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환경부, 대기오염,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기상청 안개주의보 발령, 오늘 날씨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7/12/23 [14:18]

환경부, 대기오염,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기상청 안개주의보 발령, 오늘 날씨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7/12/23 [14:18]

환경부 한국환경공단은 2017년 12월 23일 13시를 기해 인천, 경북 지역에 미세먼지 주의보, 14시를 기해 서울,경기지역에 미세먼지 주의보를 각각 발령했습니다.

 

▲ 23일 오늘 현재 미세먼지, 대기오염 상태    © 문화예술의전당

 

▲  평소 맑은 날 대기오염 상태, 멀리 롯데타워가 선명하게 보인다.   © 문화예술의전당


오늘 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장시간 또는 무리한 실외활동 제한, 특히 눈이 아픈 증상이 있거나, 기침이나 목의 통증으로 불편한 사람은 실외활동을 피해야 합니다. 장시간 또는 무리한 실외활동 제한, 특히 천식을 앓고 있는 사람이 실외에 있는 경우 흡입기를 더 자주 사용할 필요가 있읍니다. 장시간 또는 무리한 실외활동제한, 목의 통증과 기침 등의 증상이 있는 사람은 실외활동을 피해야 합니다.

 

▲대기오염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시간     © 문화예술의전당



기상청은 현재, 내륙의 안개는 대부분 소산되었으나, 일부 경기서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습니다. 

이 안개는 서해앞바다에서 생성된 해무가 서풍을 타고 경기서해안으로 계속 유입되고 있어, 내일(23일) 아침까지 경기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서해안의 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 문화예술의전당



 한편, 그 밖의 지역에서는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서해중부앞바다에는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대기오염 미세먼지 시간별 예측도   ©문화예술의전당

 

▲  대기오염 초미세먼지 시간별 예측도   ©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