이’와 충돌하며 망해버렸다.

 

‘치지직 치직 치직’

“나 말고 누구 없어요?”

 

달에 홀로 남은 ‘독고월’의 기상천외한 지구 귀환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