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기온,기상특보,안개주의보,대기오염 심해지고 대기정체로 주말까지 미세먼지로 고통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8/01/19 [04:15]

오늘의 날씨,기온,기상특보,안개주의보,대기오염 심해지고 대기정체로 주말까지 미세먼지로 고통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8/01/19 [04:15]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그러나 바람이 불어 다소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니 보온에 신경 써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현재 독감이 유행하고 있으며 미세먼지,초미세먼지, 황사가 극성입니다. 이럴 때는 PM 2.5까지 차단되는 마스크를 찾아 올바로 착용하시어 환절기 건강에 도움 되기 바랍니다.

 

▲     © 문화예술의전당

 

현재, 서울.경기도와 강원도는 구름많고, 충청도와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일부 전라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겠습니다.

  

[오늘의 미세먼지]

전일 유입된 국외 미세먼지와 대기정체로 국내 대기오염물질이 더해져 일부 중서부 및 내륙지역의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됨.

경기도·강원영서·충북·전북·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됨. 다만, 충청권·호남권·영남권·제주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음.

 

[내일의 미세먼지]

전일 밤부터 대기정체로 국내 대기오염물질이 축적되고, 새벽부터 낮 사이 국외 미세먼지 유입이 더해져 대부분 권역에서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됨

수도권·강원권·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됨. 다만, 전 권역에서 일시적으로 ‘나쁨’∼‘매우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음.

 

▲   한국 기상청 제공  © 문화예술의전당

 

 오늘 아침까지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강원북부동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동해안도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내일(20일)은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동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가끔 구름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한편,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강수량(20일)

- 북한 : 1cm 내외/5mm 미만

 

 모레(21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고, 제주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구름이 많아지겠고. 제주도는 구름많다가 밤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윤석열은 영웅이 된다! ","한국 민주주의 최대의 적은 선거부정이다", "진짜 내란은 '이재명의 난'이다."- 김경재TV,
1/100
광고