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음악

현대자동차그룹 필하모닉오케스트라(HPO) 제13회 정기연주회, 김도근 지휘,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

이혜용 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05:38]

현대자동차그룹 필하모닉오케스트라(HPO) 제13회 정기연주회, 김도근 지휘,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

이혜용 기자 | 입력 : 2024/11/20 [05:38]

▲ 현대자동차그룹 필하모닉오케스트라(HPO) 제13회 정기연주회, 김도근 지휘,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     ©문화예술의전당

 

현대자동차그룹 필하모닉오케스트라(HPO)가 오는 12월 1일 일요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제13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현대자동차그룹 필하모닉오케스트라(HPO)는 글로벌 기업인 현대자동차그룹의 위상에 걸맞게 수준 높은 예술 활동을 전개하며 문화기업으로써의 면모를 알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으며, 다양한 계열사 임직원의 참여로 인해 그룹 내 유일한 범그룹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정기연주회에서는 감성과 지성을 겸비한 지휘자 김근도와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이 함께하며, 1부에서는 수페의 <경기병 서곡>, 차이코프스키의 <D장조 바이올린 협주곡, Op. 35>를 2부에서는 베를리오즈의 <환상교향곡 Op. 14>를 선보일 예정이다. 

 

HPO는 정기연주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주활동을 통해 그룹사의 임직원과 소통하고 있으며, 매년 ‘HPO(가족사랑음악회)’를 개최하여 평소 클래식 음악을 접하기 어려웠던 관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올해는 “개인의 도전이 모여, 완성된 모두의 도약”을 올해의 캐치프레이즈로 삼아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다양한 외부 공연을 통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 

 

HPO가 주최하고 영음예술기획이 주과하는 본 공연은 전석 1만원으로,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문의)영음예술기획 02-581-5404

 

13th ANNUAL CONCERT

현대자동차그룹 필하모닉오케스트라(HPO) 제13회 정기연주회

 

일시장소

 

2024년 12월 1일(일) 오후 5시 /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주최

 

HPO

 

주관

 

영음예술기획

 

후원

 

HYUNDAI MOTOR GROUP

 

협찬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입장권

 

전석 1만원

 

공연문의

 

영음예술기획 (02)581-5404

 

      감성과 지성을 겸비한 지휘자 김근도와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이 만나

 

             정통 클래식의 정수를 펼친다!

 

 

2009년 창단하여 올해로 13번째 정기연주회를 갖는 HPO는 글로벌 기업인 현대자동차그룹의 위상에 걸맞게 수준 높은 예술 활동을 전개하며 문화기업으로써의 면모를 알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으며, 다양한 계열사 임직원의 참여로 인해 그룹 내 유일한 범그룹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참여 회사 - 현대자동차, 기아, 현대모비스,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카드, 현대위아, 현대오토에버, 현대차증권, 현대케피코, 현대트랜시스 등) 

 

HPO는 정기연주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주활동을 통해 그룹사의 임직원과 소통하고 있다. 매년 'HPO DAY(가족사랑음악회)'를 개최하여 평소 클래식 음악을 접하기 어려웠던 관객들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특히 롤링힐스 호텔에서 화성지역 보육시설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진행한 'Rolling & HPO Family Day'는 봉사활동을 연계하여 지역사회의 문화 저변 확대와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데 기여한 바 있다.

 

또한 양재 사옥 '2019 음악이 있는 로비', 'THE Garden 힐링콘서트' 등 다양한 그룹사 문화행사 지원뿐만 아니라 2020년 당시 코로나로 인해 연주회가 취소되는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로 지친 임직원들을 위로하는 온라인 콘서트를 기획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HPO는 2024년도에 특별히 "개인의 도전이 모여, 완성된 모두의 도약"을 올해의 캐치프레이즈로 삼아, 다양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서산 해미읍성 축제' '현대차 정몽구재단 x 한경아르떼TV 온소스테이지' 등 다양한 외부공연을 통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

 

■ P R O F I L E

 

김근도 l Conductor

 

지휘자 김근도는 ‘오스트리아 비엔나 시립음악원’ 지휘과에서 Reinhart SCHWARZ와 Georg MARK 교수를 사사하여 졸업하였고 ‘비엔나 국립음대’ 지휘과 최고연주과정에서 Uors LAJOVIC 교수를 사사하였다. 

 

오스트리아에서 ‘비엔나 코리안필하모닉 오케스트라(WKPO)’를 창단하여 비엔나를 대표하는 음악홀인 ‘Wiener Konzerthaus'에서 창단연주와 정기연주회 등을 지휘하여 현지인들에게 크게 호평받았고 Daniel BARENBOIM 마스터 클래스에 참가하여 지휘하였으며 2017년 프랑스 ‘브장송 국제 지휘 콩쿨’ Finalist, 스페인 ‘마드리드’, 체코 ‘프라하’, 폴란드 ‘카토비체’ 등의 지휘 콩쿨 본선 무대에 진출하는 등 클래식 음악의 본고장 유럽에서 한국인 지휘자로 활발히 활동하며 우리 음악의 위상을 크게 알렸다.

 

유럽에서 헝가리 ‘Szombathely 교향악단’, 오스트리아 ‘Wien Konservatorium Orchestra, Wiener Koreanische Philharmonie', 프랑스 ’Besancon 시립교향악단‘, 슬로바키아 ’Bratislava Symphoniker', 체코 ‘Prag Symphony Orchestra', 폴란드 ’Silesian Philharmonic Orchestra' 등을 지휘하였으며

 

국내에서는 ‘KBS교향악단’, ‘성남시립교향악단’, ‘뉴서울필하모닉’, ‘(사)서울오케스트라’, ‘경기광주필하모닉’, ‘밀레니엄심포니’, ‘코리아솔로이츠’, ‘하트하트오케스트라’, ‘고양시립교향악단’, ‘DCMF’, HPO(현대자동차그룹 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의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였다.

 

한수진 l Violin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차세대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은 유학 중인 부모를 따라 2세에 영국에 가서 5세에 피아노를, 8세에 바이올린을 시작한 지 8개월 만에 런던의 소수정예 영재 음악학교인 예후디 메뉴힌 학교에 입학하고 퍼셀 음악원, 옥스포드 대학, 영국 왕립음악원, 크론베르크 아카데미 국제 솔로연주자 과정을 거친 재원이다. 

 

10세에 런던 로열 페스티발 홀에서 비발디 협주곡 협연, 12세에 위그모어 홀에서의 첫 독주 후 독일, 네덜란드, 프랑스, 스위스 등지에서 연주하고 13세부터 영국의 각종 콩쿠르와 음악상을 휩쓰는 성과를 거둔다.

 

15세에 매 5년마다 열리는 세계적 권위의 비에니아프스키 국제콩쿠르에서 최초의 한국인으로, 콩쿠르 역사상 최연소 수상자로서 2등 입상과 함께 음악평론가상, 폴란드 방송 청취자상 등 7개의 부상을 받으며 크게 주목받았다.

 

그의 연주는 한국 KBS FM과 더불어 폴란드 국영방송, 독일, 네덜란드, 미국 등지에서 방송되었다. 

 

한국 무대에는 18세에 코리안 심포니와 정명훈 지휘로 데뷔했으며 안드라스 쉬프, 기돈 크레머, 유리 바쉬메트, 프란스 헬머슨 등과 실내악을 연주하였고 런던 심포니, 포즈난 필하모닉, 도쿄 필하모닉,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등 유수의 오케스트라들과 협연하였으며 국내외 다양한 무대에서 탁월한 음악적 역량을 선보이며 왕성하게 활동해 왔다.

 

뿐만 아니라 외교부 문화외교 자문위원 및 한-태도국 정상회의 자문위원, 부산국제클래식음악제 수석 예술 부감독, 사랑의 바이올린 홍보대사, 제주 프랑스영화제 홍보대사로 까지 활동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차세대 예술가로 대내외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2023년 대한민국예술원 젊은예술가상 음악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재 1666년 산 Antonio Stradivarius로 연주하고 있다.

 

■ ​P R O G R A M

 

F. v. Suppé (1819-1895)

 

Light Cavalry Overture

 

 

P. I. Tchaikovsky (1840-1893)

 

Violin Concerto in D Major, Op.35

 

Ⅰ. Allegro moderato

 

Ⅱ. Canzonetta: Andante

 

Ⅲ. Finale: Allegro vivacissimo

 

Violin 한수진

 

 

INTERMISSION

 

 

H. Berlioz (1803-1869)

 

Symphonie Fantastique, Op.14

 

Ⅰ. Rêveries - Passions

 

Ⅱ. Un bal

 

Ⅲ. Scène aux champs

 

Ⅳ. Marche au supplice

 

Ⅴ. Songe d'une nuit du sabbat

▲ 현대자동차그룹 필하모닉오케스트라(HPO) 제13회 정기연주회, 김도근 지휘,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  © 문화예술의전당

 

▲ 현대자동차그룹 필하모닉오케스트라(HPO) 제13회 정기연주회, 김도근 지휘,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  © 문화예술의전당

현대자동차그룹 필하모닉오케스트라(HPO)  제13회 정기연주회, 김도근 지휘,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방탄을 위해 민생예산마저 포기했습니다. 정치의 본령을 잊은 민주당이 안타깝습니다." [국민의힘 박준태 원내대변인 논평]
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