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서울,인천,수원 영하 7도의 칼바람 추위,미세먼지,해안가 강풍,풍랑,파도 높아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8/01/03 [04:38]

오늘의 날씨, 서울,인천,수원 영하 7도의 칼바람 추위,미세먼지,해안가 강풍,풍랑,파도 높아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8/01/03 [04:38]

오늘의 미세먼지(PM 10) , 초미세먼지 (PM 2.5) 농도는 전국 권역이 모두 "보통"수준으로 야외활동하기에 무난합니다. 춘천 -7.3, 서울 -6.1, 수원 인천 -5.4 청주 안동 영하 3.6도로 중부지역 모두 낮은 기온을 보이는가운데 현재 전국이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서울,인천,수원 영하 7도의 칼바람 추위,미세먼지,해안가 강풍,풍랑,파도 높아 

 

[문화예술의전당= 권태형 기자]  2018년 1월 3일(음력 11월 17일) 乙未 수요일 기상청 제공 오늘의 날씨를  '룰루'가 전해드리겠습니다. 

 

현재, 일부 강원영서와 충북북부, 경북북부에는 한파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과 내일(4일)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면서 매우 춥겠으니, 건강과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 기상청 제공

 

 현재, 강원영동과 일부 경상도에는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과 내일(4일) 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동해먼바다에 풍랑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 오전까지 동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시 서해안과 남해안의 저지대는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     © 기상청 제공, 전국 기온 및 날씨 현황도


 내일(4일)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제주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고 밤에 비(제주산지 비 또는 눈)가 오겠습니다.

 

 * 예상 적설(4일 밤부터 5일 오전까지)

-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4~5일) : 1~5cm

- (5일) 전남, 경남서부남해안 : 1cm 내외

 

* 예상 강수량(4일 밤부터 5일 오전까지)

- 제주도 : 5~10mm 

- (5일) 전남, 경남서부남해안, 울릉도.독도(4~5일) : 5mm 내외

 

 모레(5일)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은 후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전남과 경남서부남해안, 제주도는 비 또는 눈이 오다가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고, 오후에는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한편,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오후에도 구름많겠습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 4월이 되면 그녀는 > 사토 타케루, 나가사와 마사미, 모리 나나, 나카노 타이가, 나카지마 아유무 ..
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