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 단순한 열정 > 2022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아니 에르노의 대표작, 문제적 로맨스 ‘단순한 열정’을 영화화


“작년 9월 이후로 나는 한 남자를 기다리는 일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2/12/15 [16:28]

< 단순한 열정 > 2022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아니 에르노의 대표작, 문제적 로맨스 ‘단순한 열정’을 영화화


“작년 9월 이후로 나는 한 남자를 기다리는 일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2/12/15 [16:28]

아니 에르노의

단순한 열정

2022년 노벨문학상 수상! 아니 에르노의 베스트셀러!  

전 세계적  화제작, 영화로 만난다!

문제적 로맨스 < 단순한 열정 > 2월 개봉 확정!

2022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아니 에르노의 대표작이자 문제적 로맨스 ‘단순한 열정’을 영화화한 <단순한 열정>이 2023년 2월 개봉을 확정했다. 

[제목: 단순한 열정 l 원작: 아니 에르노 l 감독: 다니엘 아르비드 | 출연: 라에티샤 도슈, 세르게이 폴루닌 l 수입·배급: ㈜영화사 진진 | 개봉: 2023년 02월]

 

2022년 노벨문학상 수상 이후 다시 시작된 신드롬 적인 인기!

 아니 에르노의 경험을 그대로 담은 최고의 화제작!

사랑과 욕망의 사이, 문제적 로맨스!

동명 소설 영화화한 <단순한 열정> 2023년 2월 개봉 확정!

 

2022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아니 에르노의 대표작 ‘단순한 열정’을 영화화한 <단순한 열정>이 2023년 2월 개봉을 확정했다.

 

 

▲ 단순한 열정- “작년 9월 이후로 나는 한 남자를 기다리는 일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 문화예술의전당

 

아니 에르노가 1991년 발표한 소설 ‘단순한 열정’은 연하의 외국인 유부남과 사랑에 빠진 작가 개인의 경험을 소재로 다루며 그 서술의 사실성과 선정성 탓에 출간 당시 평단과 독자층에 충격을 안겼던 문제적 로맨스. 영화 <단순한 열정>은 동명 소설 원작을 스크린에 옮기며 한 여자의 거부할 수 없는 육체적 욕망과 탐닉에 대한 이야기를 관능미 넘치면서도 밀도 높게 담아냈다.

 

아니 에르노의 베스트셀러이자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원작 소설 ‘단순한 열정’은 허구가 아닌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쓰는 그의 작가 정신으로 더욱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출판 당시 프랑스 문학계와 독자들에게 큰 센세이션을 안겼고, 현재까지 꾸준히 회자되고 있다. 특히 “사적인 기억의 근원과 소외, 집단적 억압을 용기와 임상적 예리함을 통해 탐구한 작가”라고 스웨덴 한림원이 밝힌 노벨문학상 선정 이유처럼, 감정에 충실한 문장들을 사실적으로 구현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원작에 담긴 아니 에르노의 사랑과 욕망, 기쁨과 아픔을 영화 <단순한 열정>에 생생히 옮겼다.

 

연출을 맡은 다니엘 아르비드 감독은 <10일간의 원나잇 스탠드>, <로스트 맨> 등의 전작에서도 관능적인 사랑과 관계를 아름답게 그려내 제64회 로카르노영화제, 제 40회 토론토국제영화제 등에서 주목받았다. 열병과도 같은 사랑에 빠져 자신의 욕망과 불안을 마주하는 ‘엘렌’은 프랑스의 연기파 배우 ‘라에티샤 도슈’가 맡아 열연을 펼쳤다. 또한 제73회 칸국제영화제, 제68회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제42회 모스크바 국제영화제, 제16회 취리히영화제 등 해외 유수 영화제에서 공개되며 화제를 모았다. 국내에서는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와 예술영화관 씨네큐브의 개관 22주년을 맞아 기획된 ‘씨네큐브 예술영화 프리미어 페스티벌’에서 성황리에 상영을 마쳐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단순한 열정>을 개봉 전 먼저 관람한 평단과 관객들은 “육체적 열정이 어떻게 정신적으로 변하는지 마치 몽환적 여행처럼 보여준다.”(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스테판 듀 메닐도),

 

“사랑의 본질적 상태, 열정 그리고 형언할 수 없는 영역을 탐구하고 있다”(인스타그램 bkite_*****), “단 하나의 감정에 끝까지 집중하는 시선”(왓챠피디아 유**) 등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프랑스 영화 팬이라면 반드시 관람해야 할 영화”(Sunday Times),

 

“열정의 양면성을 완벽하게 포착”(CineVue), “라에티샤 도슈의 연기는 용감했고, OST가 영화의 완성도를 더한다”(The Australian), “라에티샤 도슈의 모든 작품을 확인하고 싶다”(San Francisco Chronicle) 등의 해외 언론의 찬사가 이어져 영화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2022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아니 에르노의 동명 원작 소설 속 뜨거운 고백을 생생히 스크린에 옮겨 영화 팬들을 설레게 하는 <단순한 열정>은 2023년 2월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 INFORMATION 

제       목    단순한 열정

영       제    Passion Simple

감       독    다니엘 아르비드

원       작    아니 에르노 

출       연    라에티샤 도슈, 세르게이 폴루닌

장       르    드라마

러 닝 타 임    98분

등       급    청소년 관람불가

수입 / 배급    ㈜영화사 진진

개       봉   2023년 2월 

영  화   제   제73회 칸국제영화제(공식 경쟁)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월드시네마)

제68회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공식 경쟁)

제42회 모스크바 국제영화제(미싱 픽쳐스)

제16회 취리히영화제(갈라 프리미어)

 

 

* SYNOPSIS 

 

“작년 9월 이후로 나는 한 남자를 기다리는 일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영혼마저 잠식한 열병 같은 사랑에 빠져버린 엘렌, 

통제되지 않는 자신의 욕망 그리고 육체적 탐닉을 마주할수록 

점점 혼란에 빠지고, 일상이 조금씩 흔들리기 시작한다.

 

2022년 노벨문학상 수상! 아니 에르노의 베스트셀러 원작!

그의 뜨거운 고백을 스크린에서 만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