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태풍 발생, 건조주의보, 평년기온으로 따뜻한 날씨, 오후엔 약하게 눈 내려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7/12/22 [04:57]

오늘의 날씨, 태풍 발생, 건조주의보, 평년기온으로 따뜻한 날씨, 오후엔 약하게 눈 내려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7/12/22 [04:57]

[문화예술의전당=권태형 기자] 2017년 12월 22일(음력 11월 5일) 癸未 금요일 동지 기상청제공, 오늘의 날씨를 '룰루'가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제27호 태풍 텐빈(TEMBIN)이 12월 21일 03시 발생하였다고 기상청은 밝혔다. 

 

이 태풍은 12월 22일 필리핀 세부 남동쪽 약 410km 부근 해상에서 중심기압 998 pha , 최대풍속 중심부근 초속 30m/s , 시속 97km/h, 매시 20km 속도로 서남서쪽으로 진행하고 있는 중형 크기의 태풍으로 알려졌다. 제27호 태풍 덴빈(TEMBIN)은 일본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천칭자리(별자리)를 의미한다.

 

이 지역에 거주하시는 한국인들은 외출 자제 및 시설물 보호에 유의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태풍 발생, 건조특보, 안개 주의, 도로 미끄러워 차간 안전거리 확보 유의, 포근한 기온,    © 문화예술의전당

 

현재, 강원동해안과 경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특보   © 문화예술의전당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23일)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며, 또한 내일 낮 동안에 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지역별 현재 날씨, 기상청 제공   © 문화예술의전당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오후부터 구름이 많겠습니다. 한편, 경기동부와 강원영서에는 밤부터 내일(23일) 새벽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23일)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늦은 밤에 서울.경기도와 충남서해안에 비가 오겠습니다.

 

* 예상 적설(24일)

- 강원산지, 북한 : 2~7cm

- 강원영서 : 1~3cm

 

* 예상 강수량(24일)

- 제주도 : 10~40mm

- 전국(강원동해안 제외, 서울.경기도와 충남서해안은 23일 밤부터), 울릉도.독도, 북한 : 5~20mm

- 강원동해안, 서해5도 : 5mm 내외

 

 모레(24일)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은 후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강원영서 비 또는 눈)가 오다가 오후에 서쪽지방을 시작으로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모레 비가 오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모레(24일) 오후부터는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모레(24일) 낮에 남해상을 시작으로, 늦은 오후에는 그 밖의 대부분 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며, 전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기상청 제공, 전국 날씨 기온 현황도    ©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