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미세먼지, 내일 오전 비 또는 눈,돌풍,천둥 ,번개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8/01/15 [22:10]

오늘의 날씨, 미세먼지, 내일 오전 비 또는 눈,돌풍,천둥 ,번개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8/01/15 [22:10]

미세먼지 (PM 10), 초미세먼지(PM 2.5) 예보입니다. 오늘 미세먼지 (PM 10), 초미세먼지(PM 2.5) 는 중서부지역으로 유입된 국외 미세먼지에 대기정체가 더해져 중서부 및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광주·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예상합니다.

 

내일은 전일 유입된 미세먼지가 대기정체로 해소되지 못해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농도가  높겠고, 남부지역은 강수의 세정으로 오후에 ‘보통’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도권·강원영서·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전 권역에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읍니다.

 

▲   오늘의 날씨, 미세먼지, 내일 오전 비 또는 눈,돌풍,천둥 ,번개   ©문화예술의전당

 

[문화예술의전당=권태형 기자] 2018년 1월 15일(음력 11월 29일) 丁未 월요일 밤과 2018년 1월 16일(음력 11월 30일) 戊申 화요일 , 기상청 제공, 오늘 밤과 내일의 날씨를 '룰루'가 전해드리겠습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습니다.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서해안과 중부내륙에는 박무.연무가 낀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16일) 아침 사이에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강원영동과 일부 경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16일) 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기상청 제공     © 문화예술의전당

 

 o 건조경보 : 강원도(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o 건조주의보 : 울산, 부산, 경상남도(거제, 김해, 창원),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경주, 포항, 영덕),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태백) 

 

오늘 동해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며, 내일(16일)과 모레(17일) 남해상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기상청 제공   © 문화예술의전당

 

 내일(16일)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오전부터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남은 밤에 그치겠습니다. 남부지방은 남해상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고 새벽에 전남해안에 비가 시작되어 낮에는 그 밖의 남부지방(경북북부는 비 또는 눈)으로 확대되겠습니다. 

 

* 예상 적설(16일 오후부터 밤까지)

- 강원영서, 북한 : 1~3cm

- 경기북부 및 동부, (17일 새벽까지) 충북북부, 경북북부 : 1cm 내외

 

* 예상 강수량(16일 아침부터 17일 낮까지)

- 남해안, 제주도 : 10~40mm

- 남부지방(남해안 제외), 울릉도.독도 : 5~20mm

- 충북, (16일) 서울.경기도, 강원도(강원동해안 17일까지), 충남, 서해5도 : 5mm 미만

 

 

 모레(17일)는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동해안과 충북, 남부지방, 제주도는 비(충북과 경북은 비 또는 눈)가 오다가 낮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한편, 새벽부터 오전사이 일부 남부지방에는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특히, 내일과 모레 남부지방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