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안개 많아져 시야 확보 어려움, 차간 거리 확보 안전운행, 빙판길 많아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7/12/22 [18:49]

오늘의 날씨, 안개 많아져 시야 확보 어려움, 차간 거리 확보 안전운행, 빙판길 많아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7/12/22 [18:49]

[문화예술의전당=권태형 기자] 2017년 12월 22일 금요일 저녁과 23일(음력 11월 6일) 甲申 토요일 기상청제공, 오늘 저녁과 내일의 날씨를 '룰루'가 전해드리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23일)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으며, 밤 사이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도로면이 어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 낮 동안에도 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의 날씨, 오늘 밤과 내일의 날씨, 안개가 많아 시야확보에 불리, 차간 안전거리 충분히 확보해서 안전운행, 빙판길  © 문화예술의전당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으나, 모레(24일) 밤부터 다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강원동해안과 경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기상청 제공, 특보 현황    © 문화예술의전당

 

 

o 건조경보 : 강원도(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o 건조주의보 : 울산, 부산, 경상남도(양산, 거제, 사천, 밀양, 김해, 창원), 경상북도(울진평지, 경주, 포항, 영덕) 

 

현재, 전국이 구름많으나, 경상도는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  현재 지역별 날씨,기상청 제공   © 문화예술의전당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많겠고, 강원영서북부는 오늘 밤 한때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남부에는 밤부터 내일(23일) 새벽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22일 밤)

- 강원영서북부 : 1cm 미만

 

* 예상 강수량(22일 밤)

- 강원영서북부 : 5mm 미만

 

내일(23일)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밤부터 서울.경기도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24일)

- 강원산지, 북한 : 2~7cm

- 강원영서 : 1~3cm

- 경기동부, 충북북부 : 1cm 내외

 

* 예상 강수량(24일)

- 제주도 : 10~40mm

- 전국(강원동해안, 제주도, 서해5도 제외, 서울.경기도는 23일 밤부터), 북한 : 5~20mm

- 강원동해안, 서해5도 : 5mm 내외

 

* 예상 적설과 강수량은 17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모레(24일)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은 후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 비 또는 눈)가 오다가 오후에 서쪽지방을 시작으로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특히, 모레 비가 오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모레(24일) 오후부터는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모레(24일) 오후에 남해상을 시작으로, 밤에는 그 밖의 대부분 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며, 전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전국 기온 날씨 현황도 ,기상청 제공  ©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윤석열은 영웅이 된다! ","한국 민주주의 최대의 적은 선거부정이다", "진짜 내란은 '이재명의 난'이다."- 김경재TV,
1/100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