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지진발생, 미세먼지 농도 오후들어 나쁨, 영하 10도의 메서운 강추위, 오후부터 풀려,건조주의보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7/12/28 [04:34]

오늘의 날씨, 지진발생, 미세먼지 농도 오후들어 나쁨, 영하 10도의 메서운 강추위, 오후부터 풀려,건조주의보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7/12/28 [04:34]

[문화예술의전당=권태형 기자] 2017년 12월 28일(음력 11월 11일) 己丑 목요일 기상청제공, 오늘의 날씨를 '룰루'가 전해드리겠습니다.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며 서울,경기도,충청도는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춘천 기온 영하 12.1도, 안동 영하 6.6도, 서울 영하 5.8도, 전주 영하 5.5도, 대전 영하 5.4도,수원 -5.1도 등 강원도,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기온이 영하로 내려간가운데 강풍이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춥겠습니다. 한기가 들지 않도록 보온과 단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8일,오늘의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상황입니다. 전 권역이 '보통'수준으로 예상되나 수도권, 강원 영서는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29일 내일은 수도권,강원 영서는 '나쁨' ,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합니다.

 

▲오늘의 날씨, 지진발생, 미세먼지 농도 나쁨, 영하 10도의 메서운 강추위, 오후부터 풀려,건조주의보     © 문화예술의전당


다음 지진 발생 소식입니다. 

2017년 12월 27일 19시 42분 44초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7km 지역 (36.11 N, 129.36 E) 규모 2.3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발생깊이8 km ,(시범) 계기진도 최대진도 Ⅱ(경북) 이며, "경북 포항지진의 여진으로 이 지진으로 인한 지진피해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기상청은 밝혔습니다.

 

■ 포항지진 총 여진발생 횟수 : 75회

◎ 2.0~3.0 미만 : 68회

◎ 3.0~4.0 미만 : 6회

◎ 4.0~5.0 미만 : 1회

※최근 여진발생시각 : 12/27 19:42:44

 

▲  기상청 제공   © 문화예술의전당



 

현재, 경기내륙과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아침 기온이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져 매우 춥겠으니, 수도관 동파 등 시설물 관리와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오늘 낮부터 고기압의 중심이 남해상으로 남하하면서 비교적 따뜻한 서풍이 유입되어 평년 기온을 회복하면서 한파특보가 해제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o한파주의보 :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영양평지, 봉화평지, 청송, 의성, 안동), 충청북도(제천, 단양, 음성, 충주, 괴산),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양구평지, 정선평지, 평창평지, 홍천평지, 인제평지, 횡성, 춘천, 화천, 철원, 원주, 영월, 태백), 경기도(여주, 가평, 양평, 남양주, 파주, 의정부, 양주, 포천, 연천, 동두천)

 

현재, 강원동해안과 산지, 경상도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건조주의보 : 울산, 부산, 대구, 경상남도(거제, 사천, 김해, 창원),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문경, 경주, 포항, 영덕, 칠곡, 영천), 강원도(강원북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   기상청 제공  © 문화예술의전당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밤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8일 오후) 

- 서해5도 : 5mm 미만

 

당분간 동해먼바다를 중심으로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내일(29일)도 계속해서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영서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눈 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에서는 낮 동안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29일 새벽부터 낮 사이) 

-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 1~3cm

 

* 예상 강수량(29일 새벽부터 낮 사이) 

-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 5mm 미만

 

 모레(30일)는 중부지방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흐리고 낮에 서해안에서 눈 또는 비가 시작되어 오후에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한편, 기온이 낮은 일부 중부지방과 산지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일 가능성이 있으니,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라며, 저기압의 이동경로와 발달정도에 따라 강설구역과 적설의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